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헬조선
15.06.15
조회 수 1343
추천 수 2
댓글 0








소프트웨어...쪽이었다.


시발 들어가보니까 국비지원 10개월 과정 새끼들로 존나게 돌려막더만...

이건뭐 기술 우위 이딴게 없다.코딩질이나 하면서 나이먹고 그러면 대리 과장...과장이 영업도 뛰면 그게 부장이여.


프로젝트 하나를 돌리고 있다고 해보면 좆소에서는 현금 수혈을 더 받으려고 출혈 수주한다.


100 받아야 할거 6~70으로 수주 따오는데 이걸 여러개 받는거지. 문제는 회사에 사원이 15명이 안된다는거. 


실제로 프로젝트가 3~4개 돌아가는 와중에 사장이 3개를 더 따왔다. 한 프로젝트당 3~4명인 꼴로 배치되는데 사원 수가 15명이라고 그랬지? 거기에는 다른 회사에서(삼표였나? 그랬을껄) 은퇴하고 이직한 상무이사 하나 그리고 사장, 사장 친적인 경리가 포함되어 있어.


그래서 실제로 프로젝트 뛰는 인원이 12명이지. 프로젝트 4개를 겨우 돌리고 있는데 자금 순환 한답시고(당시에 은행에서 대출 거부 받아서 난리치는걸 목격) 프로젝트를 더 뗘왓으니...3 명이서 겨우 굴리는데서 또 쪼개.


사원 한명이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일이 빈번하다. 과장(진) 급은 되야겠지. 대가리 수가 부족하니까 '프리랜서'들을 끌어들이는데 예전에 S/W 개발직 과장 부장 급들이 퇴직하고 할것 없으니 이렇게 프로젝트에 참여해서 돈좀 가져가는거야. 노가다판에서도 노가다꾼들이 팀꾸려서 한시적으로 일하고 돈 가져가지? 그거하고 똑같은데 노가다판은 년단위에 천단위 많으면 억단위까지 벌지만 여기는 쥐꼬리 만하다는거지. 


나중에 10개월 과정 국비지원학원생들 우르르 들어오더라. 말이 기술직이지 코딩 노가다 인력이거든. 부장, 과장급들도 결국엔 자기장사하다 말아먹던가 아니면 프리랜서로 이현장 저현장 전전하면서 일용직으로 전락하는게 현실이더라.


내가 프로젝트 뛰었을땐 오전 9시 출근해서 오전 6시 퇴근이 일상이었다. 한달정도 그렇게 하니까 눈에 뵈는게 없더만...

한달에 출장이 24~28일정도고..일년에 집에서 자는 날이 손에 꼽는다. 프로젝트가 주로 지방 대기업 공장이나 무인자동창고였는데 거기서 일하는 외노자가 그렇게 부럽더라. 외노자들 하루 8시간 일하고 한달에 200+씩 가져가거든.


이런 좃같은 일을 어떻게 버텼는지 아냐...그땐 사회 초년생이라 멋도 모르고 버틴거야....게다가 수습기간도 존나게 길어서 처음 반년은 말그대로 80만원 받으면서 다녔다. 그것도 국비지원 받아서 좀 떼고 준거겠지. 




그런 회사가 10년이 넘었어. 10년 사이에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개좆소가 아니란 얘기거든. 더군다나 자체 솔루션도 가진 회사거든. 주요 대기업들하고 경험이 많은데도...그 모냥이다...자체 솔루션 없이 그냥 10개월짜리 학원생으로 때려막는데는 존나게 널리고 널렸어.


그런 사회생활 하면서 느낀게 뭔지 아냐...그냥 자동차쪽 괜찮은 1차 공장에서 돈 모아서 편의점 굴리면서 사는게 내 목표가 되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171 0 2015.09.21
142 끝까지 가짜 단군 팔아먹으려는 이조시대를 못 벗어나는 병신새끼들. 이덕일도 참 딱하다. 3 new John 122 0 2026.04.18
141 이스라엘 개새끼들은 예수를 따르던 새끼들의 자손들이 아니다. 예수를 죽인 개새끼들의 자손개새끼들인 것... 1 newfile John 103 1 2026.04.25
140 [필독] 사람들의 의식수준이 너무 저급하다. new 시더밀661 74 1 2026.04.28
139 앱슈타인 파일에 따르면 트럼프의 마눌새끼는 call걸 창녀라고 칸다. 김건희와 판박. new John 113 0 2026.04.28
138 한국 남자들이 일뽕이 되거나 국까가 되는 이유 new BosulArch 169 0 2026.04.29
137 K컬처가 재미없는 이유는 나거한 정부가 싸지른 프로파간다 라서다 new BosulArch 138 0 2026.04.29
136 대한민국 여성이 받는 혜택 128가지 newfile BosulArch 191 0 2026.04.29
135 국짐당 버러지새끼들 이도저도 안 되니까 파시즘이나 수입하려고 듬. 개만도 못한 씨발 새끼들. newfile John 95 0 2026.05.01
134 한국의 통일을 원하는 국가는 러시아 뿐이다. 러시아만이 통일을 도울 수 있다. new John 93 0 2026.05.02
133 일본은 헬조센의 통일을 원치 않고 그래서 김건희를 보내서 깽판을 친 것이다. 반중 댓글 알밥버러지들도 일... newfile John 116 0 2026.05.04
132 한동훈 버러지새끼가 왜 부산 북구에? 환율 씹창, 출산율 씹창 낸 친일파 개새끼가 마. newfile John 101 1 2026.05.05
131 주거비 때문에 남혐여혐 생기는 시대는 이미 끝났다. 코로나 이후에 급격하게 다 바뀜. 세마 병신 자살. 이... newfile John 87 0 2026.05.05
130 서울보다 더 씹창난 저출산 도시 태국. 1 newfile John 107 0 2026.05.06
129 기실 일본은 홍라희 관장과 팔선녀 사이에 이중스파이 보지를 하나 끼워넣으려고 했는데 윤석열이 버러지새... new John 82 0 2026.05.06
128 한국의 교육 사다리 계층화를 보여주는 극단적 사례. 저출산이 다 교육때문이다. 2 newfile John 121 1 2026.05.06
127 미국 양키 개새끼들에게 영원히 털리는 헬조센과 헬재팬. 1 newfile John 93 0 2026.05.07
126 단군은 가짜이다. 후대의 조선이 만든 거짓 우상인 것이다. 추모만이 진짜이며 헬조센은 애초에 고려였던 것... 3 newfile John 97 0 2026.05.07
125 까면 깔수록 나오는 김건희의 악행과 만행. 1 newfile John 86 1 2026.05.08
124 개독은 애초에 거짓부렁이다. 여호와라는 것부터가 더러운 우상. 남의 종교 우상이라면서 정작 자신의 허물... newfile John 80 0 2026.05.08
123 이세라여신의 축복인 성매매는 매우 바람직한 것이다. 사회적으로 온당하다는 것이다. 개독 개새끼들과 유다... newfile John 102 0 2026.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