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베스트프렌드
17.03.26
조회 수 465
추천 수 5
댓글 33








일단 먼저 나는 충청도 남자이고 전라도 여자와 결혼해서 전라도에서 살고 있다..

일베가 갖고 있는 지향점에 대해서 말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 이야기를 해야 할 거 같거든.

나도 2년 전까지는 정말 일베가 변태집단이고 인간쓰레기라고 생각했고

어쩌다 호기심에 들어가봐도 그 특유의 병신?같은 인터페이스와

(처음에 들어가보면 아주 조잡해보인다. 나만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노골적인 단어 이를테면 보*같은 여성 생식기를 지칭하는 단어를 과감하게 제목에 깐다든가

특히 무슨 젖꼭지 사건이라든지 이런 거 보면서 아예 들어가서는 안되는 사이트라고 생각했는데

 

언제부터인가 접속해서 글을 읽어보기 시작했고

사실 지금은 인터넷에서 제일 많이 접속하는 거 같다.

그런다고 해서 업무에 지장받을 정도는 아니고..

뭔가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았다던가

주로 이런 경우에 접속한다..내 생각에 일주일에 접속하는 시간은 4-5시간 정도는 될 거 같다.

사실 무익한 시간이지만 드라마를 보는 거나 게임을 하는 거나 아니면 인터넷 커뮤니티에 들어가는 것과 뭐가 다른가?

 

사실 나는 이른바 애국 보수도 아니고

전라도를 까는 글에도 동의하지 않는다..

내가 벌써 전라도 생활이 11년차이고 아내와 가족 지인들이 거개 전라도 사람인데 전라도 까는 글에 동의할 수 있겠나?

내가 전라도 까는 글 중에서 인정하는 거 딱 하나는

광주에서 보험사고율이 높다는 거 하나다..이건 확실한 근거가 있는 게

대한민국에 한방병원이 200개가 안되는데 광주에만 40개가 넘게 있다. 이 중에서 상당수 한방병원이 일종의 보험 치팅으로 운영된다. 일단 대한민국 인구가 5200만이고 광주인구가 160만이니 점유율이 3%를 약간 넘는 수준인데 한방병원은 전국 한방병원 갯수의 20% 이상을 차지하는데..이것만 해도 이상하지 않나?

그거 빼고 나머지 이른바 전라도 까는 포스팅은 나는 싹 다 무시한다..전라도가 한국에서는 진보(이 단어가 적당하지는 않지만 대부분 인정하는 단어이기에..)에 해당하는 포지션이기에 일베에서 까는 거고 내 정치성향도 오히려 그쪽(진보)에 가깝다고 생각하거든.

 

그리고 페미니즘을 까는 거 이거는 나는 적정선에서 동의한다..이를테면 징병제 하에서 남자만 부담을 지는 것은 부당하지 않나? 징병제를 지지하고 안 하고와 무관하게 말이다. 

무슨 삼일한(다 알겠지만 혹시나 모를 사람을 위해서 말한다면 여자는 삼일에 한 번은 쳐맞아야 한다는 이론)..이런 거는 혹시나 니들이 일베글 안 읽어봤을지도 몰라서 얘기하는 건데 그건 개그코드인 거고..

실제로 자기 마누라에게 삼일한을 시전하고 자랑스러워할 정도의 병신은 일베에는 없다. 고소 좋아하는 일베 특성상 곧바로 경찰에 신고만 들어갈 뿐..

읽어보면 대체로 페미니즘에 대한 입장은 주갤(디씨인사이드 주식갤러리)과 비슷하다. 나도 주갤은 좀 눈팅을 하다가 넘어왔고.

페미니즘보다는 일종의 한국사회의 구조적 모순인데

결혼하고 나면 남자가 지는 짐이 아주 무거워진다. 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아이를 키우다 보면 짐이 아주 무거워지지..이건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은 아무래도 이해하기가 힘든데 그런 애환을 다룬 글에는 내가 공감하게 되거든..

실제로 이 점에서는 일베와 주갤이 아주 비슷하다. 서로 많이 퍼오기도 하고.

암튼 이런 글은 그냥 나도 결혼해서 가정을 가진 사람으로써 공감하면서 재미로 보게 된다.

 

내가 일베에서 몇 가지 다른 커뮤니티보다 나은 점이 있다고 생각하는 거는

첫째, 이 사이트가 나름 자유주의, 자유지상주의적 입장을 갖고 있는 유저들이 꽤 많이 있는 편이다. 

애국보수=전체주의 유저보다는 확실히 숫적으로 적은 편이지만 그럼에도 저런 자유주의적 유저들이 마음껏 글을 쓸 수 있는 사이트 자체가 거의 없어.

둘째, 양질의 정보글이 꽤 많다는 거야. 대놓고 무슨 소리든 할 수 있으며 무조건 반말을 해야 하는 속성상 정보글과 댓글에서 적어도 내가 보기에는 다른 커뮤니티보다 더 나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얘기인데

내가 모든 커뮤니티를 다 가본 것은 당연히 아니지만 일단 일베는 친기득권성향이라 그런지 몰라도

유학생이나 해외이민자들도 많고 아주 소수지만 한국을 이끌어가는 엘리트들도 상당수 접속한다고 봐.

왜냐면 지금 한국 커뮤니티 지형도상 친정부 친기업 또는 친미 친일적인 입장에서 쓴 글은 사실 환영받을 만한 곳이 일베밖에 없어.

일베가 문제가 많은 것은 다 알지만 다른 사이트에서는 제 목소리를 낼 수 없으니 일베에 몰린다는 거야. 

셋째는 이른바 팩트일베라는 것인데 사실 이거는 큰 장점이지.

검증되지 못한 음모론이나 감정에 호소하는 글, 또는 비과학적인 글들은 그야말로 가루가 되도록 까이는데

이런면에서는 Skeptic입장이라고 볼 수 있지. 한의학이 일베에서 엄청 까이는 것도 그렇고.

물론 이 팩트일베는 아주 편향적인 관점으로 이해해야 한다..어제의 경우에는 노무현 대통령 때 gp에서 벌어진 살인극에 대한 글이 화제에 올랐는데 이건 당시 시대가 노무현이라는 이유로 

일베에서 지양하는 음모론적 관점이 엄청 일베에 올랐지..

그러니까 이 팩트일베는 정치적 입장을 달리하는 세력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팩트를 까지만 

그 반대라면 얼마든지 음모론도 수용한다는 것인데..

그냥 웃으면서 봐주면 된다..사실 나는 그런 글은 클릭도 안 한다.

또하나 20대 30대 초중반까지가 주류이기 때문에 

그들 삶의 여러 문제나 애환 관점 같은 것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사실 내가 일하는 곳은 40대 이상이라

얘기해도 재미가 없고(뭐 애들 얘기라든지 업무 얘기뿐이지) 그런데

젊은 층의 얘기를 가감없이 들을 수 있는 거 나는 이거 장점이라고 보거든.

 

물론 그럼에도 일베를 한다는 것을 누구에게 말할 수도 없고 주변에 권할 수도 없지만

(솔직히 미성년자는 접속하지 않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

사실 또다른 관점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는 최소한 내게는 소중한 사이트라고 생각한다..

 

전에 '부침개' 댓글 읽어보니 상관이 일베를 하면 파면 각오하고 까겠다고 하던데

나같이 사실 일베가 가진 정치적 입장과는 무관하게 일베를 이용하는 상당수 유저가 있다고 본다..

여기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 교착상태Best
    17.03.26
    일베에 다양한 정보가 모인다는 점에서 나는 공감한다.

  • ㅇㅇBest
    17.03.26
    좌익이나 우익이나 극단적인것은 똑같아
    똥글에 선동당하지만 않는다면...
    사실 학력 지식이  뛰어난 이들이 쩌집기 거짓뉴스 만들어 내거든..바쁜 일반인들은 분별이 쉽지않지..이걸 자기 과시용으로 써먹는 한심한 아가들이 거기에 상주하는것이고...
    그냥 적당하게 즐기면 될듯...
  • 반헬센
    17.03.26
    그럼 얼마나 좋게 보삼?
  • ㅇㅇ
    17.03.26
    거짓똥글 줏어듣고 선동당하지만 않는다면...
    근데 거기 마귀소굴임은 인정해야 할꺼다
    온갓 더러운언어와 혐오가 시작되는 곳

  • 사실 내가 일베를 하게 된 계기는..
    내가 어떤 사이트에서 '앙망'이라는 단어를 썼거든.
    그게 알고보니 김대중이 전두환에게 사형선고를 면해줄 것을 호소하며 맨 마지막에 썼던 단어더라..
    나는 그것도 몰랐는데 글쎄 그 단어를 썼다는 이유로 일베충이라는 이유로 그 사이트에서 강퇴당함..
    일단 일베충이면 무조건 강퇴하는 것이 그 사이트 방침이었지..
    참으로 억울해서 일베에 들어가서 글을 읽어봤는데
    그래서 내가 쫒겨난 이유를 알게 되었고..
    저런 전체주의..진보적인 사이트였기 때문에 뭐랄까 좌파적 전체주의? 같은 것에 대한 혐오가 생기더라고.
    그때부터 하게 되었지.
    내가 말하고 싶은 거는..
    한국문화 자체가 전체주의적 관점에 젖어있다는 것이고
    그로부터 벗어난 사람들이 일베에 꽤 있고 그래서 나름대로 수준이 있다는 거야.
    사실 포스팅 제목만 봐도 이게 어떤 내용인지는 딱 알지 않아?
    그리고 댓글 수준도 꽤 높아..적어도 내게는 그리 보임.

  • ㅇㅇ
    17.03.26
    좌익이나 우익이나 극단적인것은 똑같아
    똥글에 선동당하지만 않는다면...
    사실 학력 지식이  뛰어난 이들이 쩌집기 거짓뉴스 만들어 내거든..바쁜 일반인들은 분별이 쉽지않지..이걸 자기 과시용으로 써먹는 한심한 아가들이 거기에 상주하는것이고...
    그냥 적당하게 즐기면 될듯...
  • ILoveFuckingGooks!
    17.03.26
    일베가 우파가 아니듯, 인터넷에 유사 좌파는 좌파가 아닙니다. 

    그냥 자신의 스트레스를 풀기위하여 특정 정치인에 욕을 하고 거기에 긍정적인 반응을 하는 사람은 자기편, 부정적인 반응을 하는 사람은 적으로 간주를 하는 극단적 효율, 극단적 흑백논리, 자기파괴적인 진영논리의 사람들일 뿐입니다.

    대부분 정치적 사상과 철학, 정책에 대한 내용은 거의 빠진 헛소리들 뿐이고, 
    결국 남을 최대한 악마로 몰아가야 하기 때문에 말도 않되는 음모론을 만드는것도 쉽게 합니다.

    진짜배기 좌파와 진짜배기 우파를 만나면 한마디도 못할 쓰레기들이 
    인터넷에서 남을 비아냥하고 인신공격을 하는 악취미를 가진 사람들 뿐입니다.
  • ILoveFuckingGooks!
    17.03.26
    90년대 말인지, 2000년대 초반인지 연예인이 사고치면 
    "연예인도 공인이다"라고 억지주장을 하며 
    정치인들 보다 가혹한 도덕적 잦대를 들이대며 
    마녀사냥을 하던 집단들이 생각이 나내요.

    그 사람들이 지금은 연예인 대신 정치인을 상대로 지랄을 하고 
    자신을 지지하는 사람, 반대하는 사람 편갈라서 
    지랄쇼를 하는 사람들이 지금의 인터넷으로 정치논리 펼치는 쓰레기들 입니다. 
    이른바 "생활정치"라고도 하죠.
  • 교착상태
    17.03.26
    일베에 다양한 정보가 모인다는 점에서 나는 공감한다.

  • 일베는 인서울 앙시앙레짐의 서열화의 피해이자, 꼭두각시 & 노예들의 모임에 불과하다는것이다. 
    그러나 잠재력이 강한 집단이다. 물론 이곳 대부분 헬게 애들이 "일베=무조건 나쁜것" 이라는 단순하면서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기에, 그닥 대부분의 환영은 못받을듯 하다. 

       일베는 대부분 서민들층의 집단체이기에, 물론 불우하거나 하류층애들도 불가피하게 딸려오지만, 그곳에서는 사회의 상류층들도 많고, 정보 수집 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많다는것이다. 정상인이 미친놈인척 하는것. 물론, 선동에 가까울 정도로 얕은 팩트들을 그저 모아 놓은것일뿐, 깊게 파고 들지 않아 현실을 제대로 파악하기 힘들 만큼 피상적이고 일차원적이며, 심층척 분석, 비전, 통찰력, 도덕성이 없다는것이다. 또한 일베는 폐륜적인 극단성이 보이지만, 그것은 양날의 칼이므로, 잘 쓰인다면 헬조선에선 훌륭한 도구가 될수도 있다.

     헬게들과 일게들의 애국의 개념은 다르다. 일게들의 애국의 의미는, 정통 민주주의인 미국(우파)라기 보단, 민주주의 요소가 결여된 인-서울식 파시즘 서열을 유지하고 그것을 찬양하는 파시스트/쇼비니스트적 애국주의다. 그런면에서는 일베는 사실 중공당 카르텔들과 본질적으로 똑같다.아니, 일베들의 정치적 동맹은 사실 중국이고, 군사적 동맹만 미국인데, 그것은 미국을 민주주의라는 대의가 아닌, 패권우위의 편승이라는 이득을 위해 그저 일베 자신들의 편의대로 잠시  쓰는것에 불과하다.  일게들은 "종북"세력에 대치하며, 현 상태를 유지하면서 파시즘에 정당성을 부여하는것. 즉, 일베는 극좌파다. 

      그러나 헬게들의 애국의 의미는, 정통적으로 미국의 연방식-민주주의를 따르기 위해 서울에 권력이 분산된 한반도식 연방제주의를 찬성한다.그러한 맥락에서 미국과의 군사적 동맹도 환영한다.  또한 연방제로 인한, 평양 & 서울 앙시앙레짐의 붕괴를 염원한다. 또한 평양과 서울이 무너져서 반도로써의 모든 잠재력을 발휘하는 강력한 아테네같은 민주국가를 세우기 원하며, 다른 여타 반도국가들 (로마,포루투갈,스페인) 처럼  세력을 세상에 넓혀가기를 원하는것. 그러한 의미에서, 중국,러시아,일본도 결국은 적이 될 수 밖에 없다.  즉, 헬게야 말로 일베가 스스로들에 대해 그리 주장했던 진보적 우파라는것. 그러므로, 헬게들은 현재 이곳 "진보좌파"를 가식적 꼰대라며 비판한다. 

     일게들은 우 vs 좌 양 진영의 논리로 보고, 헬게들은 앙시앙 vs 현대류 의 논리로 세상을 본다.
       
       헬게들과 일게들이 사회에 가하는 "위험"은 다르다. 일게들은 가짜 위험이고, 헬게들은 진짜 위험하다. 
    일게들은 사회의 반윤리적 행위, 일탈 행위 , 모욕 행위로 그저 소소하고 짭잘한 쾌감을 맛보는  철없는 어린아이들에 불과하다는것이다. 그러나 헬게는 사회를 변동시키고 박살내기(비유적 의미에서) 를 원한다.  여태까지 세뇌받았던 모든것에 대한 각성적 기능을 가지고 있고, 진리를 제대로 탐구한다. 또한 야만적이 아닌 조직적 무력도 추구한다. 그러나, 그것은 사람들을 해치기 위한 것아니다. 그래서 일단 그 이곳 헬조선에서 받았던 세뇌에 깨이면, 예전 상태로 돌아갈 수 오 없고, 사회 변동이라는 극단적 선택과 연방제 건설이 답이라는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대부분 서민들은 일베에 대해서 알고 있지만, 이들이 헬조선에 대해서 알고 각성한다면, 사회에 순응하기 거부하고 진정 올바른 세상이 무엇인줄 알게 된다.

       그러므로, 많은 잠재력들을 지닌 일게들이 사상개조를 제대로하고, 헬게에 온다면 이제는 도저히 무시할수 없는 세력으로 사회에서 조명을 받게 될것이다. 또한 그 정당성에 대해서 더 강한 힘을 얻게 될것이다. 

    (지난번에 MC무현에게 쓴 댓글이다. 전에 본 사람들은 그냥 무시하시길)
  • ㅇㅇ
    17.03.27
    난 애국을 할 생각이 없다

    민족주의는 더욱 혐오한다

    헬조센은 좌우 모두 쓰레기 유사인류다
  • 레가투스
    17.03.27
    그래도, 문재인-> 박원순 -> 이재명? 의 3명의 좌파가 연속으로 뽑혀 골디락스가 오면 한국이 바뀐다고 john 이 주장했지만, 문재인이 차기 당선되어도 그 파시즘모드는 더더욱 강력해지거나 민족주의가 강해져 더더욱 혼란스러워 질뿐 보진 않는다. 좌파는 혼란 그 자체임. 

    좌우를 논하기전에 구조부터 바꿔야 함.
  • 위천하계
    17.03.26
    원래는 찌질한애들이 많았고, 그 특유의 찌질함에 동조한자들의 모임 이었지.
    어떻게하면 더 찌질하게 살수있을지 연구하는 곳이었지만.

    지금은 일베 사이트가 커지다보니, 그냥 전형적인 한국의 중형 커뮤니티가 되어버린듯.

    어느날부터 갑자기
    안 찌질한 글, 정확한 정보글, 독특하고 다양한 삶의 이야기들이 많아져 버려서.
    예전의 일베 분위기였다면 찐따 오타쿠 취급받을 취미글들도 자주 올라오는 듯 하고.

    원래의 골수 일베충들도 그런 글을 거부할수는 없게 되어버렸다고 해야 하나.
    거부하는 순간 일베는 독특한 찌질이집단, 확장성 없음을 인정하는 게 되고
    거부 안하면 또 그 생소하고 다양한 지식들이 일베를 일베 아니게 만들어 버리겠지만.

    그렇게 또 헬조선 방식대로의 자정작용이 일어나는듯.
  • 헬조선인
    17.03.26
    몇년전만해도 님말이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요즘은 박사모가 휩쓸고 지나간뒤로 전체주의 분위기가 만연하네요. 일베의 유일한 장점이기도했던 정보글같은 경우는 그 갯수자체도 적어졌구요. 
  • 일베는 그 규모가 매우 거대하고 특성도 매우 다양한 인간군상이 있기에, 일괄적으로 어떻다라고 말을 할 수는 없습니다. 

    소위 노무현 김대중 관련이나 일베에서 쓰이는 여러 용어들도 그저 그들 간에 사용되는 희화화된 클리셰이자 하위문화일 뿐이며, 대부분은 특별히 정치적으로 특정한 주장을 한다기보다는 대부분은 그저 유머나 자기 감정을 내뱉는 용도, 혹은 현 헬조선 기득권이나 인터넷여론의 주류에서 벗어난 이야기들을 꺼내는 일종의 '수단'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들 중 노무현이나 세월호를 진짜로 극도로 증오하는 사람들은 드물고, 대부분은 현 인터넷을 장악한 헬좌파나 온라인 여론에 반대되는 생각을 가지고있는데 또 그게 환영받지 못하다보니 일베로 몰린 경우이거나 혹은 사회에 대한 불만을 그렇게 표출하는 것 같더군요.


    으음... 친기득권 성향인가?? 이것은 살짝 아니라고 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친기득권 성향의 말을 내뱉기는 하지만 대부분은 강자와의 동일시, 혹은 현 온라인에서 활동하기에 받아들여지지 않는 주장들을 인터넷에서 잘 활동하지는 않지만 강력한 그들(보수 통치자들)과의 동일선상에서 풀어 내는 것이라서요. 결정적으로 그들 '일베'라고 해도, 징병제나 예비군 등의 문제에서 구 기득권자들과 다른 의견을 가지는 경우가 왕왕 있더군요. 이것은 그들이 기득권이 아님을 보여줌과 동시에, 동일시는커녕 그저 자신들의 핍박받음을 저들 강대한 보수통치자를 따르는 것처럼 말함으로서 풀어냈다라는 것이 되지요.

    그 외에는....
    일베도 잘 보다보면 드물지만 고도의 전문성을 갖춘 글들도 있고, 생각보다 매우 높은 지성을 가진 사람들도 소수 보여지는 것은 사실이더군요. 
    드문 일이기는 하지만 저도 '일베'를 참조하는 일이 종종 있구요.
  • ㅇㅇ
    17.03.27
    그냥 쓰레기 사이트인데 무슨 뻘글을 써놨냐

    일베가 팩트라고? 지들말만 옳다며 선동하는곳이 일베야
  • ㅇㅇ
    17.03.27

    확실히 말해주마


    일베는 쓰레기 사이트 그 자체다


    이따위 글을 쓰는 저의가 뭔지부터 묻고싶다


    일베뿐이 아니라 자징 조센보수 새끼들도 마찬가지로 쓰레기들이다

  • ㅇㅇ
    17.03.27

    첫째, 이 사이트가 나름 자유주의, 자유지상주의적 입장을 갖고 있는 유저들이 꽤 많이 있는 편이다. 

    애국보수=전체주의 유저보다는 확실히 숫적으로 적은 편이지만 그럼에도 저런 자유주의적 유저들이 마음껏 글을 쓸 수 있는 사이트 자체가 거의 없어.


    자유주의라는 새끼들이 다른의견을 차단하고 좌좀 홍어 거리나? 조센보수는 자유주의와 거리가 먼 권위주의와 국수주의적인 꼴통들이다

  • ㅇㅇ
    17.03.27

    둘째, 양질의 정보글이 꽤 많다는 거야. 대놓고 무슨 소리든 할 수 있으며 무조건 반말을 해야 하는 속성상 정보글과 댓글에서 적어도 내가 보기에는 다른 커뮤니티보다 더 나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얘기인데

    내가 모든 커뮤니티를 다 가본 것은 당연히 아니지만 일단 일베는 친기득권성향이라 그런지 몰라도

    유학생이나 해외이민자들도 많고 아주 소수지만 한국을 이끌어가는 엘리트들도 상당수 접속한다고 봐.

    왜냐면 지금 한국 커뮤니티 지형도상 친정부 친기업 또는 친미 친일적인 입장에서 쓴 글은 사실 환영받을 만한 곳이 일베밖에 없어.


    ===


    1 양질의 정보글이란게 어떤것을 말하는거지?

    정보글이란것 자체가 일베 입맛에 맞춰진 선동 날조글이 더부분이고 그런글은 읽을가치가 없다


    2 유학생 해외이민자들이 많은것과 일베 이미지는 별개다 디시에도 그런사람 많다


    3 왜 친기업 친정부적이어야 하는데? 조센 기업과 정부가 문제인것을 모르나?


    4 일베는 친미 친일이 아닌 국뽕 우좀사이트다


    일베를 혐오하는 사람으로 이런 일베 옹호글이 너무 역겨울지경이다


    그런 쓰레기들에 환영받는게 역겨운일 아닌가?


  • ㅇㅇ
    17.03.27
    일베는 팩트사이트가 아닌 선동사이트다

    이글은 마치 일베가 문제가 없고 잘못이 없는것처럼 미화 날조했다

    다른사이트에 유입되는 일베 출신들의 문제는 자기 확신형이다  헬조센은 좌우 모두 쓰레기인데도 우익을 미화시키고 지들만 팩트라고 우긴다

  • ㅇㅇ
    17.03.27
    잘못된 것도 장난과 드립이라는 쓰레기들이 팩트거리며 헛소릴 떠들고 있다

    댓글은 패드립과 욕이 대부분인놈들이 질이 높다?

    일베는 쓰레기 그 자체다 똑바로 알아둬라
  • ㅇㅇ
    17.03.27
    좌파적 전체주의? 같은 것에 대한 혐오가 생겼다면서 일버의 잘못된 점을 모르나?

    헬조센은 좌우모두 쓰레기 유사인류라는거 말이다

    난 일베하면서 우파적 전체주의나 좌파적 전체주의나 둘다 쓰레기라고 결론내렸는데? 어딜봐서 일베 댓글수준이 높나? 
  • 레가투스
    17.03.27
    일베는 좌파 전체주의다, 본래 보수나 우파랑 거리가 멀다
  • 일베의 베스트에 오른 글들은 성적이거나 특정인 비하(고인포함)등 쓰레기 글들이 대다수이고 그걸 베스트로 올리는 이들의 질이 의심된다.
    최근 베스트에 오른 글중에 그다지 유용한건 못봤다.
  • ㅇㅇ
    17.03.27
    특히 프랑스 테러때 인류애를 쓰레기 취급하고 일본 지진 방사능사고때 피해자들과 희생자들을 조롱하고 비방이나 했던게 일베 쓰레기새끼들인데 이 글쓴놈은 이런 일베의 잘못된점은 전혀 쓰지않음 댓글이 질이 높다느니 정보글이 있다는둥 헛소리나 떠들고있지 그뿐인가? 쓰레기짓을 장난 드립이라고 하는 역겨운 헬센징들이 일베놈들이지
  • ㅇㅇ
    17.03.27
    좌센징을 혐오하는 내가 일베새끼들을 혐오하는건 당연시한다 좌우문제가 아닌 극단적인 쓰레기 행동을 좋아하는 관종버러지들에 인간쓰레기들 소굴이기 때문
  • 레가투스
    17.03.27
    니 언급이 맞긴 하는데, 너의 평가는 너무 편파적이라서 감정적이다.
  • ㅇㅇ
    17.03.27
    쓰레기 사이트를 쓰레기라고 하는게 감정적이란다 ㅋㅋㅋ 니놈이 일베놈이니 객관적으로 일베를 볼줄 모르는거겠지
  • 다프
    17.03.27
    박사모도 팩트라고 주장한다. 일베가 가치가 있다면, 사회의 쓰레기통으로서의 기능이겠지
  • 다프
    17.03.27
    뭐 유저가 많은 만큼 다양한 유저들이 있다는 걸 부정하진 못하는데 일베의 근본이 결국엔 손가락 눌러서 베스트 게시물 만드는 것 아닌가. 그런 베스트 게시물 중에 진짜 사실에 근거한 것들은 없어 보인다.
  • 지역주의/감정이나 출신이나 정치성향이나 이런거 자체를 획일시 하는거부터 그 놈이 쓰레기란 증거임

    그래서 일베가 쓰레기란 이야기

    그런데 하루 4 5시간 일베사이트에서 기웃 거리는거 차체가 이미 중독임

    담배도 못끊는게(끊기 어려운게) 금단증상이지?

    당신도 지금 일베의 금단증상에 걸린거 같다

  • 지나가다가
    17.03.27
    전라도 욕하면서 한국에서 아무렇지 않게 사는 일베놈들 보면 신기해 ㅋㅋ 사실상 세계속의 전라도가 대한민국인데
    아따 우리 김치(홍어)좀 먹어보랑께!
    아따 우리나라(전라도)가 얼마나 대단하냐면 어쩌구 저쩌구...
    두유 너우 싸이(슨상님)?
    우리나라(전라도)가 일제시대(군사정권)때 얼마나 큰 피해를 입었는데 보상이 어쩌구 저쩌구

    일베놈들은 정신좀 차릴 필요가 있어.
    같은 김치 새끼들 끼리 전라도니 뭐니 도토리 키재기 하지 말고 니들이 전라도 보는 것과 비교도 안되게 한국놈들 하는 짓들을 해외에서 보고 있다는걸 인식할 필요가 있단 얘기야 ㅋㅋㅋ
  • that's right!
  • 이거레알
    17.03.27
    우센징 좌센징 둘다 혐오하는 나로서는 일베나 오유나 주갤이나 전부다 혐오대상일뿐 ㅋㅋㅋㅋ
  • 서호
    17.03.27
    일베를 대항하기위해만든 일간워스트 이하 일워처럼 
    사이트에서 일베유저가 접속시 자체적으로 ip검열을해 
    유입을못하게 원천봉쇄 해야합니다. 거기서 히히낙락 
    거리면서 일베를 접속하는것을 여기서 자랑스럽게 고백하는것은 스스로 일베충인걸 만천하에 알리는바 부침개님
    말처럼 일베충은 즉각 사살해야합니다. 악행을 눈감고 
    봐준다? 그게 또 되풀이됩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9188 0 2015.09.21
10909 난 국방부 장관 같은 애들이 질의 응답할때 털리는거 보는게 너무 좋음 2 new crypt01 126 2 2017.03.28
10908 탈조선할 동남아추천좀 11 new 생각하고살자 352 1 2017.03.27
10907 문화적인 관점에서 봤을때 통일이 허황된 구호인 이유 8 new 조선임파서블 234 5 2017.03.27
10906 헬조선에서 그나마 다행인 것은 11 newfile 노인 362 1 2017.03.27
10905 다들 열심히 사는데 결과는 왜그래 3 new 생각하고살자 206 7 2017.03.27
10904 국민연금으로 다 땜빵할려고 하네 2 newfile 이거레알 211 5 2017.03.27
10903 헬조선 해군이 참 이상해 4 new 민족주의진짜싫다 209 4 2017.03.27
10902 미친 개한심한 꼰대들 다 죽이고 1 new 기행의나라=헬조선 105 1 2017.03.27
10901 개좆대한민국 자영업자 현실 3 new 기행의나라=헬조선 512 3 2017.03.27
10900 법도 안지키는 새끼들이 애국자 행세한다. 1 new 이거레알 137 5 2017.03.27
10899 군대에서 헌혈.txt 3 new 호9왓트 202 5 2017.03.27
10898 "임금 10% 반납할게요" 대우조선 생산직도 고통 분담 7 newfile CARCASS 212 2 2017.03.27
10897 정말좋은글 new 생각하고살자 96 0 2017.03.27
10896 다른 헬조선 사이트 추천좀 4 new 생각하고살자 219 2 2017.03.27
10895 지금, 헬좆센에 필요한 대통령은 뭐다? 23 new 반헬센 291 7 2017.03.27
10894 소심한성격 3 new 서호 200 3 2017.03.27
10893 제발 그놈의 "세계가 부러워하는"이란 소리는 하지마라. 10 new Mihel 322 8 2017.03.26
나는 일베를 나쁘게는 안 본다 33 new 베스트프렌드 465 5 2017.03.26
10891 암걸릴거같다 9 new 수드라 226 2 2017.03.26
10890 블레이징아 캠핑 사이트.같은거 좀 알려주라. 13 new 교착상태 182 2 2017.03.26