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어렸을 적 한번 장난들 해봤을거다. 작은 할로겐 손전등으로 갑자기 서로의 눈을 비춰보는 등의 장난 말이다.

 

 

그때 당시에 여러분이 사용했던 손전등이나 휴대폰의 손전등만으로도 잠깐 비췄는데 눈이 한동안 보이지 않았던 기억이 있을거다. 아이폰 시리즈의 플래시 라이트도 매우 밝아서 똑바로 쳐다보는 것이 힘들었을거다.

 

 

 

이런걸 결코 장난으로만 사용할만한 일은 절대 아니다. 상대방과 백병전에서 마주쳤을 때, 상대방의 시야를 완전히 교란해버리고 일방적으로 두드려패는 경우를 생각해보자. 여러분이 눈이 보이지 않는 상대와 검을 들고 대치했다, 과연 누가 이기겠는가? 당연히 여러분 쪽이 아닐까? 이 전술은 그것을 노리는 것이다.

 

 

비겁한 싸움방법이니 뭐니 하는데, 목숨이 걸린판에 비겁하고 자시고가 어디있나? 우리는 격투기 경기를 하러 온게 아니다. 일방적으로 적을 패죽이려 온거다.

 

 

 

여튼 아이폰 시리즈의 플래시 라이트가 10루멘쯤 되고. 통상적으로 우리가 문구점이나 마트에서 볼 수 있는 소형 손전등이 80루멘에서 100루멘 정도다. 이정도의 빛이라도 광량이 적은 야간이나 불 꺼진 실내에 있던 사람이라면 눈에 곧바로 쬐일 경우 시각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사실상 빛을 눈에 곧바로 쪼이면 동공이 확장된 상태에서는 거의 실명이나 다름없는 상태가 된다.

 

 

그런데 만약 그의 10배인 1000루멘이라면 어떨까?

 

 

 

어떻게 되긴 뭘 어떻게 돼, 단기간 실명으로 일어나지도 못하지.

 

 

종종 격투기 영화 같은것을 보면 길거리 싸움중에 모래나 유리가루, 초크가루 등을 상대방의 눈에 던지는 등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이 저광량 하 전술은 그것의 공식적이고 발전된 형태라고 보면 간단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요즘 나오는 아래의 전술라이트 같은 경우는 대부분이 다 1000루멘을 넘기는 제품들인데다, 여기엔 빠르게 플래시처럼 점멸하는 스트로보 기능까지 들어가있는 경우가 많다. 어두운 밤, 혹은 불이 다 꺼진 실내에 돌입하면서 저런 1000루멘을 상회하는 LED라이트를 눈에 쪼이며 들어가면 과연 적들이 대응이 가능할까?

 

 

뭘 해볼 생각조차 하기도 전에 당하게 될거다. 이런 전술라이트 들은 무기와 준해서 사용되는 물건이다.

캡처.PNG

 

물론 제논 탐조등에 비하면 약간 못하지만, 그마저도 이건 옛날말이 된지가 오래다, 5000루멘 6000루멘을 상회하는 미친 밝기의 LED전술라이트는 제논 탐조등을 뛰어넘는 광량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제논 탐조등은 절대 휴대할 수 있는 물건이 아니다, 크기도 크기고 가격도 어마어마하다.

 

밝은-높은-루멘-제논-손전등-야외-비상-서치-충전식-전기-Maglite-토치-배터리-빌드.jpg

 

이런걸 들고다니고 싶으면 마음대로 해라. 단 사용하며 겪는 불편함이나 근육통, 지갑 과다출혈社 등에 대해서는 필자는 책임지지 않는다.
 
 

그럴바에야 저런 LED 전술라이트가 훨씬 낫다는거지. 재난대비 혹은 예비군으로 징발되어 검문소 운용이나 목진지 전투, 혹은 수색작전시 이러한 전술라이트는 아주 훌륭한 광원이 되어 줄 것이다.

 

물론 더 광량이 높은 것도 아주 많다. 자동차 LED 전조등에 준하는 밝기인 4000루멘, 6000루멘 짜리 라이트도 요즘은 흔하다.

 
 
상대방의 시력을 무력화시키며 내키는 대로 실컷 후드려 패면 된다.

 

예전에는 슈어파이어 정도가 전술라이트로서의 기능을 할 수 있었다면 지금은 다르다. 중국제 LED라이트들이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상황이다. 사실 여러분들이 접하기에는 슈어파이어보다는 중국제 전술라이트들이 더 좋을 것이다. 가격이 1/2, 1/4 값이거든.

 

물론 기능적 면에서도 딱히 딸리는 것은 없다. 정상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전혀 뒤쳐지지 않는 성능을 보여준다.

 

페닉스, 젯빔 등의 제품도 아주 훌륭하다, 참고로 하자.

 

 






  • 마지막말 너 얘기하는거니?
  • 검은달Best
    17.05.14
    제가 딱 원하던 글이었는데  이렇게 올라오네요 ㅠ 감사합니다 

  • 비영신
    17.05.14
    이병신은 존나 패는거 즐기는 듯 
    전형적인 병신 쵸우센징 인증이네
  • 마지막말 너 얘기하는거니?
  • 검은달
    17.05.14
    제가 딱 원하던 글이었는데  이렇게 올라오네요 ㅠ 감사합니다 

  • Crusades
    17.05.14
    어느정도의 루멘이 적절하다고 보십니까? 아무래도 밝을수록 비싸져서요..
  • 블레이징
    17.05.14
    1000루멘 정도면 가장 적당합니다. 페닉스, 젯빔 등의 중국제 LED 전술라이트도 보통 900루멘에서 1000루멘 사이에 형성되어 있는데 그쪽이 가장 가격대 성능비가 좋습니다. 스트로보 기능을 지원하는 전술라이트가 적에게 눈뽕을 먹이기가 가장 좋습니다.
  • http://prod.danawa.com/bridge/loadingBridge.html?cate1=1825&cate2=32097&cate3=32162&cate4=51252&pcode=2873154&cmpnyc=EE715&safe_trade=4&fee_type=T&prod_type=T3&link_pcode=A819281049&package=0&setpc=0&relationMenuType=koost

    이거인가요?
  • Crusades
    17.05.14
    넘 비싸요. 2만원정도에서 사려면 무리같네요.
  • 사실 2만원에서 1000루멘짜리를 구하기는 조금 어렵지 않나 생각드네요.
  • 블레이징
    17.05.14
    여긴 좀 비싸네요, 고나이프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www.goknife.co.kr 입니다. 동일제품 63000원에 판매중입니다.
  • http://www.goknife.co.kr/product_view.html?p_no=14652&ct_a=LED%2F%BC%D5%C0%FC%B5%EE%2F%C7%EC%B5%E5%B7%A3%C5%CF&ct_b=%C6%E4%B4%D0%BD%BA&ct_c=&brand_sale=&search_price1=&search_price2=&search_size=&search_sort=

    이것 정도면 괜찮나요?
  • 블레이징
    17.05.14
    그정도면 아주 훌륭하죠, 이건 마이크로 USB를 이용한 충전기능까지 지원되는 모델이군요. 유용할겁니다.
  • 개인적으로는 별 지시용 레이저포인터를 이용해 일시적으로 시력 상실을 불러일으키는 걸 생각중인데 이건 어떤가요? 

    전술 라이트는 저녁이후에나 유효하기도 하고, 낮에도 비슷한 효과를 보려면 레이저의 출력이 더 높기때문에...
  • 블레이징
    17.05.14
    레이져는 생각보다 조준이 힘듭니다 눈에 정확하게 조준해야하는데다가, 지시용 레이져포인터는 출력도 낮은편이라 시력상실을 일으키기엔 좀 무리가 있습니다, 전술라이트도 1000루멘 이상은 밤 낮 상관없이 다 위협적이지요. 스트로보 기능이 있으면 더더욱 위력적입니다.
  • 슈어파이어는 군납으로도 유명해서 저도 알고는 있었죠. 눈뽕으로 상대 제압하거나 이나 cqb시 광원이 없을 때 유용하다는 것도요. 다만 질이 너무 좋아서 가격까지 좋은(?) 문제가 있어서 정말 오래 쓰고 자주 쓰는 사람 아니면 비싸서 쓰기가 힘들죠.
  • 스틸타이거 aus 8a를 수입한다는데 가격이 7만원대라 살만한데 괜찮을까?
  • 블레이징
    17.05.14

    근데 굳이 스틸타이거여야만 할까? 난 개인적으로 카람빗보다 픽스드를 먼저 써보는걸 추천하는데...부쉬크래프트 할때는 생각보다 카람빗이 유용하지가 않다. 강재도 물론 AUS-8은 아주 훌륭한 강재이지만 조금 더 투자해서 VG-1으로 넘어가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거든.


    개인적으로 벤치메이드의 osborne 183 시리즈 중 하나를 실사용용으로 사용해보는걸 권장한다. 당연히 풀탱 픽스드라서 구조적 내구성은 완벽하고, 현존 스테인리스 중 최고티어 강재 중 하나인 CPM S30V, 거기에 칼날보호용으로 탄소동위체 아몰퍼스 경질피막으로 코팅되어있고, 핸들 재질은 G-10이다. 나도 한자루 가지고 있는데 진짜 완벽히 멋진 나이프다. 

  • Crusades
    17.05.14
    http://www.goknife.co.kr/product_view.html?p_no=9346&ct_a=%B3%AA%C0%CC%C7%C1&ct_b=Benchmade&ct_c=&brand_sale=&search_price1=&search_price2=&search_size=&search_sort=
    이 물건 괜찮나요? 강재는 추천하신 거고
    가격도 나쁘지 않은데.
  • 블레이징
    17.05.14
    저도 탐날 정도로 이쁜 칼이네요. 코팅이 딱히 없는 것을 보니 이건 완벽히 부쉬크래프트용으로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이런걸로는 요리도 가능합니다. 훌륭한 선택이네요.
  • 휴대 - 소지용으로는 너무 긴게 아닌가싶기도 하네요.
  • Crusades
    17.05.14
    리아님이 가지고 있는 나이프 이름은 뭔가요?
  • 그냥 보조용으로 boker magnum 하나 있는데, 자동이기는 하지만 날이 5cm(전체길이 7.5cm - 펼칠때 13cm)에 440A짜리 싸구려라 그냥 유틸리티로서의 용도가 강한 거 같구요. 주무장은 cs탄을 사용하는 리볼버식 가스총입니다.
    저렇게 큰건 안 가지고 다닙니다. 핸드백하고 주머니에 넣기가 쉽지 않아서요.
  • 솔직히 저는 캠핑이나 부시크래프트를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self defence용이었...는데 조금 가지고다니다보니 그 용도로도 별로 쓸 일이 없어서 그냥 가스총만 소지하구요. 
    나이프는 그냥 5cm짜리 작은거 하나 구해서 거의 유틸리티용으로만 쓰고 있네요. 

    다만 라이트는 시력상실시키고 도망치는 용도로 조금 쓸만해 보이니 한번 알아보는 중이구요...
  • 블레이징
    17.05.14
    저광량 하 고휘도 전술라이트로 적의 시력을 상실시키고 명확히 타겟을 인지한 후 캡사이신 탄을 사격하시면 명중률이 급격히 상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생각해보니 칼집 구멍에 체인을 감아서 목에 걸면 되겠는데요?

  • 블레이징
    17.05.14
    물론 그 방법도 굳! 그럴거면 넥나이프 계열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지. 손가락에 끼워서 마치 발톱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도 아주 많다.
  • 푸쉬대거나 손가락에 끼우는건 나이프 파이팅에 불리한거아냐? 그런 상황까지 가서야 하는거지만, 길이가 비교적 짧아서...

    니가 추천한거랑 동일 날재질인 저 나이프를 사서 칼집 구멍에 목걸이 체인 걸이놓고 메볼까 생각중인데... 불룩 가슴부위에 튀어나올까나...
  • 블레이징
    17.05.14
    은닉소지를 아주 좋아하시는군요, 전 거의 대부분의 나이프나 그런걸 오픈캐리하는데...ㅋ
  • 환경이 달라서 그런 거 같습니다.

     
    블레이징님은 토지 보상 하면서 흉악한 무기 드는 인간들과 대치할 필요성이 있으니 그렇구... 저 같은 경우에는 대도시권역에서 지하철로 등교하고 알바나 과외하러 다니고 놀러다니는 처지니 고위력 무기보다는 작아도 은닉가능한 걸 선호할 수 밖에는 없지요. 
     
    저 같은 경우에는 대형 칼이나 무기류를 오픈캐리하기에는 매우 부적절한 처지라, 대부분이 위력은 조금 떨어져도 은닉가능하고(그리고 얼핏 보기에는 다용도 툴처럼 보이거나 위협이 덜 되는) 소형 물건을 선호합니다.
     
    애초에 칼 들고 설치는 여자애같은 건 거의 없기도 하구... 저 같은 경우에는 잘못 다니다가 한번 데여봐서 이 정도이지 보통은 안 그러잖아요...
    서울 한복판의 대학가를 왔다갔다 하는 주제에 옆구리에 칼 찬 여자애가 있으면 그것만큼 이상하고 눈에 띄는 것도 없을듯요.
  • 지옥불조선
    17.05.15
    너같은  김치년패라고 저게 있는거다. 나도 이제부터 김치년 패고 다녀야지. 보지가 아무리 칼 차봐라 남자가 죽빵한번 날리면 게임끝이다.
  • 칼은 어디다 휴대해? 주머니에 넣기 힘들텐데. 여자라면 치마 입었으면 허벅지에 칼을 메놓고 위급시에 뽑기 좋은거같은데...만화에 그런 장면 가끔 나오긴 하지만.

    허리띠에 장착하는 칼을 알아봐야하나...그것도 직구하려면 소지증 필요하나...

    아님 휴대하기 좋게 허벅지 길이까지 오는 주머니있는 바지가 있으려나...

    하여간 신체에 휴대할 장소 생각하니 왜 옛날 할머니들 하의 속에 쌈짓돈 보관하던 주머니가 생각나지?

  • 그런 건 애니메이션이나 무슨 툼 레이더 시리즈에서나 나오지 생각보다 쉽지 않구요. 그래서 20cm이나 되는 칼은 가방 깊숙히 넣는 것 빼고 소지하기가 어렵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이프는 가능한 한 폴딩으로 하고, 가스총은 재주껏 숨기기하거나 핸드백 앞에 넣는 등으로...
  • http://www.goknife.co.kr/product_view.html?p_no=12183

    수입예약 날길이 16cm이하. 주머니에 들어갈듯.
    http://www.goknife.co.kr/product_view.html?p_no=12182
    이건 일시품절인데 날길이 13cm이하.
     
    위 두개건 시리즈고 삽처럼 생겼음. 재질은 vg1
     
    http://www.goknife.co.kr/product_view.html?p_no=7811
    이건 날길이 16cm정도. 사진보니 손바닥 크기네요.재질은 aus8.  이제품은 목에 거는거네요. 
     
    Bbbhttp://www.goknife.co.kr/product_view.html?p_no=11994
     
    이건 10cm정도였나...날이 톱처럼 되있어서 흉악함.
     
    이정도가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 적합할듯??
     
     
  • 블레이징
    17.05.14
    푸쉬대거같은 경우는 주로 허리에 클립을 이용해서 착용하지. 굉장히 위력적이며 유용하다. 제대로 된 나이프 파이팅 기술이 없어도 무기로서의 활용가치는 매우 높다.
  • 푸쉬대거가 safe maker??
  • 폴딩을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솔직히 마지막 건 날길이가 5cm밖에 안되고, 제가 가지고다니는 소형 반자동보다도 사실상 더 작은 물건이라 비추네요... 게다가 톱니는 위협적으로 보이기는 해도 5cm날에서 대부분이 톱니면 실제 유용성은 많이 낮아지지 않을까...
     
    개중에서는 목걸이 형이 제일 나아보입니다.
  • 그거도 보니 칼집에 구멍 뚫려있는데 목걸이 체인걸라고 되있는거 아냐??
  • 블레이징
    17.05.14
    아니 저건 허리춤에 차는 방법 말고는 휴대가 곤란하다. 굉장히 크거든. 
  • 허리춤이라...바지안은??
  • 블레이징
    17.05.15
    그냥 허리춤에 차고 상의 재킷같은걸 입고다니면 그걸 입으면 표시가 전혀 안나겠지
  • 여름날엔 재킷은 못입겠네..
  • 그냥 바지 주머니 구멍 내버리고 완전히 빠지지않게 조취를 취한 후에 넣고 다닐까?? 바지 주머니를 따로 속이 깊은 걸로 리폼하던가...
  • 도망갈때 나이프 쓰기전에 이걸 눈에 비춰도 되겠군.
  • 교착상태
    17.05.14
    그냥 눈뽕.후레시.보고 이거뭐얔ㅋㅋㅋㅋ 하거 챠.웃기만 했는데
    이런 전술적인 용도가 있었군.
  • http://mobile.auction.co.kr/ego.aspx?t=vp&p=b336339055 랜턴은 이건 안좋을까??
  • 블레이징
    17.05.14
    안목있네 젯빔 좋지 가격도 적당하고 스트로보 기능은 없어도 저 가격이면 괜찮다고 본다
  • 저 제품 스트로브 기능 있다고 나오는데...스위치 두번 누르면 스트로브된대. 

  • 블레이징
    17.05.14
    저 가격에 스트로보 기능까지 있다고? 대박인데? 자세히 함 봐야겠다. 전술스위치는 없는거같은데 뭐 딱히 전술스위치 총쏠것도 아닌데 필요한거 아니고...
  • 가격도 배터리 포함가격이라 이게 좋은듯...

    근데 출력이 미드부터 시작인지 하이부터 시작인지 모르겠네. 이미지는 미드부터 같은데 설명은 하이부터 인거같고.

  • 아까 제가 달아놓은거랑 이거랑 뭐가 더 낫나요?

    살려고 보는 중인데 고민되는군요.

  • 블레이징
    17.05.14
    개인적으로 총포를 사용하시므로 기존것이 좋습니다. 후방의 전술스위치 유무는 총포를 활용한 전술을 이용하시는 분들께는 꽤 민감한 부분입니다. 우위가 상당하거든요.
  •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 http://damoastore.co.kr/mall/view/goodsNo/5638835?NaPm=ct%3Dj2os8t5k%7Cci%3Da01e8386f8dae272c47e5487a2a90298ff4b0f42%7Ctr%3Dslsl%7Csn%3D302513%7Chk%3Dfee82f675fa268249a974f4b14d5b773fd366d89

     
    전술스위치는 한번에 최대밝기로 켜지는거???
    해외배송으로 배송비 2만원드는데, 메모리 기능있어서 밝기를 기억한대. 켜지는 시간은 0.5초. 스트로브 더블클릭하면 나오고.
    https://m.ko.aliexpress.com/s/item/32773984994.html#autostay
    알리로 하니 무료배송이고 30달러.
    젯빔 ko-01이 알리가 훨씬 싸다. 무배어 3만원이면 사는걸 대행거치면 7만원이냐...
     
  • 블레이징
    17.05.14
    아니 전술스위치는 뒷부분의 누르는 스위치다. 뒷부분 스위치를 두번 빠르게 누르면 터보 밝기로 빠르게 켜지는 그런 기능이지.
  • http://www.goknife.co.kr/product_view.html?p_no=12396&ct_a=LED%2F%BC%D5%C0%FC%B5%EE%2F%C7%EC%B5%E5%B7%A3%C5%CF&ct_b=&ct_c=&brand_sale=&search_price1=&search_price2=&search_size=&search_sort=price

    이것도 괜찮을거같은데...스트로브 기능, 메모리가 있어서 이전에 켰던 밝기 기억.
  • 품절이네요.
  • 일시품절이라 재고가 생길거라 생각합니다만... 기다릴수있고 돈 좀 더 부담한다면 위 제품보다 사고싶네요.
  • 요리학교 다녔을때 식칼을 가죽칼가방에 넣고 다녔었는데, 딱히 이상한건 못느낀듯? 요리사라면 식칼 소지하고 다니는걸 의심안받는거같음.
  • ㅋㅋ
    17.05.14
    군대에서 저거 필수적으로 필요함
    미필들은 참고해라
  • 블레이징
    17.05.14
    군대에서는 LED없으면 진짜 존나 짜증나긴 하지 ㅋㅋㅋ 초저광량으로 남들 방해 안하면서 불침번 근무하면서 근무자 기상도 시켜야하고, 초소에서 이전 근무자가 병신같이 통신선 끊어놓으면 근무중에 바로 조치하라고 지통실에서 지랄하기도 하고 하니 말이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순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9193 0 2015.09.21
28157 헬조선올드유저한테궁금한게있는데 456 new 시발넘아 208 2 2017.08.06
28156 그냥 청소년에게 두발과 복장 자율화를 해라 370 new 노인 158 1 2018.10.09
28155 서방과 무슬림이랑 갈등이고 뭐고 테러리스트 난민이 많아지는 현상황이 그거랑 긴밀한 상관이냐? 185 new 개혁주의자 120 0 2018.12.09
28154 ++++++미국사는23살 그냥 해주고싶은 말들..+++++++++++ 121 new ChiAlex 530 5 2017.10.21
28153 역시 부모님의 파워는 강력하군요. ㅋㅋㅋㅋㅋ 113 new 슬레이브 320 3 2017.07.07
28152 커뮤니티에서 친목질이 위험한 이유 112 newfile 갈로우 626 2 2017.08.20
28151 잘못을 엄청 많이 해놓고도 오히려 당당한 사람들이 가끔 있는데 참 기가 찬다 109 new 감성팔이. 24 0 2023.08.24
28150 예전에 국뽕이 고구려는 활기술최강이라고 자위질하는 글이있었는데 107 new 일본앞잡이기무치 238 2 2017.09.01
28149 헬조선 혼혈인 차별 105 newfile 노인 918 11 2017.10.18
28148 여기도 어째 한국처럼 기성세대들이 장악해버린 거 같아 우려스럽네 104 new 감성팔이. 52 0 2023.06.17
28147 애국은 병신들이나 하는 거다 (2) 100 new 헬조선극혐 221 1 2019.01.11
28146 동양여자가 예쁘냐 서양여자가 예쁘냐? 99 newfile 가이우스옥타비아누스 3055 2 2017.07.24
28145 북한과 중국의 핵이 일본의 도쿄권에 떨어지는 순간 미국의 냉전 휴민트는 영원히 아시아에서 청산되게 된다. 98 new John 18 0 2023.08.24
28144 근데 재벌3세들도 보면 95 new 불타오른다 469 0 2017.01.10
28143 헬조선은 한국군 및 미군 성노예에게 손해 배상하라 94 newfile 노인 262 6 2017.10.28
28142 페미니즘을 상대로 한 전선에서는 홍통일체네요 한국 페미니즘이 그릇된 것일까요? 94 new 탈죠센선봉장 284 4 2017.10.27
28141 여기 다른 데서 나 찾는 애가 있어서 왔는데 92 new Delingsvald 192 3 2019.01.13
28140 자랑스러운 가야의 지명을 알아보자 92 new Delingsvald 572 3 2015.10.06
28139 일베에 대한 생각 90 new 좌약식빨간약 477 10 2017.08.04
28138 내가격어본 좃같은한국사람들의특징 88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417 4 2017.08.20
1 - 1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