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월급 올려줄테니 운영비 빌려달라 종용..밀린 월급 천여만 원도 지급 안 해

(사진=자료사진)
◇ "대출 종용에 신용불량자 될 판" 신입사원 농락한 기업

지난해 12월, A(30) 씨는 경북 구미에 있는 장비 인력 업체 D사에 입사했다. 직원이 10명 남짓한 작은 회사지만 첫 직장이라 더없이 기뻤다.

그러나 출근한 지 불과 한 달 만에 회사가 불편해졌다. 회사 경영자인 서모(43) 씨가 무리한 요구를 해댔기 때문이다.

"회사 운영비로 쓸테니 2천만 원을 빌려달라"는 제안이었다.

서 씨는 매달 붙는 이자는 회사에서 내주고 원금은 나중에 갚겠다고 했다. 대신 월급을 대폭 올려주겠다는 달콤한 유혹을 덧붙였다.

수중에 여윳돈이 없어 수차례 거절했지만 직장 문턱을 갓 넘은 사회 초년생에게 상사의 거듭된 주문은 큰 압박이었다.

결국 A 씨는 울며 겨자 먹기로 제2금융권에서 2천만 원을 대출받아 고스란히 바쳤다.

서 씨는 처음 4개월은 약속대로 이자를 꼬박꼬박 챙겨주더니 지난 5월부터 다른 사람처럼 돌변했다.

원금을 갚기는커녕 약속한 이자 대납까지 나몰라라 발뺌했다.

A 씨는 "말이 제안이지 사실상 지시였다. 이럴 줄은 꿈에도 몰랐다"고 털어놨다.

게다가 그는 7개월 치 월급 천여만 원도 받지 못했다고 토로했다.

A 씨는 "받을 돈이 많아서 회사를 그만두는 것도 쉽지 않았다. 버티다가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서 8월 말 퇴사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사진=자료사진)
◇ 사원 34명 등치고 줄행랑…경찰 수사 착수

대학을 졸업하고 곧바로 D사에 취업한 B(26) 씨 역시 비슷한 방법으로 1천여만 원을 뜯겼다.

B 씨 아버지는 "사회 초년생들에게 사기나 치고 어른이 그래서 되겠냐"며 "아들이 어린 나이에 신용불량자가 되게 생겼다. 꼭 잡아서 처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CBS노컷뉴스 취재결과 유사한 방식으로 서 씨에게 돈을 떼인 피해자만 6명에 달한다.

모두 D사에서 일한 직원으로 액수는 각각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에 이른다.

서 씨의 비행은 이뿐만이 아니다. 그는 자신이 고용한 직원 34명의 임금을 체불한 의혹도 받고 있다.

구미고용노동지청 관계자는 "서 씨가 D사 말고도 천안 등지에서도 다른 회사를 운영한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6개월 사이에서 밀린 임금을 받지 못했다는 신고가 잇따르고 있다“고 했다.

경찰도 서 씨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경북 구미경찰서 관계자는 "서 씨 소재를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 씨는 D사를 폐쇄한 뒤 자신 명의의 휴대전화를 없애고 잠적한 상태다.

 

나이 어리고 사회경험 없는 애들이니 저렇게 이용해먹지. 취업 하겠다고 회사에 들어가다가 되려 사기만 당하다가 나왔군. 대부업체 까지 가서 대출 해줬구만. 뭐하러 보증 서주냐.? 처음 부터 당신이 뭔데 영업자금이 필요하냐고.!? 여기 사장 어디갔어.!?  사장 나오라고.!~ 고발할까.? 그렇게 나왔어야지. 

 

그리고 사기꾼 새끼들을 상대하는 방법을 알려줄테니 잘 새겨 들어라.

그 새끼들은 왜 돈이 필요하냐.? 통장 떼오라 가지고 오라고 그러면 채용하는데 통장이 왜 필요 하느냐.? 우선 물어보라고. 분명히 사기꾼 새끼들은 처음부터 당황을 하게 된다. 그러다 말을 더듬으면서 돌리게 되지. 그리고 사기꾼 새끼들은 첫마디에 이유를 물어보면 거짓말 하다가 겁을 먹게 되거든. 말을 더듬으면 분명히 겁을 먹었다는 거다. 사기꾼 새끼들은 그렇게 찌르면 겁부터 먹는다. 사기꾼 새끼들을 상대할때 그렇게 나오면 되는거라고. 그리고 두 눈을 똑바로 보라고. 특히 눈을 잘 응시 하라고. 그 새끼들이 참말 하는가 거짓말 하는가 눈동자를 잘 응시 해보면 알수 있다고.눈동자를 돌리거나 눈을 좀 깜는다 싶으면 그 새끼는 분명히 사기꾼 인거다. 왜냐.? 겁먹어서 당황을 했다는 것 이니까. 이건 자기도 모르게 그렇게 되는거라고.  니네들 이라면 안그러겠냐.?

이제 잘 알겠냐.?

 

나이어린 새파란 청춘들을 위해 해두는 조언이다. 여기는 경험도 없는 나이 어린 애들을 이용해 먹는 헬조선 이라고.!

 

 






  • 헬조선탈출Best
    17.11.02

    헬조선에서 유일하게 oecd 긍정적1위가 하나잇다.

    바로 기업하기좋은나라. 세계에선4위더라. 개도국이나 선진국중에선최고라보면된다.
    헬조선 기업들이 외이렇게 깝치는지, 법적으로 회초리는 또 외케 안맞는지 알수잇는 사실이지.
    헬조선식 미개함과 기업친화적 환경이 합쳐지면서 쓰래기같은 기업이 넘쳐흐르는중인거다.
  • 아 헬조선 
  • 자신의 죄는 자인이 더 잘알고 있으니 당황해서 어떻게든 발뺌해보려는 본능 이니까 사기꾼이 들통 나는거라고 생각해라.
  •  
    너는 상납할
    기업도 없는 백수충

    키보드에서는 잘나가는 존문가니까
    행복하지
  • 헬조선에서 유일하게 oecd 긍정적1위가 하나잇다.

    바로 기업하기좋은나라. 세계에선4위더라. 개도국이나 선진국중에선최고라보면된다.
    헬조선 기업들이 외이렇게 깝치는지, 법적으로 회초리는 또 외케 안맞는지 알수잇는 사실이지.
    헬조선식 미개함과 기업친화적 환경이 합쳐지면서 쓰래기같은 기업이 넘쳐흐르는중인거다.
  • 거대익룡
    17.11.03

    근데 스타트업 규제는 존나게 쳐함. 그러면서 엔젤투자는 미국의 0.1%.

    센징국은 그냥 국부유출 시키는 외노자 우르르르르 받아서 인건비랑 노동자인권 후려친 뒤 로봇 생산해서 4차 산업이라 우길 생각만 하겠죠.

  • 거대익룡
    17.11.03

    그냥 조섽징은 인종청소가 답이다. 양아치랑 사기꾼들이 우글대서.

  • DireK
    17.11.03
    조폭새끼네. 안 봐도 뻔한 양아치 새끼.
  •  
    조폭은 다른 놈이겠지
    아가리 씻고 욕을 안하면 안되는
    장문의 똥쓰는 놈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추천순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CF 제작 83 new 헬조선 16288 12 2015.08.21
공지 헬조선 / 탈조선 베스트 게시판 입니다. 11 new 헬조선 6162 1 2015.07.31
3868 외신까지 통제하려드는 정부 25 new 국뽕충박멸 2846 74 2015.12.17
3867 헬조선 관련 책(?)을 써보려 합니다. 62 new 씹센비 2905 70 2015.12.28
3866 한국인이 자주 내세우는 논리가 당한놈이 병신이다잖아? 27 new sddsadsa 3412 67 2015.12.18
3865 헬조센이 헬조센인 이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0 new 개방서 4783 59 2016.01.03
3864 hellkorea.com 유저들한테 하는 설문 조사 31 new 민족주의진짜싫다 1438 51 2016.01.27
3863 이 사회에 정의란 존재하지 않는다. 41 new blazing 3439 48 2015.09.20
3862 기부왕 경비원 결국 해고 15 new 국뽕충박멸 1455 47 2016.01.24
3861 미국사는 일본인이 본 한국인.JPG 18 newfile sddsadsa 3572 47 2015.12.20
3860 헬반도 군대 클래스 23 new 국뽕충박멸 3140 47 2015.12.13
3859 뉴질랜드 이민 4년차 솔직히 느낀점 31 new aucklander 10787 47 2015.12.04
3858  GDP 10위라고 조작까지 하면서 국뽕 맞는 것 보니 애쓰럽습니다. 26 newfile 코리안 2086 47 2015.11.19
3857 드라마 송곳 명장면 26 newfile 김무성 3388 46 2015.11.10
3856 헬조선 국민성 사진한장으로 압축. 25 newfile 오쇼젠 4019 46 2015.10.09
3855 미군 들어오고 국방부에서 연락온 썰을 풀어볼까 합니다.. 44 new 탈조선한미군 11171 45 2015.12.10
3854 이 씨발같은 나라 노예들은 종북이 뭔지 알고나 있는건지 모르겠다 38 new 싸다코 2386 45 2015.11.06
3853 일베만 뽑는 회사 32 newfile 헬노비 3743 45 2015.11.01
3852 뭐? 임신을 했다고?.jpg 35 newfile 새장수 4077 44 2016.01.08
3851 '정' 이없는 일본............jpg 23 newfile 탈좃센 2762 44 2015.12.15
3850 외국살던 나한텐 너무 기형적으로 보인 한국 17 new 헤을 3489 44 2015.11.15
3849 헬조선만화 죽창맨-헬크러셔-1부 -1 21 newfile 공벌래 1919 44 2015.10.14
1 - 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