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제목 그대로입니다.

 

문재인이 대통령 되면 헬조선에 과연 어떤 변화가 생길런지요? 제 생각에는 뭔가 부정부패는 확실히 줄어들 거 같습니다. 건보료나 소외계층 복지, 부자증세 서민감세 같은 세금문제도 괜찮아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경제에 있어선 글쎄요.. 이건 이제와서 노력한다고 해서 바뀔 거라 생각되지 않네요. 왜냐하면 조만간 부동산 거품도 꺼질 거고요 그리고 제조업의 몰락은 국가 내부적인 요인보다 중국과 일본의 가격과 기술에 국내 업체가 밀리면서 경쟁력이 급하락 한 게 원인이기 때문이죠. 또 이제 와서 4차산업이랍시고 인공지능이나 사물인터넷에 돈을 퍼붓는다고 해도 과연 헬조선 재벌중심 경제체제에서 혁신이 탄생해 경쟁력이 있을지가 관건인데요..

 

님들의 솔직한 생각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 민주당판 ㄹ혜라는데 500원 겁니다
  • 교착상태
    17.02.13
    정답.
  • R.Strauss
    17.02.13
    걍 개나라가 무너지는 것만으로도 많은 변화가 있었잖아요? 개나라가 다수당이었으면 수시리는 여전히 해 처 먹고 있겠죠. 

    요는 헬조선의 당면 과제는 누가 정치 잘하냐가 아니예요. 누가 그나마 준법하느냐의 문제죠. 이천년을 상식에 준한 법도 없고, 지키는 새끼들 한놈도 없던 개병신들의 같은 나라는 그저 거기서 부터 시작하면 인간의 나라 첫걸음으로 충분.
  • 큰 차이는 없다 예상됩니다... 그냥 악화는 안되는 정도???
  • 글쎄요 ㅋㅋ  지금 헬조선에서 흙수저들이 고통받는이유가

    1.기업들의 가격단합과 민영화로인한 필수,기호품 가격상승으로  지금 임금으로는 답이없어서.

    2.모든 정책이 틀딱이와 기득권위주이기때문에 젊은이들에게 미래가없어서(일본과비슷한양상)

     
    두가지인데  문재인이 고 노무현대통령쪽사람이죠. 그래서 1번같은경우는 어떻게든 막아야한다는 강박관념이 머리에 있을겁니다.
     
    헬조선의 정치는 썩은 정치이기때문에 정치잘한다고 헬조선극복시켜줄인재가 아닙니다. 그렇게보면 이명박과 박근혜는 정치를 정말잘했거든요. 청와대의 왕과 여왕으로 군림해서 반대파 모가지 싹다 따고 군림했으니까요.
     
    문재인후보의 성향상 절대적으로 더 나빠지지는 않습니다. 최소 현상태유지죠. 하향 곡선 타고있던거 잠시나마 정시키기는건데,
     
    여기서 중요한건 측근이 누가있는거냡니다.
    정치는 혼자하는게아니라 같이하는거라서 측근에게 휘둘릴가능성이크죠.
    개인적으로 이재명,유승민 영입해서 3인칼부림 춤추면 꽤 상승곡선이 가능하다고봅니다만
    현재 민주당에는 썩어빠진 병 ㅡ신들밖에없습니다. 탐관오리가 바글바글대고있는거죠.
     
    문재인의 성향상 지금보다 나빠질리는 없지만 올라갈수 있을지 없을지는 측근들한테 달려있다고봅니다. 
    근거없이 그냥 문재인=박근혜 라는건 정치적 무관심이낳은 무지함이라고 봅니다.
  • 地狱
    17.02.13
    문재인한테 기대할수 있는건

    적은 부정부패
    박근혜 이명박 비리 조사

    이 두 주제는 의지를 자주 보여줬기에 의심하지 않고 있음. 

    경제는 나아지리라 기대하진 않고 그냥 하향곡선을 멈춰주는 정도일 것같네요. 그다지 경제철학을 문재인 개인적으로 가진건 아닌거같고 민주당 당론따라 갈거라 보여 법인세인상으로 서민복지 약간 할듯 (저번 선거 공보물에서 제시된 수준예상). 참고로 노무현은 신자유주의자였지만 지금 민주당 당론은 케인즈주의. 

    대북정책은 뭐 연방을 한다고 하는데 헛소리임. 이미 이명박 박근혜때 너무 분탕쳐놔서 대북관계가 엉망이라 정상회담이랑 개성공단 재개하는게 고작일듯.

    한국은 지금까지 대통령들이 부정부패 주범이었기때문에 단순 부정부패 안해서 될게 아니라 부정부패를 근절하려는 의지를 보이는 대통령을 뽑아야한다는게 내 생각. 
    문재인은 이에 적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541 0 2015.09.21
10323 난 미국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내가 살아갈 나라이기 때문에 충고한다 newfile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1059 0 2019.01.15
10322 대일본제국이 부활해야한다 1 new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1099 0 2019.01.15
10321 어이가없다 newfile 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1020 0 2019.01.15
10320 "안익태는 일제와 나치 독일의 고급 나팔수였다" 1 new CARCASS 1052 2 2019.01.15
10319 누가 여성 할당제는 역차별이 아니다고 하자 이에 대해 홍세화의 입장 new 노인 921 0 2019.01.15
10318 조지 H.W. 부시와 도널드 트럼프 - 여기서 네오콘에 의해 대안우파가 탄생한 것이 아닐까 싶다 2 new 노인 1056 0 2019.01.15
10317 헬조선 언론이 아닌 해외 언론을 봐야하는 이유 2 new 노인 893 2 2019.01.15
10316 오유와 같은 깨시민은 그저 햇볕 정책에 대해 집착할 뿐 종북과 아무런 상관이 없다 new 노인 977 0 2019.01.15
10315 난민 있으면 무조건 혐오하는 헬조선인과 대조되는 일본인 6 new 노인 927 1 2019.01.15
10314 밑에 내가 설명한 헬조선의 되물림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본다. new 기무라준이치로 704 0 2019.01.15
10313 사회적 약자의 정의는 정체성과 완벽히 일치하지 않습니다. 2 new 나키스트 872 1 2019.01.15
10312 그래 이현이 말 틀린거 없지 new 쿠소춍 1075 0 2019.01.15
10311 언더도그마 이론이 처음 나온 배경은 네오콘의 물타기입니다. 1 new 나키스트 962 1 2019.01.15
10310 신과 함께 인과 연 보고서... new 헬조선극혐 1055 0 2019.01.15
10309 덴마크 vs 미국 newfile Yesman 985 0 2019.01.16
10308 Hellkorea newfile Yesman 722 0 2019.01.16
10307 White Power 손 든 아이돌 1 newfile Yesman 1231 0 2019.01.16
10306 맛있는 음식에는 어디에도 조선 음식이 없다 newfile Yesman 867 0 2019.01.16
10305 헬조센을 지칭하는 또 다른 단어들 newfile Yesman 872 0 2019.01.16
10304 헬조센 롱패딩 newfile Yesman 920 0 2019.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