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NILKOR
17.04.17
조회 수 1045
추천 수 1
댓글 2








처음으로 글써봅니다 맞춤법 틀려도 양해부탁드려요.(꼭 이런거 뭐라하는사람있음)

 

나이 30먹고 지잡대 졸업하고 아직도 취준생입니다.

 

여태까지 쓴 이력서만 200통이 넘어가고 아직도 서류전형도 패스하지 못하고 있습니다.(물론 중소기업도 씀)

 

이과생이다보니 취직이 매우 어렵군요. 뛰어난 성적도 아니고 평범하고 해외연수도 못다녀보고 영어도 못해 토익도 한번도 못쳤습니다.(토익 예행으로 시험친게 신발사이즈도안나옴)

 

이러다보니 돈도없고 해서 3D업종으로 돈을벌러 다니고 있네요.

 

조선소도 다녔고 공장도 다니고 지금도 공장다니고 있습니다. 각종알바에 사는게 쉽지가 않군요.

 

그런데 이런데 다니면서 한가지 느낀게 있다면  3D업종만하는 사람중에 자신이 잘난것 처럼 말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는겁니다(30넘은사람들중에)

 

더웃긴건 20대 후반중에도 그런사람이 있다는게 참놀랐습니다.

 

물론 자신이 하는 일에 만족하면서 열심히 일하는건 좋습니다. 하지만 이상한방면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있더군요.

 

한번은 화학약품을 만지는 공장에 들어갔습니다. 몸에 상당히 치명적인 화학약품을 마지고 (황산,염산 등)

 

기화가스도 많이 발생하죠.... 그런데 이런데서 일하면 약 500만원을 넘게 받는다고 하더군요. 1달에...

 

그리고 일을 시작해서 보니깐 솔직히 저것도 작다고 생각했습니다.

 

1주일마다 2교대로 움직이며 1달동안 쉬는날이 없습니다. 매일 일을하죠.

 

시급도 최저시급을 받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저정도는 받죠... 그런데 뭐가 웃기냐면 자신들이 왠만한 기업 과장급보다 더받는다고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는겁니다.

 

이상하죠? 간단히 생각해보면 최저시급 6470원인데 걍 올려서 간단하게 7000원으로 계산해봅시다. 12시간근무합니다 심할때는 15시간 근무하지만 12시간만 따지고

 

하루 84000원  에 30일 근무 252만원입니다.(주급 야간수당, 고대근무수당 등등 제외하고)

 

만약 다른회사에서 일반사원이 시급 1만원을 받는다고 하고 10시간근무에 주5일로 일한다고 하면 1달 20일일한다고 쳤을때 200만원받습니다.

 

고작 52만원 더받아서 토요일 일요일도 빡시게 일하고 몸에 각종안좋은 화학물질 손에 묻히고 흡입하며 자신의 몸 망가질대로 망가져서 수명깍아먹으면서

 

일하는게 과연 정상적인걸까요? 이런사람들이 나중에 늙으면 나때는 말이야 내가말이야!! 이런면서 큰소리 쳐대고 암튼...크흠...

 

뭐 제가하고싶은건 이런이야기가 아니라...

 

 

헬조선인들중 특히 꼰대들이 하는말이 젊은 사람들은 3D업종으로 안간다고하더군요. 사람이 늘 부족한데 안온다고... 그리고 콧대만 높아서 대기업지원하고 일거리 없다고 칭얼댄다고

 

ㅋㅋㅋㅋㅋ 웃음이 납니다. 현재 제가 3D업종 일하면서 보면 20대 정말 많이 일하러 옵니다.

 

그런데 왜 그만두는지 아시나요?

 

들어오면 대우가 개판입니다. 뭐 대우받으려고 취직하나요? 뭐 이건 둘째치고 사람부려먹는게 노예수준입니다. 최저시급이나 최저시급보다 약간 더쳐주면서

 

사람을 완전 개부려먹듯이 하죠 일도 많이 시키고 이런데 누가 3D업종에 들어가려고 하겠습니까?

 

예전에 고졸이면 지금은 중졸수준도 못됩니다. 수준차이가 틀려요 예전 대학생이였다면 지금 고등학교 졸업한 수준이에요 고등학생들 수준 엄청 높아요...

 

그런데 그런 수준높은 애들한테 산업안전법에도 위반되고 안전보호장치도 거의 미미한수준에 일을 시키려고 하시는데 누가하고 싶어하겠습니까????

 

이글보신 사장님들은 또 어쩌구저쩌고 하면서 우리는 틀려 누가 그러던? 이렇게 말하실텐데 아니 니네회사가 그래요... 

 

꼭 지들은 아닐줄 알지....  그리고 대기업? 대기업도 마찬가지더만 잠깐 일해보면서 느낀건데 규율 규칙 등등 엄청 많으면서 사람부려먹는게 아주 헬조선다움...

 

임금도 진짜 알주려고 최선을 다하시고 하... 정말 이럴때마다 느끼는게 '헬조선 답다' 라는 말만 생각이 나더군요.

 

한번은 진짜 '헬조선 답다'라는 글을 사전에 등록해볼까? 라는 생각마져 해봤습니다.

 

꼰대들  20대 중반에도 생각하는게 꼰대들도 있습니다. 60대중에서 생각이 20대와 비슷하신분도 있으시구요.

 

자다가 일어나서 갑자기 여태있었던 일들 생각하며 주절주절써보았습니다.

 

3줄 요약'

 

1. 3D업종 20대 엄청많이간다 그런데 3D업종에서 쌍팔년도 시대처럼 대해서 사람이없는건다.

2. 헬조선인은  20대 부터 60대까지 여럿존재한다.

3. 어느기업이던 헬조선인이 사장이면 줘야할돈도 안주려고 개수작부린다.






  • 3d업종 제가 많이 해봐서 하는데 단기로 치고 빠지세요 거기서 악랄하게 지랄해봐야 병신취급 당합니다

    짧게 치고 바로 다른거 하세요 거기 남자나 여자나 골이비어서 말해줘도 못알아들음 ㅎㅎ
  • 갈로우
    17.04.18
    공장에서 근무하는거는 수명깍아서 돈버는거 선택잘해야된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656 0 2015.09.21
11185 남괴것들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왜 북한이라고 함??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86 0 2018.11.15
11184 먼저 선넘어 심각하게 무례하게 굴면 패는거 정당행위로 인정해야함.ㅁ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894 0 2018.11.15
11183 물리적 공격 안햇어도 다른쪽 말 행동 등으로 사람 모욕하고 선넘는 무례한 언동 하고. 3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55 0 2018.11.15
11182 헬조선 현실 new 방랑나폴레옹 1038 1 2018.11.15
11181 RationalWiki가 그렇게 편향적이라면 1 new 노인 973 0 2018.11.15
11180 왜 한국어 위키 백과는 대안우파 특성을 무시하냐? new 노인 609 0 2018.11.15
11179 대안우파들은 총기 난사 사고에 대해 피해자가 연기한다며 싫어해 한다. 7 new 노인 1082 0 2018.11.15
11178 짧은 머리를 한 여자에 대해 잘못된 인식이 멀쩡한 사람들을 메갈 몰이하고 있다.(퍼옴) 2 new 노인 958 0 2018.11.15
11177 국가사회주의의 극치 광주형 일자리 2 newfile DireK 1060 1 2018.11.15
11176 내가 "학대"라고 한걸, 통역하는 것이 "가정학대" 라고 통역하길래.txt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766 0 2018.11.15
11175 임지현 학자가 적대적 공범자를 통해 적폐 청산 방법, 통일 문제, 한일 관계, 고구려사 문제 대해 해법을 제... new 노인 795 0 2018.11.15
11174 삼성이 망하면? 7 new 불반도시민 1412 1 2018.11.15
11173 예전 왕, 황제, 제후, 군주들 지금 기준으로 보면 다 독재냐?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84 1 2018.11.16
11172 일본 한테 꿀림 당하는것은 일본욕 하는것 보다 박정희 한테 투표한 자신을 탓해라. new 기무라준이치로 820 0 2018.11.16
11171 “여성이 말한다: 페미들은 언급하지 않는 여자로서의 특권들” 영상의 실체 3 new 노인 1023 0 2018.11.16
11170 유투버 박그린은 손아람 작가의 내용을 제대로 이해를 못하면서 역차별을 차별비용과 동일시 하고 있다. 1 new 노인 885 0 2018.11.16
11169 '묻지마 폭행'으로 전신마비..국가는 한 푼도 안 준다 1 new 기무라준이치로 1296 0 2018.11.16
11168 임지현 학자는 적대적 공범자들이라는 책에서 조지 w.부시의 테러와의 전쟁을 비판했다. 1 new 노인 1195 0 2018.11.16
11167 유튜버 박그린은 토니 포터의 맨박스 이론을 제대로 이해 못하고 헛소리를 지껄이고 있다. 2 new 노인 984 0 2018.11.16
11166 핀란드에서 여성 군 입대에 관해 논쟁이 일어났다. 1 new 노인 944 0 2018.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