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사르나뜨2016.01.12 03:35
영상에서 소개하는 쉐도잉 테크닉은 지금 제가 하고있는 드라마를 이용한 말하기 듣기 연습 방법과 흡사하네요.
저는 제가 자주보는 영국 드라마 "IT Crowd"의 몇몇 에피소드를 처음에는 자막과함께 내용을 즐기며 보고 그다음부터 자막없이 수회 반복해서 본다음, 문장 하나하나를 끊어서 귀로 듣고 동시에 따라하는 방법(쉐도잉)을 하고있습니다. 한문장이 완전히 이해되어서 듣지 않고도 흉내낼 수 있으면 다음 문장으로 넘어가지요. 물론 완전히 귀로 따낼 수 없는 문장의 경우에는 자막을 참고하면서 합니다.

그런데 하면서 단점이라면 단점이... 생각보다 고되네요. 쉬운문장이라도 배우들이 특정상황속에서 과장되게 혹은 빠르게 말하는 것을 제대로 따라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문장자체를 제대로 인식하는 것도 쉽지 않고 그걸 똑같이 쉐도잉 하는것도 쉽지 않네요. ㅠㅠ 그리고 자막의 경우도 잘못 표기되거나 누락된 표현도 많아서 듣는 것 만으로 도무지 의미를 알 수 없는 경우 난감하기도 하구요. 그런경우가 심심치 않게 있네요. 이것을 시작한지는 얼마 안되었지만 유사한 방법들을 추천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일단은 끌고 가려고 합니다. ㅠㅠ 위의 백인강사의 방법도 크게 다르진 않은 것 같아요.

님의 쓰신 글들이나 방법론이 상당히 도움됩니다. 어느정도 확신도 들고요. 늘감사합니다. ㅎㅎ
영어는 야생마다! 이거 정말인 것 같아요. ㅎㅎ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