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2016.10.16 22:43

정말 해박하시군요. 님의 지식에 정말 감탄했습니다. 역사갤러리 유저들 논리는 비록 나치 일본도 잘못했지만 연합국도 잘못한게 있으니까 욕할 자격 없다

국군도 베트남전 만행 저질렀으므로 일제의 만행에 대해서 사죄와 배상을 요구할 자격이 없다는 이분법에 근거한 개논리로 밀고 들어가던데 솔직히 직접 당해보니까
정신이 약간 혼미해지더군요. 그렇지만 님은 공정하게 의의와 문제점을 잘 설명해주셨군요. 역사갤러리 빠져나간거는 잘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안 그랬다면 님같은 분 못 만났을거에요 그렇지만 아직 이곳 이용자들을 다 만나보지는 않아서 한 분만 보고 사이트에 대해서 판단하는것은 시기상조라고 봅니다.
전체적인 사이트 성향을 보고 제가 이곳에 있을지 결정해야겠습니다.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그리고 테러리스트라 한 거에 대해서 제가 기분 상한건 아닙니다
혹시라도 제 기분이 상했을까봐 미리 사과를 드리는 님의 인성에 감동했습니다. 저는 독립군을 테러리스트라 말하는거에 대해서 거부반응을 일으키는 국뽕은 아닙니다.
 
사실 대다수 한국인들은 테러를 나쁜 의미로만 이해하는것 같은데 님의 말씀대로 테러는 암살 교란 파괴를 통하여 자신의 목표를 이루어내는 가치중립적 단어입니다.
일제시대가 암흑기였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사실 조선은 자력으로 근대화할 능력이 없었고 일본이 근대화에 도움을 준 부분은 있지만 그것이 정말 조선인을 위해서였는지는 의문스럽습니다
.
그렇게 따지면 유럽 국가들의 식민지들도 근대화의 논리로 인해 유럽 국가의 수탈과 착취가 자행되었으니까요. 그래도 조선인들의 보건 위생 상태 지식수준이 증가한거는 사실입니다.
그것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보는 바이나 태평양 전쟁 때 공출이나 징용 징병에 대해서는 비판하는 바입니다. 역사갤러리에서 위안부는 날조다라는 말이 있는데 그 의견에 대해서도 듣고싶군요.
위안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렇다고 지금 당장 설명하라고 부추기는거는 아닙니다. 님이 시간이 되신다면 가르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