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리아트리스2017.01.12 11:09

사실 금욕(해탈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라는 건 소수의 이해자만 하면 된다고 봅니다. 이해하지 못한다면 금욕주의는 그냥 고통일 뿐이라서..

불교 등 여러 종교에서 말하는 원래 의미는 세상에 대해 자유로운 정신을 가진 사람이 세상적인 요인에 연연하지 않고 내면의 기쁨을 가지라는 의미인데, 이걸 아무나 이해할 수 있는 건 아니라서 무조건 하면 안됀다는 금욕으로 그 의미가 변질되어 이해된 측면이 크지요.
 
동양의 사회는, 고통을 가하는 측면들이 인위적으로 형성된 측면이 강합니다.
예로부터 쌀농사의 단위당 높은 생산성과 높은 노동력 요구량때문에 서구(혹은 유대)에 비해 인구밀도가 과도했기에 개개인은 사회구조상 사실상 소모품에 가까웠거든요.
그래서 개개의 객체에는 고통을 가해 소모시켜버려고 사회 전반의 억압을 유지하는 게 근세 이전까지의 동양사회에 가장 적합한 모델이었습니다.
 
이걸 알았던 사람들이 똥양에서는 그나마 메이지 유신 지사들이었구요. 그 분들의 업 덕분에 일본은 그나마 형태라도 서구 주요국가와 비등한 수준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죠.
 
그러나 헬중국 헬조센은?
본질에 대한 이해도도 없고, 유교와 민족주의라는 망상에 사로잡혀 그냥 전근대 사회구조를 이유도 모른 체 유지하려는 자들밖에는 없습니다.
현대적인 마인드와 15세기식 인류가 공존하면 후자는 전자의 노예되는 게 너무나 당연한 세상의 이치이구요. 민족주의 유교 전체주의의 망상을 버려야 현대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빨리 나가야지요...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