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Delingsvald
15.09.21
조회 수 354
추천 수 5
댓글 12








일단 전에는 영어 발음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다. 그런데 음성 기호를 어떻게 발음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아무튼 이번에는 어떻게 하는지 간단히 알아 보도록 하자.

?

자음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

k와 g같은 것의 구분은 나중에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고, 일단은 voiceless consonant하고 voiced cosonant라는 것만 알면 된다.

아무튼 f같은 경우에는 입술을 깨문다는 것 정도는 알 것이다. 그런데 그 상태에서 p가 아니라 h를 발음해야 한다.

이것이 무슨 소리인가 할 사람이 있겠지만 사실 f는 h나 s하고나 비슷한 소리다. 이것도 나중에 설명을 할 것이다.

일단 fricative라는 것만 알고 있으면 된다.

그리고 θ는 대부분 잘 아는 것 같다. 혀를 이빨 사이에 끼우고 s 발음을 하면 된다.

아무튼 ?은 혓바닥을 붙이지 않고 ㄹ을 발음하면 된다. l은 ㄹ을 발음하면서 계속 계속 붙이고 있으면 된다.

다른 것은 딱히 주의할 것이 없다.

일단 자음은 이 정도면 될 것 같다.

?

그러면 이제 모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æ

입을 최대한 크게 벌리고 ㅔ 발음을 하면 된다.

?

ㅗ를 발음하면서 입술을 말지 않으면 된다.

?

ㅔ보다는 약간 입이 더 벌어지지만 ㅔ라고 해도 상관이 없다.

?

ㅣ보다는 약간 입이 더 벌어지지만 ㅣ라고 해도 상관이 없다. 다만 i:/i? 때문에 최대한 입을 벌리고 하는 것이 좋다.

미국식 영어에서는 그것을 가지고 i:하고 구분하는 경우가 많다.

?

ㅜ보다는 약간 입이 더 벌어지지만 ㅜ라고 해도 상관이 없다. 다만 u:/? 때문에 최대한 입을 벌리고 하는 것이 좋다.

?

ㅡ하고 ㅏ를 동시에 발음하거나 ㅓ하고 ㅏ를 동시에 발음하면 된다.

?:

?를 길게 발음하면 된다. 영국식 영어를 할 것이 아니라면 신경 안 써도 된다.

i:

ㅣ를 길게 발음하면 된다.

?:

ㅗ를 길게 발음하면 된다. 다만 ?는 ㅗ보다 약간 입이 더 벌어지지만 신경쓸 필요는 없다.

u:

ㅜ를 길게 발음하면 된다.

i?

사전에는 흔히 i:로 나오는 것으로 미국식 영어에서의 현실 발음이다. ㅣ를 발음할때 긴장을 하면 된다.

??

사전에는 흔히 ?:로 나오는 것으로 미국식 영어에서의 현실 발음이다. ?를 발음할 때 긴장을 하면 된다.

다만 긴장을 하지 않고 ?로 발음해도 상관은 없다.

?

사전에는 흔히 u:로 나오는 것으로 미국식 영어에서의 현실 발음이다. ㅜ를 발음할 때 긴장을 하면 된다.

?

??하고 ??같은 것들은 설명하기가 힘들다. 다만 될 수 있으면 깊게 발음하면 된다.

?

이제 diphthong이 있는데, 이것들은 하나의 음절로 발음하면 된다. triphthong도 마찬가지다.

?

그리고 ai나 ei는 미국식 영어에서 monophthong이 될 수 있다. 다만 이때는 장모음이 된다.

그러니까 a:나 e:가 된다는 것이다. 이 말고도 ??나 a?가 있다. 이 역시 마찬가지다.

?

아무튼 자주 쓰이는 diphthong은 다음과 같다.

?

미국식

?

ai, ei, ??, a?, i??, e??, ???

?

영국식

?

ai, ei, ??, a?, i?, e?, ??

?

참고로 ??는 ?:로 발음되는 경우가 많다.

?

아무튼 이 정도면 될 것 같다.

이 정도는 대충 중요한 것에 대해서는 알 수 있을 것 같다.

다른 것도 나중에 하도록 하겠다.






  • 저기...애쓰신건 알겟는데요 영어 발음을 왜 이렇게 공부해야되죠? 그냥 하다보면 됩니다. 물론 아일랜드사투리같은건 어릴때 영어권 살다온 저도 못알아먹을정도로 괴랄하긴 한데 동양식 딱딱한발음은 오히려 알아듣는것 자체는 쉬워서 문제 안됩니다.
  •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그쪽처럼 영어권에 산 적이 있거나 천재가 아니기 때문이죠. 그나마 저것도 쉽게 풀어 써 놓은 것이기는 한데 저 정도도 안하면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영어를 못 합니다. 저것이야 그렇다고 쳐도 suprasegmentals는 어떻게 합니까? 영어권에 살다 왔으면 알겠지만 강세를 안 지키면 원어민들이 못 알아듣는 것은 알고 있죠? 아무튼 그런 것은 어떻게 할 것입니까?

  • 들풀
    15.09.21
    언어학자로써

    글로 기록하는 것도

    학문적인 측면에서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탈조선 하기 위한 분들은

    English Pronunciation이라고

    유튜브에서 쳐서

    보는게 훨씬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 그것은 더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영어 원어민인 나는 사실 영어 발음이 그렇게 좋아하지 않다. 영어 철자법은 완전히 망나니 수준으로 지랄스러우니깐.
  • 그런데 영어 말고도 철자가 불규칙한 언어가 있다. 덴마크어는 영어보다 철자가 더 불규칙하다.
  • Uriginal
    15.09.21
    씨앗 - ?
    ?sl??
    tsj??
    갓 - 冠
    khoos
    khos
    길다 - 久
    k?l??
    kj??
    뿌리 - 本
    p??n?
    p?n?
    활 - 弧
    g?laa
    g?a
    이(니) - 牙
    ŋraa
    ŋra

    cognate를 몇 개 더 찾은
    그런데 木曰南記에서 記가 주격조사를 나타낸다고 하지만 주격조사 i에 k음가가 있었다는 증거는 이것 이외에 또 있는?
  • 사실 그것하고는 상관 없다. 아무튼 내가 말하는 것은 genetive suffix고, 티베트어에서는 -kyi라고 해서 그렇지 않나 하는 것 뿐이다. 아무튼 원래 어땠는지는 기록이 너무 없어서 알기 힘들다.

  • Uriginal
    15.09.22

    한장어족에서 negate에 사용되는 mVt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은
    그리고 nat/nat∫이라는 어휘도 중국어의 一(one)에 대응하는 것 같지만 어떻게 생각하는?

    ?

    짓/지랄 - 疾

    zid

    dzjit

    ?

    배 - 舶

    braag

    brak

  • 일단 mVt는 일반화한 형태고, 언어에 따라 여러가지 형태로 나타난다. 한국어에서는 m?t으로 나타나고, 중국어에서는 蔑med로 나타난다. 그리고 一은 원래부터 it이라 가능성은 없을 것 같다.
  • Uriginal
    15.09.22
    mVt의 Vt가 뜻하는 것이 verb transitive인?
    그리고 못(pond), 물, 빠지다, 마시다, 비(rain) - 沒, 海, 滂, 沛, 瀑, ? (みずmidu) 이 대응 관계에 [바다], [わた(海)],[うみ(海)]도 포함시킬 수 있다고 보는?
    계림유사의 海曰海는 어떻게 reconstruct하는지 모르는
  • 그냥 vowel이지만 그리고 그것에 대해서는 더 알아봐야 한다. 海는 뭐인지 알 수 없다. 삼국시대 기록을 보면 pat?(r)였던 듯.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156 역사 조선의 그 모든 가증스러운 에미새끼들의 큰 어미가 여기 있다. 3 john 2016.06.19 501
1155 역사 진정한 역사왜곡의 甲은? 1 file 조선의진실을찾아서 2016.06.26 594
1154 역사 중국대륙역사 5000년도 신뢰할수 있나요? 3 국뽕처단 2016.06.27 305
1153 국뽕 왜 이런게 안나오나 했다 4 file 식칼반자이 2016.08.08 443
1152 IT/컴퓨터 눈깔인식 인가 그거 쓸모는 있긴 하냐? 2 식칼반자이 2016.08.20 168
1151 정보 미국의 인간쓰레기계층 : 화이트트래쉬, 레드넥, 히스패닉, 할렘가 오딘 2016.08.21 1528
1150 정보 전두환도 맞는 말을 한 게 있다면 3 오딘 2016.08.21 307
1149 국뽕 한국의 정치인들, 지식인들은  오딘 2016.08.21 271
1148 역사 헬조선 민비의 악행 2 file 김무성 2016.08.26 556
1147 정보 핼조선의 대학교육 논문 비판 5 file 노인 2016.08.31 441
1146 정보 서재필, 윤치호의 헬잘알 오딘 2016.09.05 326
1145 정보 일본 사회문화 중에서 가장 부러운 것은 바로 '학생문화'입니다. 28살에탈조선-현재13년차 2016.09.09 448
1144 정보 일본 사회문화 중에서 가장 부러운 것은 바로 '학생문화'입니다. 28살에탈조선-현재13년차 2016.09.09 477
1143 IT/컴퓨터 windows 10을 피해야 하는 이유 9 Delingsvald 2016.09.11 567
1142 정보 자유와 평등은 같다 - 집권층용 단어와 백성용 단어를 따로 써야되는 이유 2 빛준이 2016.09.17 328
1141 IT/컴퓨터 windows 10 ltsb 계열은 무엇인가 Delingsvald 2016.09.20 2277
1140 역사 너들이 원하는 역사를 철저히 지지해 주기로 했지만 Uriginal 2016.10.10 270
1139 역사 통일파시즘과 한반도 북방사. 10 john 2016.10.21 484
1138 IT/컴퓨터 windows를 복돌이로 쓰는 방법 3 file Delingsvald 2016.10.22 1027
1137 언어 영어 1만 문장 (탈조선하는 그날까지) 11 박군 2016.11.06 3249
1 - 10 -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