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헬조선
15.06.16
조회 수 2578
추천 수 2
댓글 4








이달 초에 1년 찍었고

 개월수로는 13개월 근무하고 퇴사하는거다.


 막을거라고 생각을 했기때문에

 아버지가 사업을 막 시작하셨는데 같이 해보려고 퇴사한다고 말했다.

 물론 이건 거짓말이 아니다.

 퇴사의 주요 사유가 아니라 퇴사 후의 대책일 뿐이지.



 사업을 한다니까 사람들이 쉽게 막지를 못하지만,


 그러면서도 꼭 단서를 단다.


 부서 업무가 힘든거면 혼낼려고 했다,

 부서 업무가 힘들어서 그만두는거면, 그런 생각이 일할이라도 있다면 다시 생각해라.



 ... 글쎄 저게 맞는 조언인가 의구심이 들어서 주갤럼들에게 묻는다.


 업무가 힘들어서 그만두는게 잘못된건가?

 정확히는 업무가 부당해서, 체질에 맞지 않아서 그만두는게 잘못된건가?


 그들은 말한다.

 이런 직장 구하기 힘들다,

 요즘같은 때 나이도 있는데 취업이 쉽지않다,

 내 동기도 너처럼 나갔었는데 지금와서 생각하면 후회를 하고 있다

 다른데 가도 똑같다,

 이 일도 견디지 못했는데 다른 곳에서는 잘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냐?

 .......



 .. 먹고 사는 문제는 중요하다.

 그런데, 어떻게 먹고 사느냐는 그보다 더 중요하다.


 나가서 실패할 수도 있지만 난 이렇게 살고싶지 않다는 생각을 했기에 그만둔다.

 그게 회사 동료들에게 모욕이 될까봐 진실을 말하지 않고 있을 뿐이다.


 더 좋은 직장을 구하지 못할 수도 있겠지.


 생활인, 직장인의 입장에서 그것은 가장 심각한 문제겠지.


 근데 그게 퇴사를 결심한 사람의 앞에서 할 말인가 싶다.


 " 먹여살려주는데 노예생활은 감수를 해야지! 이정도 일이 힘들어서 어디가서 뭘 하겠어! "


 그들의 주장은 내 귀에는 저렇게 들린다.


 안다, 내가 철이 없게 보이는거.

 이러고 나서 다시 취업하려면 피똥을 쌀지도 모른다.


 안전하거나 부를 보장해주지는 않지만,

 아버지라는 보루가 있어서 이런 선택을 할 수 있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하고싶은 일이 있어서 나가는걸 당당히 얘기할 수 없는 현실,

 그것이 주변 사람들에게 얼마나 어리석게 들릴 것인지를 고민해야만 하고,

 이슈를 순탄히 넘기기 위해 과장을 덧붙여야만 한다는 현실이 좀 짜증난다.


 어쨌든,

 내 직장생활은 올 30일로 끝이다.


 아마 다시는 남의 회사에서 직장생활을 할 일은 없겠지.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146 0 2015.09.21
141 끝까지 가짜 단군 팔아먹으려는 이조시대를 못 벗어나는 병신새끼들. 이덕일도 참 딱하다. 3 new John 122 0 2026.04.18
140 이스라엘 개새끼들은 예수를 따르던 새끼들의 자손들이 아니다. 예수를 죽인 개새끼들의 자손개새끼들인 것... 1 newfile John 103 1 2026.04.25
139 [필독] 사람들의 의식수준이 너무 저급하다. new 시더밀661 74 1 2026.04.28
138 앱슈타인 파일에 따르면 트럼프의 마눌새끼는 call걸 창녀라고 칸다. 김건희와 판박. new John 112 0 2026.04.28
137 한국 남자들이 일뽕이 되거나 국까가 되는 이유 new BosulArch 168 0 2026.04.29
136 K컬처가 재미없는 이유는 나거한 정부가 싸지른 프로파간다 라서다 new BosulArch 137 0 2026.04.29
135 대한민국 여성이 받는 혜택 128가지 newfile BosulArch 191 0 2026.04.29
134 국짐당 버러지새끼들 이도저도 안 되니까 파시즘이나 수입하려고 듬. 개만도 못한 씨발 새끼들. newfile John 94 0 2026.05.01
133 한국의 통일을 원하는 국가는 러시아 뿐이다. 러시아만이 통일을 도울 수 있다. new John 93 0 2026.05.02
132 일본은 헬조센의 통일을 원치 않고 그래서 김건희를 보내서 깽판을 친 것이다. 반중 댓글 알밥버러지들도 일... newfile John 115 0 2026.05.04
131 한동훈 버러지새끼가 왜 부산 북구에? 환율 씹창, 출산율 씹창 낸 친일파 개새끼가 마. newfile John 101 1 2026.05.05
130 주거비 때문에 남혐여혐 생기는 시대는 이미 끝났다. 코로나 이후에 급격하게 다 바뀜. 세마 병신 자살. 이... newfile John 86 0 2026.05.05
129 서울보다 더 씹창난 저출산 도시 태국. 1 newfile John 106 0 2026.05.06
128 기실 일본은 홍라희 관장과 팔선녀 사이에 이중스파이 보지를 하나 끼워넣으려고 했는데 윤석열이 버러지새... new John 82 0 2026.05.06
127 한국의 교육 사다리 계층화를 보여주는 극단적 사례. 저출산이 다 교육때문이다. 2 newfile John 121 1 2026.05.06
126 미국 양키 개새끼들에게 영원히 털리는 헬조센과 헬재팬. 1 newfile John 93 0 2026.05.07
125 단군은 가짜이다. 후대의 조선이 만든 거짓 우상인 것이다. 추모만이 진짜이며 헬조센은 애초에 고려였던 것... 3 newfile John 96 0 2026.05.07
124 까면 깔수록 나오는 김건희의 악행과 만행. 1 newfile John 85 1 2026.05.08
123 개독은 애초에 거짓부렁이다. 여호와라는 것부터가 더러운 우상. 남의 종교 우상이라면서 정작 자신의 허물... newfile John 80 0 2026.05.08
122 이세라여신의 축복인 성매매는 매우 바람직한 것이다. 사회적으로 온당하다는 것이다. 개독 개새끼들과 유다... newfile John 102 0 2026.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