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그 고싯적 야그에서 뽑을게 있냐? 일본이랑 의리 그딴건 정치하는 새끼덜의 모양새지 첨부터 그딴건 없엇고.
되려 그렇다고 한다면 이제 그쪽은 끈 떨어진거지. 내가 살면 니가 죽는 살벌한 판이 금리 인상과 함께 강요되면 일본은 더더욱 털어낼 수 밖에. 일본은 털어내고 밸류체인을 미국과 손잡고 중국을 아우를 수 있냐 그게 관건이지.
미국이 중국을 아우르지 못한다면 미국에 반도체 공장 설립해주는 것도 말짱 헛짓이지. 점점 중국은 말을 안 들어가고 말이다.
 

슈카월드 갸가 분석을 잘 하는데, 대만이 확실히 미중역학이 구현되는 통로라고 할 수 있지. 여기서 불확실성의 상존을 인정하면 그냥 지금 이대로로 가는 것이고, 불확실성을 제거하려면 중국이 대만을 공식적으로 포기하게 한다던가 하는 움직임으로 가야하는데, 포기하게 하면서 여전히 미국의 말을 잘 들어서 중국과의 밸류체인이 미국을 통해서 제어되는 상황이 연장되게 하려는 것이 주가 되어야 하는데, 안보담당하는 애들은 그런 것 따위 별로 머리에 없으니까 시키는대로 잘 움직이지 못하면 수틀릴 수도 있는거고 문재인과는 별로 무관한 문제임.

 

 

중미헤게모니란 것은 단순해. 그냥 미국에 대한 외교로 말미암아서 중국에 대한 밸류체인이 유지가 되냐 그러한 것이지.

 

https://news.v.daum.net/v/20210517174242445

세계 1등 'K-배터리'가 뒤집혔다..中·日에 밀리는 4가지

 

배터리 문제에서는 극심하게 그러한 문제를 드러내고 있지. 중국에 대한 밸류체인이 유지가 안 되면 애초에 조달자체가 어려워진다고. 중국은 그에 대해서 대놓고 자국우선주의를 관철시키려고 하는 것이고.

그나마 한국이 중국에 배터리 소재를 주문하면 날라오는 이유가 미국이 있어서라는 것이지.

 

 

K-배터리가 연초에 중국에 추월당한 것도 중국이 소재 경쟁력이 원체 뛰어나고, 중국 전기차 시장이 커지면서 중국 배터리가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를테면 배터리에서 양극재는 원가의 40% 이상을 차지할 정도의 핵심소재다. 전기를 저장하는 역할을 해 각(角)이나 파우치(pouch) 처럼 배터리 형태와 성능까지 좌우한다. 이런 양극재는 니켈·망간·수산화리튬 등을 섞어 만드는데 원료가 거의 중국산이다.

 

그냥 쉽게 말하면 중국산 원료를 달러를 주고 살 수 있는 헤게모니 그 자체지.

 

문제는 그 헤게모니는 지금은 내적 챌린지에 봉착했잖아. 너무 많이 찍었다는 달러 자체의 모순 말이다. 이걸 해소하려면 금리 인상이 불가피하지.

금리 인상 하지않고 끝까지 개기면 언젠가는 달러도 베네수엘라나 짐바브웨 꼴이 나겠지. 그와 동시에 달러로 중국과의 밸류 체인을 유지할 수 있는 현재의 시스템 자체가 청산된다는 것이고.

비트코인? 비트코인 따위가 그 헤게모니를 제시할 수 있다고? 조까라 그러고.

비트코인이 항공모함 10대 굴릴 수 있냐? 그래서 그냥 개구라라는거지.

 

그 헤게모니가 청산되면 어떻게 되죠? 조깥아도 일대일로 가입해야제 별 수 있냐?

 

이미 총성없는 전쟁은 시작되었단 것이지. 그 것은 미국이 더 이상 예전처럼 돈지랄 펑펑 못한다는 것이고. 금마덜은 이제 내정에 관해서 신경을 써야 한다. 달러가치에 관해서 말이다.

 

중국이 달러를 위협한거냐? 아니잖아.

헬리콥터에서 살포한다 그 지랄하다가 사례가 든거지. 내적 챌린지라는 거지.

 

물도 터무니 없는 속도로 존나게 빨리 마시려고 들면 체해 뒤지는데 말이다.

뭐 알랑가 모르겠는데, 우리가 물을 마실 때에도 들이부을 수 있는 최고속도를 내진 않지. 죄다 각자의 욕구과 소화기관의 한계를 상정해서 속도조절해서 쳐 마시는거지.

물 마시는 속도는 그래서 죄다 내가 결정하는거야. 행여나 쓰러진 놈이나 손을 못 쓰게 된 환자에게 물을 줄 때에는 입에다가 물통을 대주고는 가장 조심스럽게 부어주는 것도 내 맘대로 막 줬다가 애가 체할 수도 있으니까 물통에서 조금만 물이 나오도록 기울기를 조절해서는 살짝 머금게 해주는거지. 너랑 나랑 의사소통이 안 될 수도 있으니까 말이다.

 

어쩌면 경제 운영도 물 못 마시게 된 놈 물 먹이는 거랑 비슷한 건데, 닥치고 살포하면 된다는 것은 이건 뭐 물 못 마시게 된 놈한테 고압살수차 펌프에 댄 호스로 입에 대고는 뿌려주는 격이지.

그럼 씨발 물이 넘어가냐고? 미친놈이지. 아마도 존나게 잠시 동안 입을 벌려서는 한모금 정도 취하고는 곧바로 수압에 입과 이빨이 상하지 않게 입을 쳐 닫고는 나머지 물들을 그냥 흘려보내고 말지.

이건 뭐 관타나모에서 수압으로 포로 고문하는거지 살리는거냐고.

 

은행 개새끼덜이 그 지랄을 한거야. 문제는 그 월가 새끼덜을 대표하는 놈들 지금 앉혀놓고는 뭘 하냐 지켜봐야 한다는거지. 물론 그 병신들이 생각이 있다면 금리라도 최소한 올리겠지만.

 

금리라도 올린다는 말은 다른 이권은 양보 안 한다는거다. 미국의 천문학적인 부채도 그냥 이대로 증가하고, 등등등. 다만 금리를 올릴뿐. 그게 바로 레이거니즘이지.

 

 

뭐 그렇다고. ㅋㅋㅋㅋㅋ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29 new 헬조선 8580 0 2015.09.21
16303 네타냐후 새끼 이 번에는 갈 때까지 간다는군. new 60대인데10대인척하냐조까튼 17 0 2021.05.20
16302 비트코인만 달러 소각이 아니지. 카지노도 유동성 소각이고, 주식 시장도 유동성 소각이지. new 60대인데10대인척하냐조까튼 21 0 2021.05.20
16301 일본이 유동성 소각의 대상이 될 가능성이 있음. 1 new 60대인데10대인척하냐조까튼 28 2 2021.05.19
16300 지역과 업종에 따라 임금을 다르게 줘야한다고 주장하는 헬조센 기업인들 보면 1 new 노인 15 0 2021.05.19
16299 폴 볼커 임마도 그냥 허슬러일 뿐이구만.(2) new 60대인데10대인척하냐조까튼 17 0 2021.05.19
16298 폴 볼커 임마도 그냥 허슬러일 뿐이구만. new 60대인데10대인척하냐조까튼 21 0 2021.05.19
16297 폴 볼커라는 놈 있던 시절에 한국 집값 쌌음. 그리고 박정희도 총 맞아 뒈졌고. 4 new 60대인데10대인척하냐조까튼 40 1 2021.05.19
16296 미국 씨발 이제 다 된거. new 60대인데10대인척하냐조까튼 33 1 2021.05.19
16295 그놈의 정상적 가족 선호가 사라져야 하는 이유 new 노인 8 0 2021.05.19
16294 제프리 엡스타인 성범죄 사건과 버닝썬 게이트의 공통점 new 노인 5 0 2021.05.19
16293 검은머리 외국인 새끼덜이 단지 돈 때문에 그 지랄하는게 아닌거지. 나라에 불만이 많은 놈들이지. new 60대인데10대인척하냐조까튼 15 1 2021.05.19
16292 MBK 버러지 새끼덜이 인간들에게 세상을 빼았겼다는 뱀새끼마냥 불만이 많은거지. new 60대인데10대인척하냐조까튼 27 1 2021.05.18
16291 90년대생 마음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청년팔이를 하는 헬조센 기성세대 꼰머 기업들 new 노인 8 0 2021.05.18
16290 엡스타인과 관계를 맺은 빌 게이츠와 도널드 트럼프는 new 노인 9 0 2021.05.18
16289 결국 마각을 드러낸 끝판왕 새끼. new 60대인데10대인척하냐조까튼 25 1 2021.05.18
16288 586들이 존나 오만하고 개씹꼰대들인 이유가. TXT 1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26 1 2021.05.18
16287 임지현 : 욱일기를 금지하는 것은 박정희 스러운 법 1 new 노인 11 0 2021.05.18
16286 저 병신 또 아는척 시작하네 ㅋㅋㅋㅋㅋ 지 앞가림도 못하는 새끼갘ㅋㅋ new 40대꼰대틀딱존병신새낔ㅋㅋㅋ 7 0 2021.05.18
중미 헤게모니랑 밸류 체인 4 new 60대인데10대인척하냐조까튼 38 2 2021.05.18
16284 지방인들이 자신의 집과 가까운 곳에 취업하면 안되는 이유 new 노인 7 0 2021.05.18
1 - 22 - 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