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돈 안되는 지역주의 사고를 버려라
서울 이외의 특정 지역을 위해 농사 짓거나 사회 활동을 하는 건 자신에게 아무런 도움이 안되는 쓸데 없는 짓이다.
그 시간에 차라리 서울로 가거나 해외로 가서 일하는 것이 훨씬 돈이 된다.
2. 만약에 이상적인 일자리를 찾고 싶다면 한국에서 교사 되지 말고 서울 혹은 해외에서 찾아야 한다
한국의 멍청이들은 교사가 돈 많이 버는 직종인 줄 착각하는 자들이 사실 한국에서는 족벌 사학 일가를 제외하면 대부분 잘 살지 않다.
거기에다 한국의 교육 제도와 노동자 처우가 x같아서 학생을 잘 가르친다는 교사들이 한국 학교에서 교사 일 하지 않으려고 한다.
이 때문에 한국에서 사교육 시장이 생긴 것도 한국 공교육의 부실과 연관 있다
그래서 당신이 제대로 된 일자리를 찾고 싶다면 서울로 가거나 해외 일자리를 알아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한인이 운영하는 직장에서 일자리 찾지 말 것)
3. 일반적인 한국 학교를 갈 바에는 차라리 홈스쿨링을 하거나 대안 학교를 가거나 해외에서 교육을 받는 것이 좋다
한국 교육은 모순이 많아서 일반적인 한국 학교에 가는 건 자녀 인생을 망치는 짓이다.
비록 홈스쿨링이 한국에서 합법이 아니지만 한국 학교 갈 바에는 이게 훨씬 자녀 교육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