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왓따
17.11.12
조회 수 377
추천 수 9
댓글 3








시작하기 앞서, 그냥 덮어놓고 핼조센 세뇌니 뭐니 지껄이는건 그만하고.

 

일단 독도 문제는 주요 쵸크 포인트가 3가지 있음.

 

(1) 1905년 편입 이전의 소유권

 

원래 고종황제 시절때 대한제국 영토로 편입한다고 선언은 했는데

거기에 섬 좌표가 포함되있지 않아서 "근대적" 선언 방식으로 인정받지 못해서 해당 선언은 무효...

 

하지만 조선때의 기록과 고종의 행위를 연결시켜서 보면

상당한 기간 동안 영유권 의식이 존재하고 있었음이 증명되며

일본 측 동시기 각종 자료에 의해서도 조선의 영유권이 인정되고 있었음이 증명됨

이에 따라 1905년 이전까지의 권리는 100% 조선 쪽에 있다고 말할 수 있음.

 

(2) 1905년 편입

 

한가지는 편입의 근거가 되는 공문서가 존재가 애매하다는 것 정도?

1945년도에 원본 유실이 됐다는데, 도장이 안찍힌 사본 밖에 없음.

뭐 설마 그걸 조작했겠나 싶지만, 신뢰할만한 원본 소스가 없다는건 찔리면 아픈 정도는 됨 ㅇㅇ

 

또 한가지는 애당초 "편입"이란 행위 자체가 성립이 안된다는 거임.

국제해양법상 편입은 무주지(terra nullius)를 대상으로만 가능함.

이미 그 존재가 명확히 인지가 된 독도의 경우에는 일본 단독의 일방적 편입이 불가능함.

 

우익애들은 여기서 이름장난 들어가고 난리인데, 태반이 억지임.

아마추어들이 고지도 읽고 해석하려 해봤자 당시의 각종 정황기록 없이는 정확한 해석 자체가 안됨.

 

(3) 샌프란시스코 조약

 

궁지에 몰렸다라고 느끼는 우익 애들은 이걸 기반으로 많이 놀기는 하지.

원래 처음 작성한 초안에는 독도가 한국 영토로 들어가 있었는데

미국이 전략적 이유로 여기에 반대하는 입장이였음.

(적화통일의 가능성이 있는 약소국 보다야 일본에 주는게 본인들한테는 득이라서 그럼)

그래서 미국이 그냥 독도를 빼버린 뒤 조약 통과.

참고로 이 변화 과정이 사료로 다 남아있음.

 

이 조약이 공표된 뒤 한국이 영유권을 행사하기 시작했는데

이에 대해 연합국의 제재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사실상 한국영토로 묵인한거 아니냐는 약한 주장도 가능함.

 

(4) 기타

 

"독도가 한국땅이라는 증거가 없다"라고 적힌 러스크 서한이란 문서가 있음.

미국 국무부가 한국 대사관 질의에 답신한 문서임.

근데 해당 서한에서는 미 정부는 아직 공식 입장 없다고 못 박아넣음.

이걸 받아읽은 주한 미대사는 "독도 한국땅 아니였음미?" 하고 벙찜

 

독도폭격  사건이란게 있었는데, 일본이 독도를 일본권역 사격장으로 지정해서 발생한 일임.

일본 정부에서 무인도라서 괜찮다고 독도를 사격장 후보지에 넣음.

미국 정부에서 독도를 사격장으로 지속 사용하면 독도=일본땅으로 행정처리가 되는걸 노림.

여튼 미군에서 폭격연습을 했는데, 한국 어민들 십수명 죽고 난리 나서 미군정에서 사격장 해제함.

이거 자료 읽어보면 일본놈들 악랄하단 얘기가 절로 나옴.

 

애당초 미군정의 독도에 대한 인식은 한국땅이 맞음.

독도 관련 SCAPIN 명령서 중에 일본 선박 접근 금지가 가장 마지막에 나왔던걸로 기억함.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추천순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CF 제작 83 new 헬조선 16288 12 2015.08.21
공지 헬조선 / 탈조선 베스트 게시판 입니다. 11 new 헬조선 6162 1 2015.07.31
3868 외신까지 통제하려드는 정부 25 new 국뽕충박멸 2846 74 2015.12.17
3867 헬조선 관련 책(?)을 써보려 합니다. 62 new 씹센비 2905 70 2015.12.28
3866 한국인이 자주 내세우는 논리가 당한놈이 병신이다잖아? 27 new sddsadsa 3412 67 2015.12.18
3865 헬조센이 헬조센인 이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0 new 개방서 4783 59 2016.01.03
3864 hellkorea.com 유저들한테 하는 설문 조사 31 new 민족주의진짜싫다 1438 51 2016.01.27
3863 이 사회에 정의란 존재하지 않는다. 41 new blazing 3439 48 2015.09.20
3862 기부왕 경비원 결국 해고 15 new 국뽕충박멸 1455 47 2016.01.24
3861 미국사는 일본인이 본 한국인.JPG 18 newfile sddsadsa 3572 47 2015.12.20
3860 헬반도 군대 클래스 23 new 국뽕충박멸 3140 47 2015.12.13
3859 뉴질랜드 이민 4년차 솔직히 느낀점 31 new aucklander 10787 47 2015.12.04
3858  GDP 10위라고 조작까지 하면서 국뽕 맞는 것 보니 애쓰럽습니다. 26 newfile 코리안 2086 47 2015.11.19
3857 드라마 송곳 명장면 26 newfile 김무성 3388 46 2015.11.10
3856 헬조선 국민성 사진한장으로 압축. 25 newfile 오쇼젠 4019 46 2015.10.09
3855 미군 들어오고 국방부에서 연락온 썰을 풀어볼까 합니다.. 44 new 탈조선한미군 11171 45 2015.12.10
3854 이 씨발같은 나라 노예들은 종북이 뭔지 알고나 있는건지 모르겠다 38 new 싸다코 2386 45 2015.11.06
3853 일베만 뽑는 회사 32 newfile 헬노비 3743 45 2015.11.01
3852 뭐? 임신을 했다고?.jpg 35 newfile 새장수 4077 44 2016.01.08
3851 '정' 이없는 일본............jpg 23 newfile 탈좃센 2762 44 2015.12.15
3850 외국살던 나한텐 너무 기형적으로 보인 한국 17 new 헤을 3489 44 2015.11.15
3849 헬조선만화 죽창맨-헬크러셔-1부 -1 21 newfile 공벌래 1919 44 2015.10.14
1 - 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