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헬조선탈조선
15.08.26
조회 수 1096
추천 수 5
댓글 6








고작 64km 충돌 테스트에서 운전석 완파??????? 니들이 말하는 잘 찌그러져야 안전하다는 차가 이런거지??



현대차, 엑센트·투싼·스포티지 충돌시험 "신차가 아니라니까"

동아일보?|?입력?2015.08.24 18:08
현대기아자동차가 엑센트·투싼·스포티지 등의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충돌시험 결과 보도와 관련해 억울하다는 입장을 내놨다.

24일 현대기아차는 보도자료를 통해 “24일 연합뉴스 등에서 보도한 ‘엑센트, 투싼, 스포티지, 미국 전측면 충돌시험 최저등급’ 기사와 관련해 언급된 차종들의 테스트 결과는 최근에 새롭게 측정된 결과가 아닌 과거에 측정된 결과임을 알려드립니다”라며 적극 해명했다.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기사에 언급된 충돌시험에서 최저등급을 받은 투싼은 2010년, 스포티지는 2011년 엑센트는 2012년에 각각 시험결과가 측정돼 발표됐고, IIHS의 측정 결과는 신차급 차량 변경이 없으면 최초 측정 결과를 매년 등재하는 식이라는 설명이다.

20150824180809879yqed.jpg
사진=IIHS, 기아차 스포티지 스몰오버랩 테스트 장면

IIHS의 전측면 충돌시험(스몰오버랩 충돌 테스트, Small Overlap Frontal Crash Test)은 차량을 시속 40마일(약 64km)의 속도로 몰아 운전석 쪽 앞부분 25%를 5피트(약 1.5m) 높이의 벽에 부딪쳐 안전성을 평가하는 실험이다. 이는 25%의 교통사고 사망자가 국소 부위 충돌로 사망한다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2012년 새롭게 추가된 항목이다.

현대기아차는 스몰오버랩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제네시스, 카니발, 쏘렌토, 쏘울을 언급하며 이들은 신차 출시에 따라 지난해 이후 올 초까지 IIHS가 평가를 실시해 기존 4개 부문을 비롯해 전측면 부문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현대기아차가 최근에 내놓은 신차들은 전측면 충돌시험에서 최고 수준의 안전도 평가를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현대기아차는 “미국 IIHS가 2012년부터 정식으로 ‘스몰오버랩 충돌 테스트’를 도입했기 때문에 이후 출시되는 차량들은 이를 반영해 최고의 안전도를 자랑하는 차량으로 설계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연합뉴스를 비롯한 일부 언론사는 엑센트, 투싼, 스포티지가 IIHS에서 실시한 전측면 충돌시험에서 최저등급을 받았다고 보도한 바 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735 0 2015.09.21
1168 한반도 비핵화라는 개구라는 미국의 수작일 뿐. 1 newfile John 1127 1 2024.06.26
1167 586 새끼덜이 대가리가 존나게 나쁨. 4 new John 1154 1 2024.06.26
1166 일본정부는 먼저 자국민 대상으로 위안부 운영한 것부터 사죄해라 new 노인 1088 0 2024.06.27
1165 보수도 안 속는 영일만 석유 개구라. new John 1135 1 2024.06.27
1164 부정선거 아니었으면 낙동강밸트는 다 박살났지. new John 973 1 2024.06.27
1163 아직도 K조선 운지하나. V조선이라고 해야제. new John 1033 0 2024.06.29
1162 외국 새끼덜이 소유한 회사에 돈 쏴주느라 물가, 집값 씹창내는 헬쥬신 막장 정부. new John 1017 0 2024.06.29
1161 모니카 벨루치 똥궁뎅이 탱글할 때가 미국의 전성기였지. new John 1045 0 2024.06.30
1160 저딴 삽질 해봤자 저기서 일 안한다 1 new 노인 940 0 2024.06.30
1159 지역을 어떻게 살릴지 구상하겠다는 명목으로 해외 여행 간 지방의회 new 노인 965 0 2024.06.30
1158 조센 기성세대와 틀딱의 이중성 newfile 노인 874 0 2024.07.01
1157 일본 병신새끼덜이랑 전쟁할 것도 없이 군비경쟁만 걸어도 나자빠진다. 1 newfile John 1270 0 2024.07.02
1156 한국 재벌들은 미국과 수틀릴 수 밖에 없음. 2 new John 1161 0 2024.07.02
1155 국장이 쳐 망하고, 외국인 투자자 놀이터가 되는 것도 모두 일본을 따라가는 것. 2 newfile John 1174 0 2024.07.02
1154 흉기차 또 사고쳤네. ㅋㅋㅋㅋㅋㅋ 1 newfile John 1080 0 2024.07.02
1153 까보니 '인도인 1000명'... 아마존 AI 이슈, 인공지능이 아니라 인간지능. new John 953 1 2024.07.02
1152 르노코리아 젠더갈등 기사 재미없다 new 노인 887 0 2024.07.03
1151 합의 이혼제도 폐기해서 이혼 쉽게하자 new 노인 1111 0 2024.07.03
1150 한국기레기는 재미 없는 젠더갈등 기사 그만 올려라 1 new 노인 814 0 2024.07.03
1149 추락하는 엔화, 가난해지는 일본인들 4 newfile John 924 0 2024.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