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17.04.09
조회 수 918
추천 수 0
댓글 0








 

1 형식타파 : 한국의 전통은 형식주의와 격식에 매몰되어 있다. 어려운 제례법,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겉치례, 서류를 중시하는 공무원 사회, 체면에 목숨걸기, 남과 다르면 공격당한다. 나이한살많은것에 목숨건다. 쓸데없는 예절이 너무 많다. 갑을관계가 피곤하다.

 

2.질문의 권리 : 수직적인 관계에서 질문은 형식적으로 이루어 진다. 반문하지 않으면 시스템은 전과 같이 흘러간다.

 

3. 어울림 : 한민족은 반만년 단일민족(?)이다. 그들은 이민을 가더라도 섞이지 않고 그들만의 게토에서 공동체를 이루고 살아간다. 한국은 타민족에 대한 배타성이 가장 강한편에 속하는 제노포비아 국가이다.

 

4. 위험감소 : 불확실성을 꺼린다. 확실한 정답만을 요구한다.

 

5. 목표지향 : 체계가 잡혀있지 않으면  군중은 어디로 가는지 목표를 상실한다. 강한 리더가 없으면 단지 빈둥거림만 늘어난다.

 

6. 끈질김 :  쉽게 포기하고 겁이 많다. 쉬운길만 택한다. 대부분의 청년들이 희망하는 직업은 공무원이다.

 

7. 실패 학습 : 실패로부터 배우는 것이 없다. 선거철이 돌아오면 군중은 인기있거나 명성이 있는 군주를 선택한다. 그들은 임기마다 국가의 재산에 손을대고 성난 군중들로부터 징벌이 이어질 뿐이다. 

 

출처 

http://thrashcan.egloos.com/m/3067299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904 0 2015.09.21
11110 통역 제대로 하는 사람 별로 없냐??.txt 2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011 0 2018.11.22
11109 이것들 대체 뭐냐 .txt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177 0 2018.11.22
11108 노브라에 팬티만 입고 춤추는 일반인 new 가가아민 1053 0 2018.11.23
11107 Direk은 <조상의 눈 아래에서>라는 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 1 newfile 노인 1097 1 2018.11.23
11106 한국, 남자 (귀남이부터 군무새까지 그 곤란함의 사회사)을 보고 2 newfile 노인 1107 0 2018.11.23
11105 지금 상황이 외환위기때 보는것같다. 1 new 헬조선극혐 967 0 2018.11.23
11104 헬조선 교과서에 오류가 발견됐는데도 수정하지 않는 것은 진짜 문제다. 2 new 노인 1008 1 2018.11.23
11103 여전히 살만하고 프랑스마냥 총파업 함 땡기면 되는데, 자승자박 그냥 스스로 물려서 노예를 자처한다. 1 new DireK 1199 3 2018.11.23
11102 아시아 국가들 특징 - 법에 의한 지배가 아닌, 관습과 권력자에 의한 지배 .txt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880 1 2018.11.23
11101 부모에 대해 글써봤다.jpg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823 0 2018.11.24
11100 반도의 민족주의=파시스트가 제발 저린 것. 3 new DireK 1176 3 2018.11.24
11099 전통을 우선시 하는 헬조선인들의 모순 5 new 노인 1049 1 2018.11.24
11098 사람들은 조선시대를 포함한 전근대시기는 무조건 미개하다고 착각하지만 나키스트 말대로 근거없는 헛소리... new 노인 832 0 2018.11.24
11097 초중고 대학 대학원 10~20년 교육받아도 그다지 제대로된 이성 분별 없는것 같은데 상당수가ㄹ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038 0 2018.11.24
11096 생각해보니까 대안우파, 나치, 네오콘 사이에 교집합이 존재한다. 1 new 노인 1083 0 2018.11.24
11095 이러다가 수구세력이 다시 재집권할것같다 . 7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155 0 2018.11.24
11094 헬조선에선 개혁가들은 죽임을 당할수밖에 없는 구조임. 2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939 2 2018.11.24
11093 헬조선에선 솔직히 재벌귀족으로 태어나는게 좋긴하지.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823 2 2018.11.24
11092 내가 바깥에 나가기 싫다 .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856 1 2018.11.24
11091 원년멤버들아 . 5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089 1 2018.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