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생각하고살자
17.07.03
조회 수 291
추천 수 2
댓글 65








그때되서도 좆센징들은 국뽕짓처할까

워낙 미개한원시인들이라 그럴지도 모르겠다.

 

버러지같은 인간들 여전히 개한민국 싫으면

북한가라는 이딴것들이 sns에 널렸다ㅋㅋ

미치광이새끼들 그래서 난 한국식sns는

끊었다 ㅋㅋ여기빼고

 

근데 왜 좆센징들은 일본의 잃어버린20년이 지금

한국에도 다가온다는걸 모를까

너무미개해서 관심조차 없는걸까 

 

이래서 당해도 싼놈들인가보다






  • 노인
    17.07.03
    잃어버린 20년이 찾아 올리가 없어
    왜냐하면 항상 노예 착취가 일상이었기 때문에
  • 야 규모가 달라 
    지금이 강풍이라면 곧 태풍이 몰려온다
    일본 잃어버린20년 쳐봐 지금우리보다
    훨씬 비참했다
  • 이미 잃어버린 2300년의 연장입니다. 만성적인 취업난과 노예 착취가 일상인 게 헬조선이니까요.
  • 그러면서  4차혁명을 맞아 통합형 재정혁신구조를 일으키겠다고 ㅋㅋㅋㅋㅋ? 그 까마귀 본성 어디 가냐? 씨발 이론에 기반한 해결책이 헬조선에 먹히겠냐고 
  • 아니 뭔 씨발 잃어버린 20년도 아무나 하는건줄 아냐
    헬센징들 일본 존나 비웃어도 저 정도로 버티는것 자체가 대단한거야
    잃어버리고 나발이고 그냥 경제위기 이번에 터지면 그냥 끝나는거야
    뭘 몇년인지 세고 있어 씨발
  • 그렇다고 예시를든거잖아 병신아 
    이새끼는 내가하고싶은 말의 주제를 모르냐
    병신이 까고싶으면 논리적으로 까던가
    대표적인게 잃어버린20년 사건 이니까 그런거야


  • 둠헬
    17.07.03
    20년이 아니라 아예 헬조선은 갱생불가능해짐
    4차 산업혁명의 가장 큰 위기인 선진국 일자리 축소문제 독일같은경우 해결책을 벌써 내놨고. 기타 선진국들도 다 해결가능한데다 지금 초딩들은 새롭게 바뀐 교과과정을 배우고 있음. 그런데 헬조선은 뭐하고있냐? 명문대 가려고 야자함 ㅋㅋㅋ.
    4차 산업혁명 시작후 선진국 마켓이 다품종 소량 저가생산구조가 고착화되면 더 이상 헬조선이나 베트남같은데 주문이 줄어들거고 대처못한 똥아시아는 몰락 ㅋㅋㅋㅋ 
  • 개중에서도 일본정도는 나름 기술력이 있고 아베도 나름 해결을 위해 노오력하고 있다 하니 나름대로 입지를 확보할 듯... 중국도 그 많은 인구수를 이제는 단순 노동력으로 낭비하려고 하는 게 아니라, 슬슬 4차산업 시대에 걸맞는 막대한 숫자의 고급 연구원을 확보하려고 하고 있구요.

    물론 똥아시아에서도 헬조선은 특히 더 대처 몬하는데, 그동안 남의 돈과 기술로 미개인이 아닌 척 해온 조선인들은 처절하게 망하겠지요.
  • 둠헬
    17.07.03
    수출중심국가는 다 망하게될거임... 안그래도 저가경쟁력은 중국 베트남에 쳐발리는 마당에 세계 경기 호조라해도 트럼프처럼 더 이상 무역적자를 용납하지 않겠다가 말로만 하는게 아니라 실제로 미국이 수입을 줄여버릴테니까. 미국이 스마트 팩토리를 늘리면서 메이커 육성산업이 본격궤도에 오르면 신기술, 신품등은 전부 서구선진국에서만 나오고 조선이야 어차피 카피캣이라 열화카피버전 팔아 먹고살던 밥줄마저 끊길거임. 5천만중에 2천만 이상이 해외무역흑자의 의존하는 구조로 그걸 수출중심국가라며 흑자로 먹고사는데 미국이 무역시장에서 슬슬 철수해버리고 대미무역 좆망하면 2천만 폭도로 변하는건 시간문제다. 중국도 마찬가지고.  ㅋㅋㅋ 
  • 참고로 공장 자동화가 그렇게 쉬운 이야기가 아닙니다. 

    매우 매우 단계적으로 천천이 이루어 질것 이구요. 최소 30~ 50년 이상 걸립니다.

    이번에 멕도널드가 키오스크를 투입하여서 케쉬어를 줄인다고 하지만, 
    멕도널드 점포에는 캐쉬어 외에 여러명의 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모든 식당들이 키오스크를 쓸 수 있는것도 아니구요. 
    아직도 인간들은 인간들을 상대하여서 비즈니스 하기를 선호합니다. 
    사람들이 기계를 상대 하는것을 비교적 싫어합니다.

    허나 시간이 지나면 자츰 정착이 됩니다. 주차장에서 키오스트로 주차비를 계산하는것은 보편화 되면서 사람들이 계속 줄어드는것 처럼요. 허나 주차장 자동화도 전파가 될려면 10년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 자동화기술이 제일 앞선곳이 그쪽이니까... 그렇지만 저러한 기술의 도입과 사용에도 돈이 드느니만큼 모든 상품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가지는데에는 시간이 조금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고급 상품이나 첨단 상품에서 서구선진국의 경쟁력이 증가하나, 중하위권 생필품이나 중저급 기술 생산품까지 그런 기술을 적용하는 건 사실 비용과 시설도입의 낭비라 이런 분야에서는 불반도, 중국 뭐 이런 국가들도 적절히 나눠가질 수 있겠지요. 
     
    게다가 이런 시설과 기술이 본격적으로 개발되면, 현대는 글로벌 시대이므로 중화권이나 헬조선의 대기업들도 어느 정도는 확보할 수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불반도나 중화제국은 비록 창의적이지는 않지만 스마트팩토리를 적당히 관리할 수 있는 정도의 고급 인력의 인건비도 싸고, 서구 국가들의 최첨단 기술에는 못 미쳐도 스마트팩토리 시설도 일정 수준 갖출 수 있는데다가 헬조선 등 과두 아시아 국가들의 과두정 지배계급과 재벌들을 위한 국가 보조, 덤핑, 저렴한 인건비를 이용해 현재와 마찬가지로 값싸게 2선급 데드카피 정도는 찍어낼 수 있으므로 나름 파이를 가질 듯 하네요.
     
    오히려,  다가오는 미래에는 기술의 상향평준화로 인해 이러한 2선급 데드카피라도 일반적인 용도로는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정도로 쓸만할 것이기에, 서구의 부유층이면 몰라도 세계의 수많은 다른 지역 사람들에게는 이런 게 더 잘 먹힐지도 모르지요.
  • 둠헬
    17.07.03
    4차 산업혁명이후 가장 큰 자원은 인간임. 기계가 따라하지 못하는 그런 창의력만이 고도화된 AI.기계와의 경쟁에서 유일한 경쟁력인데 헬조선에선 기계보다 쓸모없는 똥멍청이들만 있으니 발전할수 있을리가 없잖아 
  • 그 부분은 동감. 

     
    사실 4차 산업혁명에서 중요한 분은 기계보다 다양한 성향의 창의력이 있는 인간들 인데..
     
    우린 매우매우 부족함.
     
    걍 복잡한 자동화공장만 그득 할것 임.
  • 4차 산업혁명 이후에 가치있는 자원이 인간인 건 맞는데 아무나 다 그런 건 아니고 특수한 부류의 인간들만 그렇습니다.

    창의성도 이들 중 하나지만.
    그 외에 인간과는 이종의 지능체인 AI와의 의사소통과 AI의 능력을 굉장히 효율적으로 끌어낼 수 있는 부류, 정서적으로 매우 안정되고 심리적으로 우수한 특성을 보유하여 인공지능의 강력한 능력을 사회와 공공선을 위해 올바른 방향으로 사용하게 할 수 있는 사람 등등이지요.

    물론 인구가 많다고 해도 이런 사람들의 비율이 높지 않으면 아무런 쓸모도 없으며,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구식 지식과 전통에만 집착하는 자들(헬센징)은 아무리 많아봐야 별로 자원이랄 게 못 되지요.
  • 그 다품종 소량을 이야기 한지가 한 20년이 넘었습니다. Alvin Tofler인지가 가장 처음 이야기를 했나요? Alvin Tolfer가 처음 한 싯점으로 따지면 거진 30년이 넘었구요.

    오히려 수수의 초대형기업들이 만든 소수의 제품이 소수의 초대형 유통업체를 통하여 판매가 되는 상황으로 봅니다.

    자동차회사, 전기전자, 가전, 일반 소비제, 모두 다품종 소량과는 거리감이 있습니다.

    보다 확실하게 이야기를 하면 품종은 늘어났으나 소량들은 아닙니다.

    아직도 다품종 소량이 제대로 정착이 된곳을 보지를 못했습니다.

    다품종 소량을 유일하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것이 
    Aftermarket parts auto-parts라고 해야 하나요? 
    예로 저가 호환 제품이거나, tuning을 위한 제품들을 의미하는데요. 미국, 일본, 독일 이외는 이것도 그렇게 활성화 된곳도 없는것 같습니다.
  • 둠헬
    17.07.03

    다품종 소량 고가생산이었던걸 다품종 소량 저가생산으로 바꿀수 있다니까? 4차 산업혁명이 그걸 가능하게 하는거라고. 생산비용의 문제로 소량생산으로 본격전환이 안되던게 이제 AI의 등장과 3D 프린터. 스마트팩토리가 해낼수있게됨. 

  • 글쌔요 3D 프린터를 떠든지 벌써 6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Mock up제품을 만드는 수준입니다. 

    그외에 알루미늄가루나 프라스틱 레진에 레이저를 쏘는 건들도 거진 35년이 넘은 기술들이 아직도 보편화가 되지 못한 상태이구요.

    제가 장담 하는데 지금 엉청나게 과장이 된 기술들 3가지가 3D 프린터, AI, 전기자동차 입니다.
    과장된 기술 level 2가 친환경 에너지(아직도 전기 생산 비용이 비싼 관계로)

    스마트 팩토리는 이미 대기업에서는 구동중입니다. 뭐 그정도로 스마트 할지는 몰라도 정말 요즘 대기업 공장에 가면 사람들이 없습니다. 

    기존의 공장들은 자동화를 못합니다. 정치적인 이유 때문이라도 기존의 설비, 서비스, 공장을 자동화 시키는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허나 외국에 공장을 건설할때는 자동화된 공장건설에 문제가 없죠.
  • 둠헬
    17.07.03
    아니 미국에선 이미 실용화단계에
    들어갔어 조선을 기준으로 말하지마라
  • 한번 예로 아시는곳이나, 웹사이트, 회사, 기사라도 있으면 알려주세요.

    알려드리지만, 이미 스마트팩토리는 오래된 이야기입니다.
  • 둠헬
    17.07.03
    https://www.youtube.com/watch?v=2KU4ErFHwz8 독일 지멘스
  • 헬조선 노예
    17.07.03
    헬둠님 헬포인트 5 획득하셨습니다. 헬조선에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둠헬
    17.07.03
    https://www.youtube.com/watch?v=32Dpi8NRhLc 독일 노빌리아 
  • 혹시 불반도의 아파트 건설사의 산업구조를 알고 있으시다면.. 

    이건 예로 보여주지 않으실 터인데요. 거의 유사한 내부구조의 아파트가 주요한 거주지인 불반도에서 made to order 이런건 불필요 하죠.

    그냥 중국에서 해오면 끝. 동일한 이유로 국내 가구업체들이 워낙 아파트 문화에 묵여 있다보니 해외 진출도 힘들구요.

    그리고 made to order는 오래전 부터 해온 경우입니다. 이건 다품종 소량이 아니라, 자동차 제조사들이 다양한 옵션을 커스터마이징 하는 경우라고 해야 하나요?

    국내의 경우 자동차를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여서 주문하면 빠르면 2주, 늦으면 2달이니, 국내도 나쁜 상황은 아니구요.

    이정도는 고객의 요구가 있으면 국내기업들이 하지만, 제가 위에서 설명을 드렸지만, 

    불반도는 남들과 똑같아야 성질이 풀리니.. 남들과 다른 커스터 마이징의 수요가 적습니다.
  • 둠헬
    17.07.03

    뜬금없이 스마트 팩토리에서 무슨 건설회사냐???말돌리지말고. 스마트팩토리의 목적은 불량율 급격한 저하 및 원재료 활용도 급상승. 생산시간 절약이 모토임. 그걸로 기존에 발생하던 기본 경비를 낮출수 있다고 해서 고비용 소량생산을 저비용소량생산화 시킨다는거다. 이 말은 대량생산으로 수주받아 제조업 수출강국이라 하던놈들이 싹다 문닫게 생겼다는거지. 굳이 동남아에 공장짓고 저임금 노동자 부려서 생산단가 낮출 이유도 사라지는거고. 거기다 미국의 금리 상승 효과로 미국으로 유입자본이 증가되면 생산단가를 낮추려 못사는 해외로 나갔던 기업들이 다시 미국으로 돌아온다는 의미다. 

  • 보여주신 동영상은 made-to-order 입니다, 주어진 제질과 디자인에서 고객의 환경에 맞도록 커스터 마이징을 하는것이고, 

    고객이 완전하게 다른 디자인을 하고 님이 이야기를 하시는 3D printing을 이용한 truly custom design 다품종 소량은 아니죠?
     
    이건 단순하게 단독주택이 발달한 유럽과 미국에서 필요한 형태이지, 한국처럼 아파트가 발달이 되어서 수천, 수만개의 집이 거의 비슷한 형태이고, 치수만 조금 다른 경우가 아니죠?
     
    국내 기업들이 멍청해서 자동화를 하지 않나요? 그건 아닙니다. 헬조선이어서 인건비가 싸니까 자동화를 하지 않는것일 뿐입니다.
     
    인간들이 너무 열심이 일을해서 탈입니다.
  • 둠헬
    17.07.04
    커스터마이징이 아니라 스마트팩토리의 목적은 불량율 급격한 저하 및 원재료 활용도 급상승. 생산시간 절약이 모토임
  • 참고로 정말 좆소기업이 아니면 불량률은 낮습니다. 삼성반도체가 외 잘나가는대요? 수율아닙니까?

    기계이건, 전자제품, 반도체 뿐만아니라 불량륭은 2000년대 중반부터 엉청 낮아졌습니다. 스마트 팩토리 말을 할필요도 없이 일본과 독일은 엉청 낮았구요. 오히려 상대적으로 과거에는 미국이 높았고, 중국, 프랑스, 이탈리아 이런곳이 엉망이죠.

    국내 공장이 어떤 분위기인데 불량을 허용합니까? 국내 기업에 가보세요, 원재료 낭비 없습니다. 그래서 불반도에요..
  • 둠헬
    17.07.04
    사람갈아넣어 뽑는 그 수율을 사람 안갈아넣고도 뽑는 경쟁력을 갖추는 기업들이 나타나면 조선기업이 그들하고 경쟁해서 버틸수있을거같아? 
  • ㅇㅇ 스마트 팩토리란 기술관리를 통한 불량율 저하와 인건비와 생산시간 절약이고, 이미 현대적인 대기업들은 상당부분 스마트 팩토리를 운영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 둠헬
    17.07.04
    그리고 미국시장에서 패배한 기업은 다른데 가서 클수가 없어. 거기다 미국인들은 동아시아와 달리 그런 집단주의문화를 씹혐오한다. 그래서 3D프린터 산업이 헬조선에서 못 크는거고. 기존의 특정 디자이너 및 기술자 그룹이 지배하던 시장을 일반인 메이커들의 접근성이 증대됨으로서 히트작이 나올확률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 즉 시장 선도 촉발계기가 서구선진국에서 나올 확률이 무지무지하게 높다는거다. 데드카피 조선기업들이 그런걸 해낼리가 없음 
  • 그것보다. 남들이 가진걸 가질려고 하고.

    3D 프린터로 할껄 막 손으로 깍고 지랄을 해서 그렇습니다. 아직도 인건비가 싸니까, 손으로 막 만들어 내서 3D 프린터가격을 맞추어 버려요. 그리고 불반도에서 힘들면 중국에서 해내구요.
  • 그 이야기에 좀 태클을 건다면, 

     
    미국의 파이가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미국에 진입을 하지 않고서도 잘 성장한 유럽기업들이 흔합니다.
     
    유럽의 가전제품 회사들이 좋은 예이구요, AirBus등..
     
    그리고 지금도 유럽시장이 미국보다 조금 큽니다. 인구수와 경제규모 모두. 단지 미국이 엉청나게 효율화된 supply chain과 품목별 전문화된 유통체인이 있어서, 한건만 잘 계약하면 엉청 터지죠.
  • 둠헬
    17.07.03
    https://www.youtube.com/watch?v=bF68qlpUf-M 미국 제너럴일렉트릭 
  • 둠헬
    17.07.03
    https://www.youtube.com/watch?v=Ib6QTZgRiG4 이건 헬조선이 스마트 팩토리라고 자칭하는 수준.. 
  • 그건 중소기업 뉴스를 비교하시니까요.

    이 현대자동차 공장은 조금 설립이 된지 오래되었을 것 입니다. 2011년이었나? (최신공장은 아닙니다.)
    https://youtu.be/K2Cs9c4CSaw?t=46s
  • 둠헬
    17.07.04
    이건 스마트팩토리가 아님 
  • 둠헬
    17.07.03
    목업제품? 미국 초등학교에선 초딩들이 지 만들고싶은거 무기만 아니면 뭐든만들수 있다 
  • 실제로 3D 프린터로 나온 부품의 경도를 보셨나요? 

    3D 프린터로 나온 부품들이 Plastic resign을 Injection molding으로 찍은 부품들의 경도를 따라오지 못합니다.
  • 둠헬
    17.07.03
    3D 프린터로 뽑는게 강도가 존나세야할 필요가 없어. 애초에 불필요한 오버스트렝스를 줄이고 내부를 비워서 재료절약 및 무게감소에 중점을 둔게 3D프린트 플라스틱제품인데 
  • 둠헬
    17.07.03
    https://www.youtube.com/watch?v=aMQJkkchTi4 이건 3D 프린티드 카 
  • 둠헬
    17.07.03
    https://www.youtube.com/watch?v=R6iJNTfEtrE  HP에서 실험한 3D프린터 강도테스트. 몰드캐스팅으로 뽑은것과 동일한 수준의 강도가 필요한게 아닌 목적의 물건들이 많은데 굳이 몰드캐스팅을 기준으로 잡을필요도 없고 특히 항공산업하고 의료산업에서 강도는 기존제품보다 낮아도 허용치 이내의 더 가벼운 파츠를 만드는데 쓰는중임 
  • 가격... 특수한 제질로 하면 쇠보다 강한 프라스틱도 만들죠. 가격을 무시하면 뭔짖을 못합니까? 기업가들이 바보는 아니죠? 3D 프린터를 활용하는것이 어려운것도 아니고.
  • 둠헬
    17.07.04
    가격이 싸다는데 강점이 있다니까? 여태 의수 하나 사는데 천만원 넘던게 백 몇십만원수준으로 떨어짐. 
  • 수의 같이 가격이 높은 제품은 님이 이야기 하신 경우에 맞아요. 

    허나 그런 제품이 몇이나 있습니까?
  • 둠헬
    17.07.04
    음식도 마찬가지임. 레시피가 정해져있는 피자같은것도 이제 기계가 만드는데 인력값이 더 줄겠지. 
  • 둠헬
    17.07.04

    그리고 기술은 계속 개발되는 중이고 어디까지가 한계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거기다 선반 CNC고가 몰드캐스팅 금형이 필요한 부품을 3D프린터가 대체하는중임. 금형비 수천만원 몇억씩 드는걸 저가로  할수있게되면 어떤 병신이 몇백주고 되는걸 수천만원 돈 더주고 몰드캐스팅하겠냐 금형쓰는 이유가 초기 투자비 거액 들여 물건 수십만개 찍어 팔아야 이윤이 나오는데 소량주문 받을때 금형 쓰겠냐고.. 

  • 몰드를 3D 프린터로 찍어야 의미가 있겠지만, 

    앞에서 설명 드렸듯이.

    불반도에서는 다양함에는 전투적으로 반대를 하기땜시
    자동화이건 SmartFactor이건 extreme bottom line mentality를 위하여 사용될것 임.

    기술의 문제가 아니라 기술을 어떻게 사용하냐의 문제.
  • 둠헬
    17.07.04
    너랑 나는 지금 다른 주제로 허공에 대고 이야기하는거 같다. 어쩃든 조선은 좆된거라는거 
  • 잘못 이해를 하시는 것이. 지금 불반도가 미국에 가장 많이 수출을 하는 항목이, 전자제품, 자동차, 반도체, 모니터, LCD스크린 들이죠?

     
    이걸 미국기업들 제4차 산업혁명을 한다고 하여서 갑자기 LCD모니터를 마국 찍고 이런건 아닙니다.
     
    불반도에서 수의를 미국에 수출을 하고 이런건 아니죠. 오히려 우리가 수입을 하면 몰라도.
     
    지금 님께서 예를 든건 미국산업의 특수한 환경으로 인하여서 4차 혁명이 미국의 산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 예이지. 이걸로 불반도의 제품이 미국에서 밀려나가는 그런 상황은 아닙니다.
     
    그리고 국내 중소기업에서 스마트 팩토리가 유치한 수준은 제가 이미 설명을 드렸구요.
     
    지금도 미국의 제조산업은 무시못하는 수준이고, 그 중 경쟁력이 떨어지는 일부만 해외에 밀려나거나 매각된 정도죠. 아직 남아있는 산업의 경우 4차 혁명이 발생하면 보다 효율적이고 원가젊감에 blah blah blah.
     
    그리고 4차 혁명이라는 것이 여러 이유로 그 파급이 느리게 진행이 되고, 생가이외로 제한적으로 진행이 될것 입니다.
     
    가장 좋은 예가 자동운전 자동차 입니다. 솔직하게 당장 원하면 텍시나 버스 회사들 다 무인화 시킬 수 있지 않나요? 허나 이것 하더라도 최소 5년이상 적어도 10년 이상 걸릴것 입니다.
  • 둠헬
    17.07.04

    아니 미국 제조업 진작에 씹창났어. 그래서 트럼프가 뽑힌거고, 트럼프 공약이 제조업을 다시 미국으로 돌려놓겠다임. 바로 전자제품, 자동차, 반도체, 모니터 이런 제조 공장을 미국내 지으라는거임. 이번에 문대통령 방미하면서 경제인단이 40조원 어치 투자하기로 결정한거 봤냐? 갑자기 LCD모니터를 마구 찍으라고 하는소리임. 물론 가격경쟁력이 미국생산품이 똥남아생산품하고 비교해서 이길수 있을리가 없지만 그건 기존의 산업구조의 이야기고 4차산업 신성장 기조아래 새로운 공장들이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낼것이고 미국으로 돌아오는 나갔던 기업들이 단지 트럼프의 협박이 무서워서 돌아가는게 아님. 다 치밀한 계산 아래 손해안볼 수준으로 주판튕겨서 돌아오는거다. 아직까진 불반도 제품군이 미국시장에서 쫒겨나진 않았는데 트럼프가 이제 쫒아내겠다 미국 생산품 메이드인USA로 판을 뒤집겠다고 말하며 그걸 실제로 추진하고 있다는거지. 지금은 그 상황이 아니지만 곧 그 상황이 될꺼야. 

    결국 시간문제라는 이야기임. 이것에 대비해 독일을 필두로 유럽서방국가들은 4차산업에 대비, 미국시장을 뺏기지 않기위해 긴밀한 협조를 하는중임. 

  • 사실 불반도를 가장 위헙하는 것은 중국이지 4차 산업은 아닙니다.

    결국 불반도 이건 중국이건 4차 산업을 얼마나 잘 활용하냐에 있죠.

    그리고 WTO덕분에 미국시장에서 그렇게 쉽게 쫒아내지 못합니다. 혹시 아실지는 모르겠지만, 80년대, 90년대, 미국에서 정치인들과 노조원들이 일본차를 해머로 찍고, 탱크로 뭉개고 그랬어요. 뭐 플라자 회담이다, 수입 쿼타다 별짓 다 했어요. 허나 효과가 없엇씁니다.

    한국 일본 모두 훨씬 심한 무역협받을 한번씩 받았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가치가 어디에서 발생하냐 입니다. 공장이 중국에 있거나, 미국에 있거나, 돈은 본사가 가장 많이 가져갑니다. 단지 공장이 있는곳에는 임금 노동자들이 먹고 살수 있죠.
  • 그리고 최근에 이런 기사도 나왔습니다.

     
    http://fortune.com/2017/06/19/tesla-factory-china/
    테슬라에서는 아직도 중국이 최고의 생산기지로 보입니다. 물론 중국 수요도 무시를 못하구요.
     
    참고로 트럼프가 이야기를 하는 Make America Great Again에서 제조산업을 미국으로 U턴을 시키겠다는 이야기는 트럼프가 처음으로 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레이건 때 부터 이야기를 했고.
     
    지금 트럼프가 하는 이야기는 Pat Buchanan이 하는 이야기를 고대로 따라한것 입니다.
    https://youtu.be/qBm7SZ_WjYY?t=18s
     
    미국의 제조산업은 60년대 부터 아시아로 꾸준하게 넘어갔습니다. 처음에는 일본 => 한국, 대만, 싱가폴 => 중국 
    그냥 이 싸이클이입니다. 대부분 비교적 가치가 적은 단순한 제품들 이구요.
     
    최근에 국내 기업들이 미국에 투자를 한 이유를 받듯이 엉청난 계산이 있어서는 아닙니다. 머 국내 대기업들의 해외 공장이전과 설립은 과거 30년간 꾸준하게 발생을 하였구요. 이유야 다양하죠. 이걸 가지고서 너무 호돌값을 떨 이유는 없습니다.
     
    미국시장 중요하죠. 아직도 단일 시장으로는 최대이니까요. 근대 미국의 파이는 상대적으로 계속 줄어들었고. 과거에는 미국아니면 영푸독 일본 뿐이었지만, 
    지금은 더 시장은 넓어졌습니다.
  • 제생각도 이것과 같습니다.
  • 둠헬
    17.07.04
    https://www.youtube.com/watch?v=MZCPwisPPyY 가격 얼만지 나오는데 보이냐? ㅋㅋ
  • 지금 보여주신건 실리콘으로 한거죠? 실리콘으로 뽑으면 Injection 몰딩으로 뽑은 프라스틱과 경도가 동일합니가?
     
    그리고 이런 용도가 몇이나 있습니다. 이런건 특수용도이고, 3D 프린터가 적용이 된다하여서 획기적으로 산업을 바꾸지는 못합니다.
     
    일단 저 아이들에게는 획기적이죠.
  • 둠헬
    17.07.04
    크라운, 레진 치과산업계에서도 이미 치기공사들 밥줄 다 뺏겼어. 이제 3d프린터로 스캔뜬거 뽑아쓰기때문에 치기공사들 좆됨 
  • 둠헬
    17.07.03
    헬조선의 3D 프린터 기술은 과장된게 맞긴하다. 왜냐면 이 기술을 서구선진국에서 들여오고 카탈로그 및 스펙, 결과물 등등 정보를 서구 선진국 도입기준으로 가져오지만 헬조선 들어와서 씹열화되고 구매할 돈도 없는 좀비 기업들이 대부분인 헬조선이 서구선진국과 동일한 수준의 장비를 갖출 수 있을리가 없잖아. 그런건 헬조선 통틀어 천개도 안되는 특정 대기업만이 할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애들은 할생각이 없어. 애초에 조선에 시설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공장도 몇 안되고 
  • 그것보다 시장이 꾸리해요. 대기업이 아니면 중소기업의 경우 대기업 하청기업들 이나 그런 투자를 해야 의미가 있지,

    불반도에서 중소기업들은 그런 제품을 개발할 능력도, 
    설령 개발하여도 판매할 루트도, 
    루트가 있어도 사줄 사람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불반도에서는 BMW를 사야하고, 최고 브랜드를 사야 하니까요.

    3D 프린터를 활용하고, Smart Factory 셋업을 하고의 문제가 아닙니다. 

    참고로 아시아에서 이런 공장자동화 설비, 로봇을 가장 많이 구매를 하는 나라가 불반도 입니다. 3D 프린터는 모르겠습니다. 님께서 건너 뛰셔서 짚었습니다.

    미국의 Smart Factroy ==> 다양한 고객의 요구 만족
    불반도 Smart Factory ==> 사람짜르기, 물론 그전까지는 사람 조지기.
  • 둠헬
    17.07.04
    그니까 좆된거라고. 미국시장 놓치면 쩌리되는거임.. 그래서 흉기 샘숭이 미국에서 저가로 존나퍼주는 이유기도 하고. 저가공세로 그나마 있는 점유율마저도 이제 다 뺏기고 추락할일만 남은거임 
  • 불반도에서 스마트팩토리란 대부분 '인건비 절약'의 차원에서 도입이 되는 것이지요. 물론 그 주체는 헬조선 대기업들입니다.
  • 이렇게 설명을 드릴께요. 

    지금 같은 이슈를 가지고 비슷하게 보지만 표현이 다릅니다. 

    미국이라면 Smart Factory니 Automation이니 모두 고객의 다양한 needs를 최대한 맞추기

    불반도에서 Smart Factory나 Automation은 모두 Extreme bottom line mentality를 위하여 존제함.

  • 이건 현재 가정용으로 저렴하게 풀린 모델이나 그렇지, 산업용으로 사용되는 것은 별의별 게 다 있어서 강철 주물도 가능하고 세포조립장기도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보니 (산업용 전문)3d 프린터로 찍어낸 권총이 9mm실사격에 잘만 버티더군요.
  • 그냥 관계자들에게 물어봤어요. 

     
    완전 자동화를 하는것과 베트남에 공장설립을 하는것과.
     
    베트남에 반자동화된 공장이 더욱 좋다고 하내요.
     
    지금도 전자 제품들 소량 생산은 가능합니다. 
     
    제품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전자제품의 경우 비현실적인 가격상승없이 1000개 정도는 만드는 일들 다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임가공비(조립비용)는 얼마 않듭니다. (그러니까 헬조선이죠). 
     
    보통 금형개발비용과 부품을 소량 구매할때가 가격이 비쌉니다. 
     
    그리고 요즘 나오는 전자제품에서
    가장 비싼 부분은 그 내부에 장착이된 소프트웨어와
    마케팅비용인 경우가 흔합니다.
     
    iPhone도 전채 하드웨어 값은 소비자 가격의 30%가 않될것 입니다.
  • 공기정화
    17.07.04
    씹조센 몇몇 대기업들은 정말 자동화가 이미 잘되있고 잘 운영되고 있는것은 맞습니다. 단, 대기업에 한해서 이고 품목이 몇개되지 않는다는 점이죠. 
    당장 일본하고 시장비교만해도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날정도로 품목이 적습니다. 단적인 예로 하이마트 Vs 요도바시카메라를 비교할 수 있겠습니다. 
    씹조센의 경제붕괴의 시작은 제조업보다는 금융이나, 부동산등에서 먼저 균열이 일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조업은 이미 불황이고 공단 가보시면 공장이 엄청나게 많이 비어있으며
    이미 경쟁력을 많이 상실했습니다(몇몇 대기업 제외).  이미 제조업으로 호항하는 시대는 지난것같습니다. 다른나라로 넘어간것이죠.
  • 블레이징
    17.07.04

    일본은 진짜 잃어버린 30년이고. 헬조선은 그냥 반만년을 잃어버린거같은데? 뭐 여튼 경제난은 반드시 온다. 부의 재분배가 이루어지고 재화가 이동하는 과정이지. 이때 진짜 정신 바짝 차리고 버텨내면 새 세상의 주인이 될 수도, 탈출을 감행하여 선진국의 일원이 될 수도 있다. 다만 지금의 불길에 타버리지 않고, 우리를 짓누르는 그 압력에 바스러지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 있겠지.


    애초에 탈조선이건 엎조선이건 생존이건 그 정도의 열과 압력은 버텨야된다. 그정도 고통은 각오를 해야한다. 강재중에서도 분말야금합금강이 가장 강하듯, 진공상태에서 철가루와 희토류 원소가루들을 잘 배합하여 고온에서 소결하여 제작하듯, 우리의 정신도 그렇게 제작되어야 가장 예리하고 강력하게 변한다.


    이겨내보자. 살아남아보자. 이 다음 세상은 반드시 우리의 것이 된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순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9188 0 2015.09.21
27989 헬고(구)려, 헬백제, 헬신라가 아니고 헬조선인 이유. 88 new Recht-und-Freiheit 762 3 2015.09.25
27988 일뽕의 극치 87 newfile 갈로우 424 3 2017.08.15
27987 니네들 탈조선하면 뭐할꺼냐? 87 new 시발넘아 292 0 2017.06.05
27986 한심한 한국인들아. 지금 시끄러운 LG 삼성 세탁기 미국 판결 설명해줄께. 86 new hellokori 363 7 2017.10.07
27985 젤렌스키 씨발새끼도 미국새끼덜이 우크라이나에 침투시킨 휴민트 자산 매국노 새끼인 것이다. 85 new John 15 1 2023.08.24
27984 여기에 죽창 박은 놈들하고 노인 글을 못 읽나 보네 84 new 쿠소춍 53 1 2019.01.07
27983 Insurrrection의 문제점 84 new 노인 56 1 2018.10.09
27982 꼴페미들이 남성들에게 요구하는 것들 (욕설 주의) 84 new 달마시안 1599 3 2017.06.21
27981 진짜로 과잉복지를 하면 어떻게 될까? 83 new 좌약식빨간약 299 5 2017.06.10
27980 야 ㅋㅋㅋ 이 씨발 이거 지금 싸우자는거 맞지? 79 newfile 블레이징 528 4 2017.06.26
27979 불반도에서 코미디에 대한 제약 79 new 좌약식빨간약 173 1 2017.06.20
27978 가난한새끼들 부터 뒤지는거다 이제는 ㅋㅋ 77 newfile 갈로우 571 9 2017.03.16
27977 이거 반박하는새끼들 뇌없는새끼다 76 new 시발넘아 357 1 2017.06.05
27976 미세먼지 마스크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75 newfile 너무뜨거워 505 3 2017.04.04
27975 물어보고 싶은 것 있으면 물어보길 바랍니다 74 new Delingsvald 404 1 2016.05.15
27974 자랑스러운 한국의 역사 74 new Delingsvald 472 5 2015.11.09
27973 그런데 물어 볼 게 있지만 73 new Delingsvald 211 1 2017.06.15
27972 아무리 배가 아프고 질투난다 해도 이건 지나치지 않나요? 72 newfile 슬레이브 349 5 2017.07.05
27971 오늘도 헬조선 토론 한다 72 new Delingsvald 227 0 2017.06.05
27970 왜 여기 사람들이 전쟁함 해보라고 하냐고? 72 new 도시락 567 1 2015.08.21
1 2 - 1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