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부침개뒤집듯이혁명을2017.07.13 02:03
제가 이러니 리아 님을 사적으로 미워할 수가 없네요 ㅎㅎ 공식적인 거는 비판하고 하지만 리아 님 상대로 뭔가 안 좋은 일 한다는 건 상상하질 못하겠어요. 이런 이빨 까는 건 아닌 거 같고 그만 할게요.

하긴 동아리도 복귀하는 건 상관이 없긴 하지만 제가 빠뜨린 게 있어서 그냥 마지막으로 부연설명 좀 하려고요. 저는 뭐 카톡 때문에 '변명한다'는 말도 안 되는 이유 아닌 이유로 탈퇴당했지만 제가 아는 남학생 (저하고 동갑인 애인데 제가 조형대 애니메이션 쪽이라면 걔는 게임학부 쪽인데 저보다 더 많이 덕질하는 거 같아서 제가 한때 롤모델로 삼았죠.)이 있었는데 걔는 그냥 회장 부회장 썅년들이 걔를 싫어해서인지 이유 없이 회장 새끼한테 짤렸다고 하더군요.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저한테 거짓말 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해서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복(?)으로 자기가 동아리에 기증한 라노벨(소드 아트 온라인, 이하 SAO, 그거 때문에 제가 애니로만 접해서 밀덕 성향이던 제가 칼잡이 아스나 대신 저격수 시논(아사노 시노) 빨아댔을 때였으니까 ㅋㅋㅋ)을 전부 회수해갔다고 하더군요. 센징이 새끼들 하는 짓거리 보면 뭐 답 나오긴 하지만.

진짜 배우는 거는 자기가 원해야지 하는 게 밎는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헬국사, 세계사 지도사 따보고 싶긴 한데 애비라는 새기가 개거품 물고 지랄하고 있어서 제돈으로 해야 하고 다이어트도 해야 하는데 먹는 거만 줄인다고 될 리는 없으니까 운동 해야 하는데 그냥 헬스장만 끊어도 돈이 드니까요. 이런저런 자격시험들(한국어문회 1급, 일본 한자능력시험/JLPT, KBS한국어능력 등)도 공부하고 접수하는 데 돈이 들고 하니까요. 먹을 거 줄이고 해도 돈이 필요한 건 부정할 수 없고 센징 에미애비로부터 독립하려면 더 많은 돈이 드니까요. 그래서 일 구라혀고 기술 배우는데 억지로 한다고 되는 것도 아니고 국비지원으로 공짜로 가르친다고 전문가 되는 것도 아니고 게임만 해도 그냥 게임회사 가서 말단으로 굴려질 수준만 가르치니까요.

제가 억지로(?) 치르는 공무원 시험도 마찬가지입니다. 군무원도 8월에 결과 나와야 하긴 하지만 (군무원은 문제 비공개로 가채점이 불가능함, 결과 나와야 점수 조회 가능하기 때문) 솔직히 예전에는 군무원 왜 하냐고 했는데 (헬조선 군대에 억지로 끌려갔다는 반감도 있고 공무원 자체를 하대하던 시절에) 지금은 군무원 일행직만 해도 군무원 행정학이 에미뒤진 수준이죠. 영어도 토익 토플 등으로 대체하고 2018년부터 한국사도 한능검으로 대체한다고 하는데 (9급이 4급 정도, 근데 이건 말이 안 되는게 공무원 시험으로 수험생들 수준 상향편준화되어 존나 올라가서 지엽적인 거 존나 파고 암기 달달달 해대는 공무원 시험 공부하던 사람이 한능검 고급 따는 것도 쉬운 판에 9급이 중급 말단, 4급이면 말 다한 거죠.) 나머지 3과목이 에미뒤지게 된 거죠. 국어, 선택 2개 가지고 걸러내야 하는데 그러면 어떻게 할지 뻔하죠. 계리직 꼴 나는 겁니다. 헬국사, 컴퓨터일반, 금융상품 이거 세가지가 에미뒤졌다고 소문났는데 그 꼴 나죠. 개인적으로 2018년 군무원 예상하건대 영어, 한국사는 따 두면 되지만 국어 존나 어렵게 낼 거 같고 선택도 에미뒤지게 내겠죠. 일행이라면 학법이, 저는 좀 마이너한 직렬인 정보직이라서 국가정보학(국정원 시험), 정보사회론 해야 하는데 기출이 없으니(군무원은 문제 비공개가 원칙, 그러면서 이의제기 받는다는 이중성 오짐. 문제 공개 안 하고 이ㅢ제기 ㅋㅋㅋ 3급 이상 군사 기밀로 문제 쳐만드는 것도 아니고 왜 공개 안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방향 잡기도 힘들고 참 지랄 같습니다. 그나마 군무원은 PX 이용하는 걸 낙으로 해서 억지로 한 거 같아서 회의감이 들기도 하고요.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