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좌약식빨간약
17.06.10
조회 수 299
추천 수 5
댓글 83








캐나다 같은 경우 진심으로 과잉복지가 문제가 되었습니다.

 

어떤 경우나면, 한명이 받는  실업급여로는 버티기가 힘든경우 실업급여를 받는 남자와 여자가 함께 살면 진짜로 일을 하지도 않고서 버틸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아주 낙후된 주택에 살고, 소비를 최소화 하고, 고물자동차를 운전하거나 무조건 버스로 버티는 것 이죠.

 

일단 일을 하지 않고서도 적어도 시외곽의 변두리에 약 30평 아파트에서 먹고는 살수 있었던 걸로 압니다.

 

이렇다 보니 어떤 문제가 발생했냐면, 최저임금을 받고서 일을 하느니,

- 실업자 2명이 결혼을 해서 놀고 먹는것이 더 낳더라 

- 사회의 최하위층의 사람들이 취미로 일을 하는 경우가 발생.

 

그래도 나라가 망하지 않았습니다.....






  • 교착상태Best
    17.06.10
    개돼지 설득하느라 애쓰시는군요.
  • 불반도에 사는 헬센징에게 
    "자 너 과잉복지의 나라 케나다와 스웨덴, 그리고 불반도, 이 3중에서 살곳을 하나 뽑아라" 
    하면 몇 명이나 불반도를 선택할까요?

    진심 테스트 해보고 싶음.
  • 공기정화
    17.06.10

    그리고 캐나다의 경우 복지 혜택이 정말 많죠. 그중 유명한거 하나가 우유값인데, 캐나다사람(영주권,시민권)이 아기를 낳으면 18세까지 매달 지원금이 나오는데 보통 500-600불 사이로 나오고, 애를 낳을때마다 동일 금액이 계속 나옵니다. 그리고 셋째부터는 부모 정신피해보상비로 위 우유값 외에 또 지원금이 나오구요. 거기다가 고등학교까지 공립학교는 전부 무상입니다.  거기다가 마더박스라고 해서 유아기때 기저귀나 분유, 아기옷같은거 보내줍니다. 이 혜택이 전 캐나다사람이게 적용되는데 나라 망했나요? 안망했죠.

  • 캐나다는 너무 걱정이 없어서 심심해서 문제죠. 지방 소도시 뉴스를 보면, 황당한 뉴스가 나옴. 

     
    "오늘 스티븐씨의 실종된 강아지가 하수구에서 발견이 되었습니다. 우리 용감한 캐나다 소방관이 강아지를 하수구에서 구출하는 장면을 라이브로 보여 드리 겠습니다". 뭐 이런것이 뉴스로 방송에 나옴.
  • 공기정화
    17.06.10
    정말 공감합니다. CBC틀어서 가끔씩 뉴스봤었는데 너무 재미없어서 바로 채널돌리곤 했죠. 제가 봤던거는 독수린인가 좀 중형 맹금류 새 다친거를 보살펴서 키운 어떤 여자분 나오더러구요 그리고 주구장창 새 얘기만 나오는데 진짜 뉴스 재미없더라구요 ㅋㅋ
  • 그렇다고 캐나다 사람들이 멍청한것이 절대 아니죠. 

    캐나다 Macleans 읽다가 미국 Times읽으면 영어가 뭐 이리 쉬워?

    캐나다 공무원들이 정말 열심이 일하고 똑똑한것 같아요.. 

    그냥 One or two class above이에요.
  • 그리고 정치인들이 너무 솔직해서 탈임.
    토론토 시장 Rob Ford
    https://youtu.be/w8UOfp3znB8

    청문회도 아니고, 경찰조사도 아니고, 그냥 회의에서 "야당의원이 혹시 마약하셨어요" 물어보니.

    "내 조금 빨았습니다". 우둔한 건지, 미친 건지, 그냥 뼈속까지 정직한것 인지 혼돈이 됨.
  • 그리고 뱅쿠버에서는 마약문제가 발생을 하고, 길거리에서 마약중동 환자가 잠을 자고, 마약투여에 사용이 되었던 바늘과 주사기가 길거리에 돌아다니니.. 문제 해결을 위해서

    마약중독자가 깨끗하고 다른 사람에 불편을 주지 않는 공공 마약 투여센터를 설립...... 진심 캐나다식 문제풀이죠. 이것이 캐나다와 미국의 차이죠. 

    https://youtu.be/xlLnhes5nqs

    공공마약투여센터를 해외에도 보급하고자 인터넷으로 홍보중임. 마약중독 문제를 범죄문제로 보지 않고 Public Health 문제로 봄.

    대단한 사람들임.
  • 1. 전형적인 좆센진 피지배계층 - 기득권이 던져주는 떡고물만 간신히 핥아먹는 개만도 못한 인생 살면서도 기득권 망하면 지가 밥도 못빌어먹을 줄 아는 병신들
    2. 좆같은 좆센 기득권 - 대가리는 좆같이 나쁘면서도 좆센진 피지배계층을 지배할 수 있는 헬조센 시스템에 기생하여 사치인생을 사는 개새끼들
    3. 1과 2에 해당하지 않는 정상인이지만 어쩔 수 없이 좆센에서 살아가며 탈조센의 기회만을 노리는 사람들
     
    3에 해당하는 정상인이라면 모두 불반도를 떠나는 선택을 할 것입니다.
    그런데 3에 해당하는 인원은 인원은 극소수이지요.(2에 해당하는 인원은 소수이더라도 1에 해당하는 병신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ㅋㅋㅋ)
    극소수의 정상인만 탈좆센하고 그 나머지 병신들은 자기 분수에 맞게 좆센에서 계속해서 사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 달마시안
    17.06.10
    캐나다는 자원이 펑펑나오고 땅도 크고 인구밀도도 낮아서 저런 복지가 가능한겁니다. 근데 우리의 여건은 땅덩이로 보나 인구밀도로 보나 문화구조로 보나 복지하면 망할 구조입니다. 
  • 자원경제가 캐나다 경제에서 GDP에 기여도는 7%수준입니다. 작은 수준은 아니지만, 자원으로 모든걸 해결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닙니다.

    혹시 캐나다의 유명한 자원회사 아세요? 사우디의 아람코, 미국의 Exxon Mobile같이 큰 자원회사가 있나요?

    https://en.wikipedia.org/wiki/Economy_of_Canada#Key_industries
    • 12.34 Real estate and rental and leasing
    • 10.86 Manufacturing
    • 07.96 Mining, quarrying and oil or gas extraction
    • 07.03 Health care and social assistance
    • 06.90 Public administration
    • 06.55 Finance and insurance
    • 05.41 Wholesale trade
    • 05.41 Retail trade
    • 05.38 Educational services
    • 05.21 Professional scientific and technical services
    • 04.20 Transportation and warehousing
    • 03.31 Information and cultural industries
    • 02.58 Administrative and support, waste management and remediation services
    • 02.46 Utilities
    • 02.10 Accommodation and food services
    • 02.04 Other services (except public administration)
    • 01.59 Agriculture, forestry, fishing and hunting
    • 00.76 Management of companies and enterprises
    • 00.75 Arts, entertainment and recreation
  • 반대로 경제가 자원에만 의존하는 나라들은 인권, 경제, 정치, 복지가 더 개판입니다.

    그런 나라들이
    - 러시아
    - 베네주엘라
    - 몽고, 카자스탄, 우즈베키스탄,
    - 아프리카 국가들 (거의다 자원 부국임)
    -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 이란, 이라크, 사우디 아라비아(중동의 #1 테러 수출국)

    이런 나라들이야 말로 자원회사를 정부가 소유한 경우가 흔합니다.
    캐나다에서 자원이 있다고, 그걸 정부가 소유 했나요?
  • 달마시안
    17.06.10
    덤으로 노르웨이도  자원 펑펑나와서 국민소득이 매우 높으며 복지수준이 높죠. 미국도 자원 펑펑나오고요. 근데 남조선은 자원없어서 복지를 늘릴 수가 없습니다. 
  • 그럼 기름이 나와야 복지국가가 가능하시다는 이야기 이시죠? 미국도 스웨덴, 캐나다같은 복지국가라는 이야기 이시죠? 아닌걸로 아는대.

     
    이부분좀 자세하게 셜명 좀 부탁드립니다.
     
    정부가 유정을 소유해서 모든 기름판매에서 나온 매출이 복지에 쓰이는 구조인가요?
     
    왜 자워부국의 대부부의 국가의 국민들은 가난에서 해어 나오지 못하는지?
     
    러시아가 사우디 아라비아보다 기름을 더 많이 푸는데, 러시아 사람들이 캐나다 사람들 보다 잘 사나요?
     
    중국도 자원 부군입니다. 중국사람들 일반 시민의 소득이 한국보다 높은지? 복지가 한국보다 잘 되어 잇는지. 아니라면 자원이 이렇게 있어도 복지가 힘든 이유는?
     
    베네주엘라, 멕시코, 나이지리아, 다 자원 부국입니다.
     
    기름이 없는 핀란드 덴마크는 어떻게 가능한지?
  • 달마시안
    17.06.10
    대신 덴마크같은데는 세금폭탄이 있습니다. 소득의 절반을 세금으로 냅니다. 근데 남조선의 국민정서는 덴마크와 달라서 세금을 싫어하죠. 여기는 남조선이라 덴마크처럼 하면 자칫 조세저항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님도 소득의 절반을 세금으로 떼가는건 싫죠
    저도 싫어요. 남조선은 저세율 저복지가 어울립니다.
  • 사실 그건 좋은 지적입니다.

    복지가 잘되려면 세금이 높아야 합니다. 

    허나 불반도의 문제는 세율을 떠나서 탈세가 심하다 보니 더 문제가 심각합니다.

    최저인금 문제도 동일합니다. 최저인금의 문제가 아니라, 고용에 불법적인 행태가 너무 심하죠. 그리고 회사의 수익은 늘어도 임금은 늘지 안는 경우가 너무 흔하디 흔하고요.

    기업이 고용시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노동에 대한 댓가만 잘 줘봤으면, 정부가 최저임금을 올릴 일이 있을까요?

    결국 이런 문제가 발생을 하면 국민들과 기업은 언제나 정부가 해결을 해야 한다고 주장을 하지만, 

    정부가 나서면 또 뭐라고 하죠? 아 자원이 없다고 떠들죠? 그러고 나서 세금을 올리면 안된다고 하구요. 올리면 지독하게 탈세를 하구요.

    뭐 불반도가 그렇습니다. 달리 불반도 일까요?
  • 개인적으로 자원의 여부는 복지국가를 건설하는데 매우 결정적인 요소는 아니라 봅니다. 물론 자원이 있는것은 없는 것 보다 도움이 되죠.

    산유국 리스트를 보면 대부분 매우매우 낙후되어있고, 복지국가와는 거리가 있는 국가들이 대부분입니다.

    보다 중요한건 국가의 주요산업들이 고도화 되어있어서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들을 선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이런 부가 가치가 높은 산업은 끈인없이 변화를 하기 때문에 정부가 교육에 엉청난 투자를 하는것이 중요 하구요. 그렇지 않고서는 신산업을 창출하기가 매우매우 힘들다고 봅니다.

    부가가치가 높으면, 소득과 마진도 높고, 높은 세금을 낸다하여도 에초에 여전하게 남는것이 많죠.

    싱가폴 같은 경우가 별다른 직접적인 복지정책은 없지만, 국민들의 만족도가 높고 소득도 높은 나라로 압니다. 허나 그 시장을 주도하는것은 싱가폴투자청의 테마섹이죠. 결국 정부가 주도를 해서 해결한것 입니다.
  • 헬조선 노예
    17.06.10
    좌약식빨간약님 헬포인트 5 획득하셨습니다. 헬조선에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여기서 한가지 질문이 세금을 올리고 복지 수준을 높이면, 국민들 간의 번목 갈등이 줄어들고 다른 선진국과 같이 삶의 질이 올라갈 수도 있지만, 

    세금을 올리는것을 싫어하는 이유가 뭘까요?

    세금이 올라가면 부자가 되기 힘든걸까요? 스웨덴 캐나다에는 부자가 없나요? 도대체 어떤 이유로 세금에 대하여 저항이 심한 걸까요?
  • 달마시안
    17.06.10
    부자들이나 상류층들의 경우 조세저항이 매우 심해 총칼부림까지 날 수 있습니다. 부자들이나 상류층은 세금을 많이내야되서 몫이 현저히 줄어드는데 누군들 좋아하겠나요? 스웨덴같은데는 부자가 한국보다 훨씬 적습니다. 부자되기도 힘들고요.
    중산층들의 세율도 어느정도는 오를텐데 반길사람이 있을까요? 

    정해진 세금만 잘내고 유교문화만 뿌리뽑고 부정부패 방산비리만 모가지잘라도 선진국 됩니다.
  • 사실 달마시안님이 중요한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세금만 잘내고, 부정부패, 방산비리만 모가지 잘라도 선진국 됩니다".

    먼저 한국은 준선진국입니다. 지표는 선진국입니다. 헌데 실제 삶의 수준은 중진국수준인 경우이죠. 물론 이것이 단순하게 세금의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허나 한개치는 아니더라도 상황이 좋은것 같아보이지 않는 분야가 매우 많습니다. 그리고 정부의 개입이 없이 상황이 계선이 될지는 궁금합니다.

    비리가 사실 국방부보다, 건설교통부와 교육부가 더 심합니다. 교육부를 정말 대대적인 계혁을 하지 않으면 심각한 문제에 부닥칠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우리나라 사교육비만 낮추어도 삶의 소득이 올라가는 효과가 나올것 입니다.

    스웨덴이 인구수가 적다보니 당연하게 부자숫자는 적습니다. 허나 보편적으로 수준이 높죠. 부자숫자로 보면 중국이 높을것 이지만, 그렇다고 좋은 나라는 아니죠.

    그리고 생각이외로 스웨덴에도 벤처기업들이 있어서 새로운 부가 창출이 되는걸로 압니다. 그리고 스웨덴 사람들이 해외에서 돈을 벌면 자국으로 돌아가려 하는 경향이 있는걸로 압니다. 
  • 그리고 북한 사람 이세요? "남조선"은 조금 생소한 표현이내요. 북한에서 이런 걱정을 하시기는..
  • 시발넘아
    17.06.10
    지금봤는데 저도 저사람북한사람인줄암. 아까전부터 계속남조선거림.
  • 교착상태
    17.06.10
    개돼지 설득하느라 애쓰시는군요.
  • 공기정화
    17.06.10

    ㅋㅋㅋㅋㅋ 빵 터졌습니다

  • 시발넘아
    17.06.10

    그리스처럼됨. 그리스봐라. 남성다빠져나가지. 근데 복지는잘되있음. 세금이 존나높아서그렇지. 정확히말하자면 노후복지는 캡이다캡

  • 유럽에서 그리스만 복지와 세금이 높았나 보죠?
  • 시발넘아
    17.06.10
    ㄴㄴ 스위스도높은데. 보편적으로 복지시설잘되있는곳은 단하나꼽자면 그리스임. 노후복지빵빵하고 일안해도 돈들어옴 ㅇㅋ? 그대신 젊은이가 세금쥐고넘어가야하지. 복지국가특징이 세금이높은건데 그리스가 압도적으로높은건사실이야. 그래서 그리스 여성들이 해외로 남자찾으러가는거고
  • 보통 복지국가를 뽑자하면, 캐나다,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이렇게 뽑습니다.

    솔직하게 그리스가 복지국가라는 이야기를 들은건 금융위기가 터지고 나서 들은 내용입니다.

    그리고 불반도는 지금도 여자들이 해외남자와 결혼하려 하죠.
  • 시발넘아
    17.06.10
    헬조선센숭녀가 해외에 남자결혼할려는건 해외에뜯어먹을게있으니까그렇고.(흔히말해 창녀짓) 그리스의 상황은다르죠. 애초에 자국남성들이 해외로떠나서 남성부족으로 해외남자찾으러가는건데 그거랑이거랑같으신지? 암튼 그리스가 복지국가란건맞음. 세금폭탄도맞고 그리스처럼 세금높은곳은거의없음. 찾아보시던지
  • 그리고 그리스가 세금이 최고로 높은 나라도 아니고(높은 나라중 하나).

    https://en.wikipedia.org/wiki/Tax_evasion_and_corruption_in_Greece

    탈세가 국가 스포츠 종목중 하나라고 표현을 함.

     
    허나 가장큰 문제는 탈세가 극심함. 이탈리아, 그리스, 동유럽국가들 모두 탈세가 상상을 초월함.

    International comparison (personal income tax)[edit]

    Country Single
    no children
    Married
    2 children
    Country Single
    no children
    Married
    2 children

    Australia 28.3% 16.0% Korea 17.3% 15.2%
    Austria 47.4% 35.5% Luxembourg 35.3% 12.2%
    Belgium 55.4% 40.3% Mexico 18.2% 18.2%
    Canada 31.6% 21.5% Netherlands 38.6% 29.1%
    Czech Republic 43.8% 27.1% New Zealand 20.5% 14.5%
    Denmark 41.4% 29.6% Norway 37.3% 29.6%
    Finland 44.6% 38.4% Poland 43.6% 42.1%
    France 50.1% 41.7% Portugal 36.2% 26.6%
    Germany 51.8% 35.7% Slovakia 38.3% 23.2%
    Greece 38.8% 39.2% Spain 39.0% 33.4%
    Hungary 50.5% 39.9% Sweden 47.9% 42.4%
    Iceland 29.0% 11.0% Switzerland 29.5% 18.6%
    Ireland 25.7% 8.1% Turkey 42.7% 42.7%
    Isle of Man 10% 10% United Kingdom 33.5% 27.1%
    Italy 45.4% 35.2% United States 29.1% 11.9%
    Japan 27.7% 24.9%
     
  • 시발넘아
    17.06.10
    아주높은측에 속하는건맞음. 최고로높다고한적은없음
  • 그럼 그리스보다 세금이 높은데 망하지 않은 나라는 뭐죠? 오스트리아가 자원부국도 아니고, 프랑스도 높고, 벨지움은 살인적인 55%이내요. 벨지움이 산유국인가요?
  • 시발넘아
    17.06.10
    아니 누가망했다고 ㅋㅋ 망했다는 이야기하는전재가 완전 주제랑논외이신거아시죠?
  • 그리스처럼 된다는 것이 무슨뜻이죠?
  • 시발넘아
    17.06.10
    내용보면아실텐데, 자국민이 해외로뜬다는거죠. 그래서 인구비율이 정상적으로 이루워지지않고 한쪽이 이성을 찾기위해 해외로나가서구하고. 헬조선남녀비율보면알겠지만 대략 49:50이므로 그리스에서 여성이 해외에 남성구하러가는것과 헬조선센숭녀가 창녀짓하러 해외가는것과근본적으로다름
  • 그 나라 여자들도 눈이 있어서, 서유럽에 갈려 하죠. 

    그리스 여자라면.. 아니 그리스 여자가 아니라 필리핀 여자라도

    스웨덴과 불반도 중 어디를 택할까요?

    왜 불반도의 여자들은 나갈려 할까요? 
    그것도 주로 서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 등으로.
  • 시발넘아
    17.06.10
    왜 나갈려한다니,그거야 불반도여자는 남자평생등쳐먹을려고 나가는거니까그렇죠
  • 싱가폴, 홍콩, 일본도 서유럽, 미국, 호주, 캐나다 남자들과 결혼하려 난리죠. 뭐 아시아는 소득이 높아져도 항시 외국남과 결혼을 하려다 보니..

    그럼 불반도는 이미 그리스 같은 상황이라는 뜻인것 같은대.

    아니 여자가 해외로 나갈려 한다는 것 보다.
    - 대졸 실업자
    - 노년층 자실 및 복지 (진짜 이부분 심각하다고 봄)
    이것이 더 해결을 해야하는 문제가 아닌지.

    여자들이야 나가면 또 어디서 들어오니. 저야 별로 심각하게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국가가 융성해 질 수록 들어올려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 시발넘아
    17.06.11

    심각했다고 말하지않았는데 ㅋㅋㅋ 노년층 자살은 왜 자살이많은줄암? 그만큼 노동시간이 oecd국가중에서 높고 야근도 밥먹듯이하니까 자기애비애미 얼굴볼시간도없어서그럼.복지이전에,노동시간 야근도 법적으로 딱제제해야됨(야근은 최대 몇시간까지 제한은있지만 실질적으로 막노동에가까운 야근이 헬조선사회에 병동되고있는건 부정못함)

    대졸실업자는 그리스도마찬가지고 스위스에도 마찬가지임. 이건 글로벌적으로 해결되야될문제. 에이 상황이다르다니까 아까전에부터 동문서답하시네.  한국여자가 해외에나가는이유. 몸팔러가는거임.

    https://ar-ar.facebook.com/hopeberestored/posts/334335029980951

    대략이것만봐도 답이딱나오더만. 그리고 헬조선여자들이 굳이 결혼을빌미로 해외로나가는건아님. 몸팔고돈얻으러가는거지. 이해됐음? ㅇㅋ?

  • 음. 솔직하게 국민들이 해외로 나가는 것이 심각한 문제로 보면뭐 불반도야 과거 100년간 꾸준하게 있었던 일이죠. 잘되도 나가, 않되면 더나가..

    개이적으로 여성들이 불반도 분위기 조성에 한목을 한다고 보기는 합니다.

    아 문제있는 여자들이 외국나가서 창녀질 하면 오히려 국가에 도움이 됩니다. 문제있는 여자들은 나가 뻐리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외국국가에 미안 하지만요.

    개인적으로 불반도가 불반도인 이유가 우리들의 가정교육과 결혼방식에 아주 아주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저는 교육문제, 고용, 임금 문제, 직장내의 불합리하고 abusive한 운영방식, 정부의 부정부패 해결하면 세금과 복지를 올리지 않아도 정말 눈에 띠게 좋아질 꺼라 생각을 합니다.

    이런 기반이 갖추어진 상황에서 세금을 올리면 제대로 효과가 나오고 아닌 상황에서 세금을 올리면 효과가 거의 없을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계속적으로 infrastrcutre는 계선을 해야 되구요. 서울이라도 강남과 타 지역에 차이가 심한것 같습니다. 이만 줄입니다. 좋은 이야기를 많이 나누어서 매우 기쁩니다.
  • 시발넘아
    17.06.11
    그래 이제야 맞는말하네. 센숭녀가 불반도이미지조성에한목한건맞음. 그런년들때문에 퍼킹섹스한국이란말이떠다니는거고.. 운영방식,부정부패도그렇지만, 제일중요한건 여자들 교육부터 제대로시켜야함. 왜냐하면 여자들은 아무리 아르켜줘도 지보이는것밖에안믿음. 특히 뉴스인경우 사실과 거짓을구별할줄알아야되는데 시발 무슨 뉴스를 곧이곧대로믿어 남자는 잠재적범죄자라느니 말도안되는소리만짓거림. 여자노동시간은 oece에서 평균이상인데 대가리는 oecd 평균이하임. 제대로된 교육방식이필요함. 나도 이야기나눠서 즐거웠다.
  • 시발넘아
    17.06.10
    그리고 난민수용하려다가 버로우탄거모름? 난민수용하면 모든 ㅈ됨.독일만봐도답나옴. 유럽국가들은 죄다난민거부하고있는데.
  • 누가 난민을 받아야 한다고 이야기 했나요? 갑자기 생뚱맞게 난민 이야기는?

     

    우리는 지금 고려인, 탈북자, 조선족만 합처도 엉청나죠.

  • 시발넘아
    17.06.10
    쌩뚱맞다니 복지국가중에서 난민수용으로 피해가본나라가얼마나많은데. 복지국가가아니래도 난민이 전체적으로 해가되는건맞는말임
  • 누가 난민을 받아야 한다고 이야기 햇냐구요?
  • 시발넘아
    17.06.10
    아니 내말은 유럽국가중에서 난민받다가 버로우탄거를이야기하는데 왜 자꾸 딴지를검?
  • 시발넘아
    17.06.10

    http://www.huffingtonpost.kr/2015/09/05/story_n_8092090.html


    이걸보면알겠지만 난민때문에 최악으로간건맞음. 그래서 다른유럽국가들이 난민안받을려하는거고

  • 여기 누가 난민을 받아야 한다고 이야기를 했는지요?

     

    간단한 질문인대..

  • 시발넘아
    17.06.10
    제가 이야기먼저한건맞는데, 케나다도 작년에 난민수용으로 문제가있어서 이야기해봤습니다. 왜,안됩니까?
  • 복지와 무슨 상관이 있는지 잘 이해가.
  • 헬조선 노예
    17.06.10
    좌약식빨간약님 헬포인트 10 획득하셨습니다. 헬조선에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시발넘아
    17.06.10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143477


    이것만봐도 답나오지않음? 복지국가인 프랑스에서도 대부분이 난민을거부하고있음.


    그리고 난민이 곧이곧대로 받아진다면


    http://www.ytn.co.kr/_ln/0104_201511151517527805


    이런사태도일어나기때문에 이야기한거임. 케나다도 작년에 난민수용으로인해 구설주가있어서 언급한거임

  • 전혀 상관이 없는 내용이라. 난민을 이야기 한 이유가 뭔지 잘 이해가. 

    캐나다, 독일, 스웨덴이 난민까지 받았는데, 나라가 망하지 않았내요. 그래서 뭐 어쩌라구요. 이것이 복지와 세금과 무슨 관계가 있는지.
  • 시발넘아
    17.06.10

    아니 누가나가라망한다고했나 ㅋㅋ 경제침체가될까봐이야기하는거지.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593251


    http://imnews.imbc.com/replay/2016/nwtoday/article/3886226_19847.html


    이것만봐도 경제적손실이 엄청난데 당연히 거론하는게맞죠

  • 그리스는 복지때문에 망한게아니라, 금용권에서 자본놀이하면서 버블생겨 망한겁니다. 버블이 불어가는 과정에서 자기들도 이제 산유국성님들같이 일안해도 이제 먹고살수있다는 잘못된인식이 만연해지면서 복지가 불어난거지 선복지 후버블이아닌 선버블 후복지입니다.

    즉, 버블경제로 망하는 흔한나라중 하나였는데 복지가 지출이 크다보니 

    복지정책을 싫어하는 기득권층의 공격용 프레임으로 자주쓰이는거죠.

  • 시발넘아
    17.06.10
    아니 누가 복지때문에 망했다고했나 ㅋㅋ 복지국가는맞다고했지. 근데 그리스는 원래 해운업, 농업, 관광업이 주요 산업이라 1990년대까진버틸수있었음. 21세기에 중국이나 아시아 국가한테밀리고 임금상승해서 금융산업에 끼여들다가 여차저차해서망한거지.  선복지라말한적음없음. 최근으로봤을때 복지국가인건맞음
  • 아 다른분이 너무어그로를끌어서 제가 좀 이분법적으로 생각했네요. 그부분은 맞는말씀입니다.

  • 시발넘아
    17.06.10
    아,그랬다면이해함. 요즘 어그로끄는놈이많긴많죠..
  • 버블도 있었구요. 그리스, 이탈리아의 문제는 탈세가 극심합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Tax_evasion_and_corruption_in_Greece
    이탈리아 그리스, 동유럽이 탈세가 엉청심합니다.

    그리스의 세율이 높은건 사실인대, 북유럽 캐나다보다 조금 더 높은 수준입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Taxation_in_Greece
    https://en.wikipedia.org/wiki/Income_taxes_in_Canada
    http://www.nts.go.kr/tax/tax_01.asp?cinfo_key=MINF5520100726112800&
    예로 캐나다의 온타리오주에서 약 $50,000를 번다면. 
    - 캐나다 9.15%+26% = 35.15% 
    - 한국 종합소득세 24%
    - 그리스는 45%

    허나 만약 1억정도를 번다면
    - 캐나다 11.16%+29% = 40.16%
    - 한국 종합소득세 35%
    - 그리스 45%

    캐나다의 경우 최고 세율은 노바스코샤에서 1억 7천정도 수입이 있으면 50%의 세율이 적용이 되내요.

    우리나라는 부동산 제산세가 엉청 낮아요.
  • 시발넘아
    17.06.10
    아무튼, 이야기하는게 세금이 아주높은측에 속하는건 인정하신단말이죠?
  • 제가 올린 리스트가 있죠? 보았을때 서유럽 평균보다 약간 높은 정도 아닌가요?

    이탈리아 45%, 독일 51%, 벨지움 55%, 프랑스 50% 등등. 물론 낮은 나라도 있고. 헝가리 50%, 폴란드 43%
    그리스 38%, 네덜란드 38%, 노르웨이 37%
    아이스랜드 29%, 아일랜드 25%
    한국 17%

    물론 personal income tax이니 제산세와 corporate income tax등 모두 보아야 하지만. VAT는 그리스가 북유럽과 동일한 수준이구요.

    참고로 제가 그리스가 세금이 낮은 나라라고 주장한 적은 없습니다만. 아주 높은 나라로 보이지는 않내요.
  • 시발넘아
    17.06.10

    http://www.bizwatch.co.kr/pages/view.php?uid=23631


    이좌표보면 그리스가 oecd안에서 아주높은측에속하는건맞는데요?

  • 아 OECD국가 기준으로 보셧구나. OECD는 유럽평균과는 차이가 심하죠.

     

    미국, 터키, 불반도, 갓본, 등이 포함이 되다보니.

     

    그러나 OECD기준으로 보아도 그정도로 그리스가 심하게 세금이 높은 나라는 아닐것 입니다. OECD에 유럽국가가 많이 포함이 되다보니.

  • 시발넘아
    17.06.10
    ㅇㅇ 그건맞음.
  • 님의 이런 표현을 하려 한것 아닌가 봅니다.

    그리스의 산업이 발전되어 있지만, 북유럽, 캐나다 처럼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들은 아닐것 입니다. 

    원래 탈세가 심한 나라인대, 로 성장과 수익율이 낮은 나라에서 세금이 높으니 탈세와 제산도피가 더 심하게 발생을 하고

    정부의 수입은 낮으면서 지출은 꼬박꼬박 나가고..이런 의미가 아니신지?
  • 시발넘아
    17.06.10
    ㅇㅇ 그걸 아무런 힘없는 청년들이 지고멘다는거죠. 중년이면 경험도있고 어느정도쌓인게있으니 대처가가능할텐데 청년들은 이제막 전쟁터에나가는데 총이 없는거랑다름없죠
  • 둠헬
    17.06.11
    그리스 제조업 3.5 관광업 90임 세계 경제
    불황이면 망할수 밖에없다
  • 시발넘아
    17.06.11
    ㅇㅇ 그건맞는말이다. 불황일수록 돈굳일려고하니까. 관광업싹다문닫는데맞는말이지
  • 결국 진실은 그리스의 산업구조가 경기변동 변화에 매우 취약한 구조 였다는 점이내요.

    무조건 자원부국이면 복지를 하는것이 아니라. 

    자원부국들도 경기변동 변화에 노출이 되어 있으니.(예, 러시아, 베네주엘라, 몽고, 사우디 아라비다 등등..)
  • 둠헬
    17.06.11
    병신들이 산업구조 취약점은 그대로 냅두고 복지만 북유럽 따라하려다가 경제 불황 및 부패크리티컬 쳐맞고 누운거임 
  • 둠헬
    17.06.10
    캐나다 기업 미국기업하고 같이 일하는데 캐나다인들은 대부분 점잖고 인내심 깊음 미국인들은 약간 화 낼줄알고 싸우기도 함. 그래도 센징처럼 도게자 시키려드는 사람 없음
  • 시발넘아
    17.06.11
    미국인은 화낸다기보다는 약간 농담따먹기같은형식의 화내기지. 그래도 투닥투닥해도 미국인이면 금세또 화친하고그렇지않냐.
  • 둠헬
    17.06.11
    미국인들은 자기 잘못 인정 잘해 백인들이 특히 잘 함 암쏘리 마이배드 잘말하는데 조선에선 잘못을 인정 =사회적 죽음으로 여김 사소한것 하나하나 까지도 인정안함
  • 시발넘아
    17.06.11

    그것도 그런데,잘못인정하면 언론플레이+뭇매맞고 SNS폭탄맞음. 그러다 자살행. 사과하기가 이렇게무섭다. 미국인들이 부럽다

  • 둠헬
    17.06.11
    당장 작게는 부모란 것들이 자식한테 잘못해도 부모 권위로 묵살하고 넘어가는 마당에 언놈이 사과하는법을 제대로 배우겠음? 애초에 사과문 잘쓰는놈들이 없는 이유가 사과문 쓸정도 잘못을 저지를 위인이 아님 
  • 시발넘아
    17.06.11
    ㅇㅇ 그건맞다. 애초에 사과하란법을배우지않고 부모가태연하게 지나가는데 어느누가 사과하는법을알곘냐 ㅋㅋ 설령안다해도 그걸 논문으로쓰라한다면? 백이면백 못쓴다
  • 저의 경험에는 
    미주지역은 상관, 연장자들이 I am sorry와 Thank you를 잘하고. 
    불반도는 상관 연장자들이 남을 조지고 감시에 능통하고.
  • 둠헬
    17.06.11
    나이 먹을수록 더 예의가 있다 틴에이저는 샤이해서 그런지 입꼭다물고있음 보통 
  • 시발넘아
    17.06.11
    근데 헬조선에서 나이먹을수록 꼰대질존나쩔지않냐? 대표적으로:으이구 우리시절엔말이지..
  • 시발넘아
    17.06.11
    남을조지고 감시에능통한것뿐만이아님. 뒤에서통수때리고 한놈맞으면 다같이득달같이 때리고.미개그자체
  • 둠헬
    17.06.11
    인사 잘안하는 애들이 인도,파키스탇ㅇ 중동이랑 똥양인 특히 똥양은 일본 제외하고 열에 아홉이 인사 안함
  • 블레이징
    17.06.11
    전 세계 역사상 민중혁명들은 사회의 형편이 흉흉해졌을 때 일어났다. 인간이 생존을 보장받지 못하면 그 불안감은 극도의 폭력성을 표출해보이게 된다. 그 폭력성을 막기 위해 복지가 필요한 것 이다. 생존레벨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생존을 보장해주고, 안정레베을 쟁취하려는 사람들에게 안정을 보장해주면 국가에 대해 적대적이기보다는 충성도가 더 높아지고 사기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지.
  • 제 생각과도 비슷하네요. 
    사실 과잉복지해도 나라 안 망합니다. 나라가 망하는 건 오히려 복지가 없고 신민들을 너무 지나치게 착취하며 멍청하게 국가운영을 해서 망하는 것이죠...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순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9188 0 2015.09.21
28013 헬조선올드유저한테궁금한게있는데 456 new 시발넘아 208 2 2017.08.06
28012 그냥 청소년에게 두발과 복장 자율화를 해라 370 new 노인 158 1 2018.10.09
28011 서방과 무슬림이랑 갈등이고 뭐고 테러리스트 난민이 많아지는 현상황이 그거랑 긴밀한 상관이냐? 185 new 개혁주의자 120 0 2018.12.09
28010 ++++++미국사는23살 그냥 해주고싶은 말들..+++++++++++ 121 new ChiAlex 530 5 2017.10.21
28009 역시 부모님의 파워는 강력하군요. ㅋㅋㅋㅋㅋ 113 new 슬레이브 320 3 2017.07.07
28008 커뮤니티에서 친목질이 위험한 이유 112 newfile 갈로우 626 2 2017.08.20
28007 잘못을 엄청 많이 해놓고도 오히려 당당한 사람들이 가끔 있는데 참 기가 찬다 109 new 감성팔이. 24 0 2023.08.24
28006 예전에 국뽕이 고구려는 활기술최강이라고 자위질하는 글이있었는데 107 new 일본앞잡이기무치 238 2 2017.09.01
28005 헬조선 혼혈인 차별 105 newfile 노인 918 11 2017.10.18
28004 여기도 어째 한국처럼 기성세대들이 장악해버린 거 같아 우려스럽네 104 new 감성팔이. 52 0 2023.06.17
28003 애국은 병신들이나 하는 거다 (2) 100 new 헬조선극혐 221 1 2019.01.11
28002 동양여자가 예쁘냐 서양여자가 예쁘냐? 99 newfile 가이우스옥타비아누스 3055 2 2017.07.24
28001 북한과 중국의 핵이 일본의 도쿄권에 떨어지는 순간 미국의 냉전 휴민트는 영원히 아시아에서 청산되게 된다. 98 new John 18 0 2023.08.24
28000 근데 재벌3세들도 보면 95 new 불타오른다 469 0 2017.01.10
27999 헬조선은 한국군 및 미군 성노예에게 손해 배상하라 94 newfile 노인 261 6 2017.10.28
27998 페미니즘을 상대로 한 전선에서는 홍통일체네요 한국 페미니즘이 그릇된 것일까요? 94 new 탈죠센선봉장 284 4 2017.10.27
27997 여기 다른 데서 나 찾는 애가 있어서 왔는데 92 new Delingsvald 192 3 2019.01.13
27996 자랑스러운 가야의 지명을 알아보자 92 new Delingsvald 571 3 2015.10.06
27995 일베에 대한 생각 90 new 좌약식빨간약 477 10 2017.08.04
27994 내가격어본 좃같은한국사람들의특징 88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417 4 2017.08.20
1 - 1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