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oldberry1800
17.02.21
조회 수 1254
추천 수 4
댓글 9








호칭 '씨'붙이기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자기 상관이

아니고 그저 친구거나 일반적인 사림에게 씨라고 부르는 거 무난하다고 봅니다.

 

'씨'가 건방져 보이는 그딴 의식 없어졌음 좋겠습니다.

 






  • 미개한 유교Best
    17.02.21

    난 아예 나이문화 서열문화 없었으면 함.미개한 위계질서는 자체가 없어졌으면 좋겠다.

    참고로 중국도 유교사상을 버린지 오래다.제사문화 폐지.각종 서열문화 폐지 등등.

    걍 서양 처럼 편하게 이름 부르고 U 라고 부르고 싶음.

  • 교착상태Best
    17.02.21
    시장잡배의 한국 문화 때문에.그렇다.

    ,xx 씨는 내가 알기로 일본문화이고 일제수혜기를 통해
    들여온 것우로 보인다.

    씨 군 등으로 존칭을 하는게 본래 문화였다면

    센징의 열화능력과 시정잡배 기술에 의해

    순식간에 열화된게 씨 라는 호칭이다.


    뭐 이것은 센징이 상대를 존중하는 용어로
    비아냥 거려 멘탈을 깍아먹는 대표적인 기초기술이
    된 것인데

    예절 차려가며 시비 걸고
    누가 먼저 경계를 넘어서나 시비거는
    센징의 추잡하고 비열한 마인드로 인해

    열화된 것이기 때문에
    답이 없다.


    남은것은 미스터.엔더슨 하며 존중하는 것인데
    역시 마찬가지로 센징에게는 그냥 미스타 김. 일 뿐이다.

    뭐가 들어와도 마찬가지고 어떤 용어를 사용햐도 덜라질개 없다.

    안타깝지만 한국인으로 태어난 운명인줄 알고 사는 것이 좋울둣 보인다.
  • 미개한 유교
    17.02.21

    난 아예 나이문화 서열문화 없었으면 함.미개한 위계질서는 자체가 없어졌으면 좋겠다.

    참고로 중국도 유교사상을 버린지 오래다.제사문화 폐지.각종 서열문화 폐지 등등.

    걍 서양 처럼 편하게 이름 부르고 U 라고 부르고 싶음.

  • oldberry1800
    17.02.21
    정말 미개합니다, 헬센징은...
  • 교착상태
    17.02.21
    시장잡배의 한국 문화 때문에.그렇다.

    ,xx 씨는 내가 알기로 일본문화이고 일제수혜기를 통해
    들여온 것우로 보인다.

    씨 군 등으로 존칭을 하는게 본래 문화였다면

    센징의 열화능력과 시정잡배 기술에 의해

    순식간에 열화된게 씨 라는 호칭이다.


    뭐 이것은 센징이 상대를 존중하는 용어로
    비아냥 거려 멘탈을 깍아먹는 대표적인 기초기술이
    된 것인데

    예절 차려가며 시비 걸고
    누가 먼저 경계를 넘어서나 시비거는
    센징의 추잡하고 비열한 마인드로 인해

    열화된 것이기 때문에
    답이 없다.


    남은것은 미스터.엔더슨 하며 존중하는 것인데
    역시 마찬가지로 센징에게는 그냥 미스타 김. 일 뿐이다.

    뭐가 들어와도 마찬가지고 어떤 용어를 사용햐도 덜라질개 없다.

    안타깝지만 한국인으로 태어난 운명인줄 알고 사는 것이 좋울둣 보인다.
  • 교착상태
    17.02.21
    한국에서 씨란 완전한 타인에게 쓰는 용어로
    전혀친하지 않고 업무상 만나는 사람들에게나 사용하는 칭호로

    센징에게 아는 사람에게 붙는 용어란
    아버님, 어머님, 이모, 삼촌, 형, 누나, 동생, 친구
    인 것이고

    공적으로 만나는 사람에게 존칭은 사장님이다.
    과거 센징의 직위에.대한 호칭인 영감이 
    늙은 남자에 대한 호칭으로 변화된 것처럼

    센징은 중세계급사회에 속햐있기 때문에
    직위, 신분을 뻥튀기해서 불러주는 것울 통햐서
    상대방을 높여준다.


    여기서 봤을때 센징에게 인간 자체를 인간으로써 존중해주는 용어 따위는 없다는 것을 알수있다.

    서.엔더슨 과는 다르게 미스터.엔더슨하고 불러준다면
    센징은 각하, 영감, 사장 등으로 부르며구 대상에 절대시(신격화)
    하는 느낌을 붙여주어 계급사회의 자랑수런 uri문화를 이어간다.

    5천년 전통의 uri문화다.

    역사가 다하는 날까지 자랑수럽게 이어나갈 것이다.
  • 블레이징
    17.02.21
    세살 어린 경리아가씨는 늘 나한테 XX씨 하는데?  공사라 그런가 꼰대문화는 없는거같다, 다만 바뀐 미친 팀장새끼가 문제지...
  • 地狱
    17.02.21
    상하위계에 따라 2인칭 대명사랑 말끝이 달라지는거 없어지면 좋겠어요. 

    저는 위아래 상관없이 이름을 그대로불러도 되면 좋겠네요.

    일부 젊은 회사에서는 ㅁㅁ씨 ㅁㅁ님 ㅁㅁ프로님 아니면 영어이름 만들어 부르는 식으로 고쳐가던데

    전 그냥 이름이면 좋겠고

    말끝도 ㅇㅇ해라 ㅇㅇ했니 ㅇㅇ했다 식의 아랫사람한테 하는 표현만 빼고 다 허용되었으면 좋겠네요. 
  • oldberry1800
    17.02.21
    자는 그냥 서로 존칭했음 좀겠습니다.
  • 地狱
    17.02.21
    저도 평등하기만 했으면 좋겠네요.
  • 어르신이든 뭐든 그랬으면 좋겠지만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918 0 2015.09.21
10530 그래봤자 뭐하겠냐 겁쟁아? ㅋㅋㅋㅋㅋㅋㅋㅋ 1 newfile 노인 1243 0 2019.01.07
10529 근거 없는 헛소리를 지껄이고 있는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니 new 노인 1151 0 2019.01.07
10528 히익여기가조선이라니에게 : 그래봤자 어차피 너는 나한테 근거 없는 비방을 하는 것에 불과하다 new 노인 724 0 2019.01.07
10527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니의 논리대로라면 노란 조끼 운동을 옹호한 극우파도 좌파가 된다 new 노인 737 0 2019.01.07
10526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니 논리대로라면 일본 우익이 친이슬람적이라서 극혐한다. new 노인 895 0 2019.01.07
10525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니가 의외로 경악할 글 new 노인 827 0 2019.01.07
10524 여기에 죽창 박은 놈들하고 노인 글을 못 읽나 보네 84 new 쿠소춍 1149 1 2019.01.07
10523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니는 사실 백수입니다 new 노인 845 0 2019.01.07
10522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니 부터 이해력 딸린 주제에 빼애액 해봤자 뭐함? new 노인 997 0 2019.01.07
10521 히익여기가핼조선이라니의 남탓돌리기를 보고 new 노인 1188 0 2019.01.07
10520 2006 ~ 2008 년 단 2년 간 CPU 성능 진화 개쩔엇노. txt 1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099 1 2019.01.07
10519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니의 문제점 new 노인 1355 0 2019.01.07
10518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니의 인지부조화 new 노인 966 0 2019.01.07
10517 이승만의 반공주의와 북한 김일성의 주체 사상의 공통점 new 노인 1058 0 2019.01.07
10516 성적 표현이 압박 받고 있다 new 쿠소춍 796 1 2019.01.07
10515 히익여기가헬조선이니가 아무리 댓글로 향변 해봤자 소용 없는 이유 2 new 노인 1125 0 2019.01.07
10514 아무리 찬양해도 50-60년대를 빨아야 하는 이유 1 new 노인 1098 1 2019.01.07
10513 일본 플라자합의로 맛 안가고 독일이 통일 제대로 잘하고 소련 해체 후 러시아도 올리가르히들한테 어마어마... 2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274 1 2019.01.07
10512 2011년 초에 컴 삿는데 인터넷 얘기들 믿고 일케 삼 ㅋㅋ. txt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063 0 2019.01.07
10511 어느 블로거가 쓴 1945-1975년 시기의 이야기 7 new 노인 873 0 2019.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