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무간지옥조선2016.06.15 01:33

그런듯.
내 소견을 말해보자면, 클로에녀석이 레가투스의 연애 관련 글에다가 '연애에 왜 그렇게 신경쓰면서 살아요' 이 댓글 올렸었거덩.

그때 내가 한번 물어봤었는데, 거기에 클로에녀석이 인간성이 부족한듯 이렇게 답변했던거 보면 어느 정도는 예고된 게 아니었을까함.
그러니 레가투스녀석이 빡쳐서 클로에를 폭풍갈굼하는거지. 그 빌미가 된 게 자기가 존경하는 john녀석의 댓글에 비판 스탠스한거고. 화나니 그냥 헬스러운 게 막 나오는데, 제일 갈구기 쉬운 게 어린 여자애거든. 덤으로 여자는 그렇게 똑똑할 리 없다는 사고도 한몾 하는 거 같고.

잘못 자체는 클로에년이 먼저 한듯, john이랑 레가투스녀석 글에 걔들이 원치 않는 댓글을 올린건 맞다. 근데 이정도까지 깔 짓거리는 아니지, 어차피 걔의 진짜 신분이 뭐하는 놈인지가 중요한 건 아니고.

이런 거 보면 그냥 머리는 좋은데, 경험 부족의 어린 녀석으로밖에는 안보인다. 내가 보기에는

존형님은 내가 항상 존경해왔지만, 이번 댓글, 그게 엔트리급 신진학자가 조작질 자랑질했다는 건 좀 아닌거같다.
걱정원이라고 해도 그렇지, 이런 쥐꼬리만한 커뮤에 여론조작하자고 그런 고학력자를 보냈을까? 그건 좀 아닌듯.

 

특히 걱정원이라고 해도 클로에처럼 대놓고 돌출된(이 경우에는 특별할정도로 똑똑한 케이스)인원처럼 공작하지 않는다.

대부분 어딜 가더라도(이 사이트라면 적당한 2,30대 흙수저 헬보이가 되겠지)적당한 신분으로 위장해 활동하기 때문에, 오히려 일반인들은 인식 하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

만일 정말로 이런 소규모 사이트에서 활동했다고 해도, 눈에 띄지 않는 신분을 선택하여 눈에 띄지 않는 공작을 벌였겠지. 클로에는 눈에 너무 띄어

 

내가 관련 자료들 찾아보니, 걱정원이 위장 취업해서 산업스파이 체포했는데, 수 년간 옆에 있었어도 절대 눈치채지 못했다고 하더라.

조금만 생각해봐도 오히려 의심이 안 되는 케이스에 가깝다.

클로에같이 재능이 돌출된 어중간한 신분 따위 그들은 쓰지 않는데다가, 걱정원은 신입 요원들 채용할때에도 외모나 특성이 돌출된 사람은 잘 뽑지 않는 경향이 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