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기행의나라=헬조선
17.03.02
조회 수 1130
추천 수 4
댓글 3








참고로 난 석박사 고학력 스펙을 갖고 있지도 않고, 집에 돈도 없고 빽도 없는 일개 개돼지새끼에 흑수저다

 

하지만 그래도 내가 평생의 직업을 갖게 되는 것을 어떤걸 선택하느냐 ... 에서 아르바이트(혹은 실직하고 백수때 공장다닐때) 시절 했던 공장근로를 계속 할 자신이 없었다

 

자신이 없었던 원인은 이것이었다

 

1. 피지컬 자체 쌩노가다 100프로 육체노동이라 '꿈'이 있는 이에겐 근로시간이 고문이다

2. 머리자체를 쓰지 않고 오로지 몸만 움직이는 기계다.. 기계가 대체할수 있다면 사람대신 기계를 쓸것이다

3. 일반 회사에서는 일 자체를 하면서 잠시 브레이크 타임이 있고 바쁠때도 있지만 좀 쉬엄쉬엄일때도 있는데 공장은 라인이 돌아가는 곳이다.. 내가 좀 힘들고 느려지면 다음쪽으로 물건이 넘어가지 않아서 바로 호통이 이어지고 난 개 끌려가듯 억지로 해야한다 (마음의 자아는 통곡을 한다)

4. 그렇게 라인이 돌아가기에 일반 회사에서는 가령 예를 들어 담배를 피는 사람의 경우 하루 8가치정도를 핀다고 할때... 공장은 담배를 출근해서/점심시간/오후간식먹을때/퇴근할때... 딱 4번정도다... 회사의 자유로운 영혼?이라면 이 생활은 거의 깜빵 수준이다

5. 일의 건강여부를 떠나 무조건 빠르게 해야 하기때문에 문제다... 무거운거 들려면 앉아서 무릎을 꿇고 몸에 밀착후 들어야 디스크에 무리가 안가는데 공장에선 이러면 욕 먹는거를 떠나 바로 짤린다... 그냥 자기자신을 학대하듯 무거운 물건을 다리 핀상태에서 허리 구부려서 든다... 이게 나중 쌓여서 허리 나갈거다.. 참고로 공장애들은 못이나 뭐 이런거 치울생각도 않고 일하다 찔리거나 박혀서 다치고 파상풍주사 쳐 맞는놈들 엄청나게 많다.. 자기 관리 너무 관심이 없다

6. 머리 자체가 조올라 단순해 진다... 멍청해 진다는걸 느낀다.. 그들과의 대화자체도 저급하고 천박하고 저질스럽기 그지없다

7. 공장사람들이라 순수하고 착할거같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겪어봐... 현장의 애들중 과연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놈들어 얼마나 있나.. 너무나도 표독하고 의리부동하고 이기적이며 무식하고 공부는 고사하고 책이라도 보는지 아니, 신문이나 뉴스라도 보는지 난 그게 의문스럽다..

8. 급료도 졸 싸다... 150만원 받고 기름때 뭍혀가며 손가락 잘라지는 일을 각오해가며 일해야한다

9. 게다가 공장은 어디 일반 회사처럼 지하철 바로 앞에 있냐? 죄다 지하철에서 하안참 떨어진 버스타고 가야 되는곳... 지방쪽도 많고 교통이 많이 불편하다.. 너무 힘들고 앉고싶은데 땀내 풍기면서 지하철에서 서가면 눈물이 절로 나오고 우울증이 닥쳐오고 나중엔 절망만 남게 될 것이다

10. 외노자는 또 어떻고? 언제나 갈등이 일어날 소지가 있다 (이 문제는 ... 내가 직접 겪지 않았다.. 내가 공장 다닐땐 순도 100프로 좆센진만 있었는데 요즘은 그렇지도 않다더라)

 

공장사람을 난 무시하지 않아

 

하지만 왜 애들이 공장에 알바하는거 외에 직업으로 삼지 않으려는건 이해해

 

내가 겪은 공장 생활중 고민햇던거를 저기 10가지 적어놨는데 이 외에 더 있는 사람?






  • 전설의레전드 소설책
    17.03.02

    그건 그렇져 일하는 중소 기업 이나 대기업 은 항상 조심히 안전하게 일하시는 게 제일 중요 헤요 공장 같은데 는 언제 어디서 어덯게 다칠지 몰로 는 곳 이라서 항시 조심 하셔야돼요 안전 제일 중요 헤요 월급도 별로 인데 다치기 까지 하면 그전에 님 나중에 어덯개 됄지 몰로 지만 건강 보험 을 한개 나 두개을 돌어 놓으세요 4대 보험 말고요 사람이 어덯개 됄지 몰로 는 세상 이라서요 안다치고 다니 고 건강 하게 몋십년을 사회 생활 하면 좋은데 세상은 자기 뜻 대로 잘 대지 않기 때문에 어덯게 됄련지 몰로 는 세상이거든요 그리고 나중에 외국 으로 유학 이나 이민을 가시는것도 좋은 방법중에 방법이에요 거기 외국 선진국은 회장 이나 사장을 잘 맛나면 월급이나 대우을 한국 보단 잘 해좋은 곳도 있을지 몰로 것내요 아직 져도 외국은 안가 밭지 많은요 담배 는 건강에 매우 안좋아요 

  • 현대중공업 하청다니는 고모부 새끼 있는데 이새끼 친정에 놀러 올떄마다 개 스트레스 였지 
    한날엔 처와서 이지랄 하더라. '니는 집에서 하는게 뭐고 , 내 아들 친구OO는 어디 철 녹이는 회사에서 뼈빠지게 일하는거 남에 아들이지만 참 대견하드라 니도 할수있는데 왜 못하노 니는 사회생활 어찌 할까 걱정이다. 볼때마다 맘에 안든다 ' 
    또 한날에는 뭐 개구리 잡으러 자동차 부품 제조회사 다니는 아재랑 갑자기 처 내려와서는 집에 아무도 없고 내가 있으니까 
    그 아재새끼 보고 ' 야 이새끼 맥아지 끌고 너거 회사 좀 집어너어라 ' 
    와 ㅅㅂ 난 인사한답시고 마중나가니까 차에서 내리자 마자 그딴 애미뒤진 소리
  • 헬좆센 꼰대기질보소... 자기 조카에게도 유감없구만?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005 0 2015.09.21
10598 여기에 왜 문화맑시즘 내새우는 작자들이 있는지 모르겠다. 3 new 나키스트 906 1 2019.01.03
10597 중국이 우주기술에서 미국 앞섰다던데 . 10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121 1 2019.01.03
10596 근데 북한도 과거사에대해 사죄해야되는거 아닌가 . 8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386 0 2019.01.03
10595 현10, 20, 30대 남자들의 반문 정서는 그냥 철부지들의 투정일 뿐이다. 17 new 쿠소춍 1075 1 2019.01.03
10594 상대가 명백하게 먼저 도발하거나, 상궤 벗어난 언동 을 해도. txt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858 1 2019.01.04
10593 부모가 잘못하면 애가 부모 패야함. txt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147 1 2019.01.04
10592 레이더사건 이거 사실임?. jpg 1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228 2 2019.01.04
10591 니들 아직도 순진하게 문재인이 노무현의 연장선이라고 보냐? 2 new 멍뭉이 1105 1 2019.01.04
10590 특정비밀보호법 이란거 내용을 보니 국가기밀법이네.ㅁ 1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236 1 2019.01.04
10589 일본 관련된 사안들 하나하나 제대로 보면 전부 다 너무 이상해.txt 2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182 1 2019.01.04
10588 야 이 병신같은거 아직도 하냐? 난 탈출이다. 15 new Direk 1237 4 2019.01.04
10587 사회상규에 위배되지 않으면 범죄 아니다 이런 법률 다른나라들도 잇냐??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94 1 2019.01.04
10586 65년 이후 일본이 한국 안도와줬으면 한국 경제 급성장 못햇을건데.ㄹ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61 2 2019.01.04
10585  일본 헌법은 점령군 미군이 만든 것. 이것 자체가 상궤를 벗어나 있다. q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83 1 2019.01.04
10584 헬조선 보건복지부가 내놓는 피임 포스터의 문제점 1 newfile 노인 1141 0 2019.01.04
10583 한국어가 가청성 개병신인 언어인가?? ㄱ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231 1 2019.01.04
10582 조선어의 병신성. txt 1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229 1 2019.01.04
10581 남괴 공중파 방송국에서 하는 뉴스채널. JPG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209 1 2019.01.04
10580 남괴 가정->학교->군대로 이어지는 20년 성장기. txt 2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123 2 2019.01.05
10579 헬조선이 답이 없는이유. 3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038 1 2019.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