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죽창맛좀볼래
15.11.13
조회 수 553
추천 수 9
댓글 4








딸통법 도서정가제 단통법 그런 병신 같은 북괴와도 비슷한 가격할인제한 정책으로

?

주머니를 털던 정부가 이제 또 하나의 창조경제를 시작합니다?

?

이름하야 맥통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단독] 수입맥주 과다할인 제동.. '불공정 게임 룰' 손본다

"국산은 할인 못해 역차별" 지적에 정부 수입산 '기준가격' 마련키로가격 통제 안받아 대대적 판촉행사 매출 신장세 25%.. 시장 급속 잠식서울경제?|?세종=박홍용기자?|?입력?2015.11.13. 17:51?|?수정?2015.11.13. 18:10

?

?
?

# 서울 성동구에 거주하는 전기석(32)씨는 요즘 대형 할인마트에 가는 길이 즐겁다. 수입맥주 유통업체들이 경품행사와 할인 등 마케팅 전쟁을 벌이면서 저렴한 가격에 고급맥주를 마음껏 마실 수 있어서다. 정가 대비 할인율은 무려 60%에 육박한다. 한 캔당 4,000원에 판매되는 수입맥주 4캔(1세트) 가격은 1만원에 불과하다.

그러나 내년 6월부터 소비자들은 지금처럼 대폭 할인된 가격에 수입맥주를 사는 것이 어려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수입맥주 유통업체가 정부에서 정한 '기준가격' 이하로 할인판매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정부는 국산맥주에만 적용하는 주류 할인제한 규정 때문에 국내 맥주시장이 수입맥주에 잠식되고 있다는 업계의 주장을 받아들여 이같이 결정했다.

20151113175106232jhzj.jpg

13일 정부부처와 관련업계에 따르면 기획재정부는 지난달 27일 주형환 1차관 주재로 열린 '투자·수출 애로 해소 간담회'에서 "기준가격을 제시해 수입맥주의 할인판매를 제한하는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의견을 업계에 전달했다.

정부의 한 관계자는 "경품지급과 가격할인 제한 규제로 국산맥주가 역차별을 받는다는 업계의 건의가 있었다"며 "수입업자와 도소매업자 간 거래금액에 대한 기준을 정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내년 6월까지 주세법이나 국세청 고시를 개정하는 등 관련 제도를 손질할 방침이다.

국내 주류업계가 역차별 문제를 제기한 이유는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바탕으로 한 수입 맥주의 공세가 매섭기 때문이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수입 맥주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세는 25%에 달하지만 국산 맥주의 매출 증가율은 5%에 못 미친다. 관세청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수입 맥주의 연간 수입액은 △2012년 7,359만달러 △2013년 8,967만달러 △2014년 1억1,168만달러로 연평균 수입증가율이 23.7%에 달한다.

국산 맥주의 경우 공장 출고가와 유통가격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지만 수입 맥주는 세관에 신고되는 수입신고 가격 (출고가격) 외에는 파악할 방법이 없다. 수입업자가 도·소매업자에게 물품을 공급하는 유통가격과 마진 등이 과세당국의 가격 규제에서 벗어나 있어 경품행사와 할인판매에 나설 수 있다는 얘기다.

국세청의 '주류거래질서확립에 관한 명령위임 고시'에 따르면 국산 주류는 거래금액의 5%를 초과하는 경품제공과 도매가격 이하로 판매하는 것이 원천금지돼 있다. 반면 수입 맥주는 대량으로 맥주를 들여오는 만큼 재고물량을 유통기한이 만료되기 전에 빨리 소진해야 하는 특성이 있어 대폭 할인이 가능하다.

정부 관계자는 "그동안 수입업자와 도·소매업자 간 유통마진 등 실질 거래가격이 파악 안 되는 측면이 있었다"며 "기준 가격을 너무 높게 설정할 경우 외국과의 통상마찰이 빚어질 수 있기 때문에 수입 맥주의 거래현황과 업계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가격을 설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각에서는 정부의 수입 맥주 유통업체의 규제가 소비자의 선택권과 권익을 침해하는 것이 아니냐는 주장도 내놓고 있다.

?

?

오오매 착한규제 인정합니다 ㅋㅋㅋ

작년에 직구로 LG LED TV 50만원 싸게 샀는데?

그때부터 느낌이 왔죠 이 나라는 답이 없다는 걸

기름값 일본보다 비싸 우유값도 미국 유럽보다 비싸

뭐 이건 열뻗쳐서 살수가 없네요?

세금 안내는 전자 담배나 빨러 갑니다 ㅆㅂㄹㄷ

?






  • rob
    15.11.13
    전자 담배도 곧 세금 때릴끼다... 근혜 누나가 얼마나 궁민들 겅간을 생각하는데.
  • 빡구
    15.11.13
    아 이맛이 헬조선이지 ㅋㅋㅋ
    괴즐나사 하세요
  • CH.SD
    15.11.14
    ㅋㅋㅋㅋㅋ 이제 뼈삭는거 걱정해서 색에다가도 세금 먹여야지
  • 일본수퍼에선 우유 1리터가 100엔하던데
    한국수퍼에선 우유 1리터가 무려 2800원 .
    그나저나 직구는 어떻게 구입했수? 방법 좀 부탁해여!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 탈조선 베스트 게시판 입니다. 11 new 헬조선 7934 1 2015.07.31
4652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생각하는 실패한 인생 4 newfile 탈아입구 290 11 2016.07.13
4651 한국적응이 아직 덜 끝난 프랑스아재 3 new 헬조선탈조선 407 10 2016.07.14
4650 최저임금 6470원., 10 new 이넘의헬 291 10 2016.07.16
4649 과유불급 이라는 개념을 모르는 나라. 2 new 기무라준이치로 161 10 2016.07.16
4648 터키에서 쿠데타 터졌다 헬조선은 ??????????? 4 new 지옥불조선 229 10 2016.07.16
4647 '사회성'도 학원에서 배우는 사람들... 10 new 진정한애국이란 462 10 2016.02.01
4646 헬조선 여성들의 군대에 대한 생각.jpg 1 newfile 잭잭 363 8 2019.05.17
4645 주장도 없고 논리도 없고 오로지 감정만 있네 ㅋㅋㅋ 8 new 도구적이성의나라 478 10 2016.05.21
4644 ㅋㅋㅋ 제가 예전에 경찰 관련해서 하던 말 있죠? 3 new blazing 466 10 2016.05.04
4643 ㅋㅋㅋ 존나웃긴 헬조선 정부새끼들. 7 newfile blazing 486 10 2016.06.03
4642 한번 탈조센을 결심했다면.... 정치성향에 대한 부분은 더이상 얘기하지 맙시다. [제발좀] 3 newfile 이성적정신병자 341 10 2016.05.25
4641 헬조센 군대가 모병제로 전환 안되는 이유. txt 10 new 이거레알 521 11 2016.06.27
대한민국이 해냈다!!!!!!!!!!!!!!!!!!!!!!!!! 4 new 죽창맛좀볼래 553 9 2015.11.13
4639 조선과 헬조선은 달라진것이 없습니다. 6 new blazing 383 8 2015.11.14
4638 이 사이트에 오는 이유는 12 new 헬조선탈출의서막 385 11 2015.11.23
4637 Jangmi 일베충인듯(그것도 상류 수저인듯 (추정)) 14 new 국뽕충박멸 317 10 2015.11.23
4636 제안 하나 합시다 50 new hellrider 438 11 2016.06.26
4635 헬조선인이 회식자리를 피하려는 이유. 3 new 기무라준이치로 525 10 2016.07.21
4634 헬조선식 구직사이트 광고 3 newfile 거짓된환상의나라 387 10 2016.07.23
4633 헬센찡들 웃긴점 3 new 해탈일부직전 286 10 2016.07.23
1 2 -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