헬조선


전봇대
17.05.01
조회 수 954
추천 수 7
댓글 4








조선시대는 세계 최악의 노예제와 봉건제가 혼합된 관료주의 국가로 

 

농업인들이 엄청난 고통을 받으며 쉴새없이 직접 농작물을 생산하지 않으면 유지가 불가능했음.

 

그 흔해빠진 우유나 계란 따위도 조선시대에는 극히 희귀해서 고급 양반들이나 먹을 수 있었지.

 

 

그러다가 일제강점기가 옴

 

잠깐 일제의 내선일체 정책으로, 쓰레기같은 봉건주의 잔재가 일소되고 선진적 서양문물이 들어와서 

 

잠시 개화되다가 제국주의 노선을 택한 일본이 급격하게 흑화함.

 

개인적으로 일본이 태평양전쟁을 일으키면서 수탈이 심해진것은 일본과 한반도가 다르지 않다고 생각함.

 

일제강점기 시절의 한반도와 일본은 그냥 하나였음.

 

 

 

그러다가 해방 후 6.25전쟁으로 다시 고통받고 

 

남북이 분단되어 각각 

 

군사독재정권으로 다시 고통받고 

 

영원한 번뇌의 연속 같다 

 

 

 

이런 땅에서 살아서 일하고 결혼하고 애낳고 키워봤자 

 

무슨 의미가 있나?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080 0 2015.09.21
11396 야 근데 정상에서 5분 겨우 있다가 추노하면 산 정복한거냐? ㅋㅋㅋㅋ new DireK 782 0 2018.10.16
11395 한국교사들은 학교폭력 이지메 이런거 알면서 방조한다던데 대체 왜그런거임?ㅎ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87 1 2018.10.16
11394 헬조선 통일 정책은 그저 민족주의를 자극 시키는 것 밖에 안된다. new 노인 614 1 2018.10.16
11393 한국의 자칭 우파들에게 - 만약에 남북 통일하게 되면 new 노인 853 0 2018.10.16
11392 어느정도 폭력 대응 응징 정당행위로 인정해야 한다. txt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867 0 2018.10.17
11391 마거릿 대처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대처의 아이들) 1 new 노인 1130 2 2018.10.17
11390 인간을 살짝 넘은 존재여만 멀쩡하게 탈조선 가능하다 2 new 감옥안의사회 1190 2 2018.10.17
11389 한국에서도 혐북 + 진보적 자유주의(혹은 온건신좌파) 정권 나왔으면 좋겠다. 5 new 소수자민주주의 1004 1 2018.10.17
11388 이 글이 마지막으로 앞으로 정치관심 자체를 끊을 생각임. 7 new 소수자민주주의 1205 0 2018.10.17
11387 조선 반도 자체가 지옥이지 1 new 수면제 1385 0 2018.10.17
11386 ㅎㅂ) 참젖의 위엄 new 가가아민 1037 0 2018.10.18
11385 <세계가 만일 100명이 사는 마을이라면> 책에서 뭔가 수상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newfile 노인 1137 0 2018.10.18
11384 헬조선 부모 원한풀려고 자식 싸지르는거 맞다 new 감옥안의사회 862 0 2018.10.18
11383 동남아는 전문창녀 아닌여자들도 제안하면 몸팔고 그럼? 예전에 베트남에서 전문창녀 아닌 마사지사 여...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037 0 2018.10.18
11382 이번 pc방 살인사건 보고 다시 느낀게 가게는 총기소지 허용해야함. ㄹ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615 1 2018.10.18
11381 1930년 vs 2010년 7 new 노인 1059 0 2018.10.18
11380 1930년대는 경제가 문제가 아니라니까 하여간 이래서 단편적인 편돌이는 안 되는 거다. 2 new DireK 1390 0 2018.10.18
11379 남북문제.. 성장여력이 있는 나라끼리 싸우는 법이 어딧냐 이 병신덜아 생각을 좀 해라. 2 new DireK 1278 0 2018.10.18
11378 조선반도 민주주의는 기존 gdp에 두배는 되야 가능하다 new 수면제 1016 0 2018.10.18
11377 데니스 메도스 박사와 도넬라 메도스 박사는 성장의 한계를 썼다는데 1 newfile 노인 932 0 2018.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